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남자가 관심없을때

by 아기뼝아리 2024. 1. 15.

남자가 관심 없을 때

여자라면 한 번쯤 남자의 조그마한 매너형 행동을 확대 해석하여 자신에게 관심이 있다고 착각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내가 호감을 가진 남자일수록 그러한 착각을 더 많이 하는 경향이 있죠. 오늘은 여성분들 괜히 김칫국 마셔 가며 시간 낭비, 감정 낭비, 흑역사 제조하지 마시라고 남자가 관심 없을 때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남자가 관심 없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남자가 관심 없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돈과 시간을 많이 쓰려고 하지 않는다

쉬거나 놀 때 카톡이 없다

나의 변화에 둔감하다

내 취향에 딱히 맞춰 주지 않는다

리엑션에 영혼이 없다

기억을 못 한다

항상 바쁘다


돈과 시간을 많이 쓰려고 하지 않는다

남자가 관심 없을 때 돈과 시간을 쓰지 않는다는 말은 잘 알려진 진실입니다. 물론 남자도 인간이니 사회적 동물이라 관심 없는 여자에게도 돈과 시간을 조금 쓸 수는 있지만, 그것은 남자가 사회생활을 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돈과 시간을 많이 쓴다는 의미는, 누가 봐도 이 남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돈과 시간을 나에게 투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도 기꺼이, 그리고 나를 즐겁게 해주고 싶어 안달이 난 것처럼 말이죠.

 

 

쉬거나 놀 때 카톡이 없다

보통 남자가 관심없을때는 카톡 선톡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남자가 심심할 때, 또는 남자의 성향에 따라 딱히 관심 없는 여자와 카톡을 주고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들은 여자를 헷갈리게 만드는 죄 많은 남자들이죠. 하지만 이 사람들도 쉬거나 놀 때만큼은 보장받고 싶어 합니다. 그때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여자의 카톡 따위는 신경 쓸 겨를이 없죠. 그래서 남자는 관심 없는 여자에게는, 쉬거나 놀 때 카톡을 하지 않는답니다.

 

나의 변화에 둔감하다

남자는 관심없는 여자에게 정말 놀랍도록 무관심합니다. 그래서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없을때는 여자의 변화에 둔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타고나기를 센스가 있게 타고난 인기남들은 딱히 관심 없는 여자의 변화도 알아차리기도 하지만, 보통의 남자는 그렇지 못합니다. 정말 심한 경우 생머리였던 내가 뽀글이 파마를 하고 와도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확실히 남자가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뜻이니 빨리 다른 남자를 알아보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내 취향에 딱히 맞춰 주지 않는다

남자가 관심 없는 여자에게 하는 대표적인 행동으로는 내 취향에 딱히 맞춰 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 말인즉슨, 남자는 나에게 잘 보일 마음이 전혀 아예 없다는 것이죠. 싫어서 거절할 때도 단호박입니다. 보통 썸을 타고 있다면 여자의 눈치를 어느 정도 보고 맞춰 주려고 하기 마련인데 딱 잘라 싫다고 말하는 것은 나에게 아예 관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죠.

 

리엑션에 영혼이 없다

남자가 관심없을때 하는 행동으로는 리엑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리엑션이 없거나 있더라도 리엑션에 영혼이 없죠. 마치 기계에 2가지 정도의 리엑션을 녹음해 놓고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일관적인 리엑션 이상은 절대로 나올 수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남자는 나에게 전혀 집중하지 않고 있고, 관심도 없으며, 머릿속에는 다른 생각들이 바쁘게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이죠.

 

 

기억을 못 한다

남자가 관심없을때는 무의식적으로 그 여자에 대해 기억을 잘하지 못합니다. 특히 나의 취향에 관한 것은 더욱 그렇습니다. 한 마디로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관심 없다는 뜻입니다. 물론 남자들이 좀 무심한 면이 있긴 하지만, 좋아하는 여자가 좋아하는 것은 반드시 기억하여 다음에 만날 때 좋은 인상을 심어주려고 하는 것이 남자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기억을 전혀 하지 못한다면 그 남자는 당시에게 전혀 마음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상 바쁘다

남자가 선 긋는 대표적인 행동은 바로 바쁜 척하는 것입니다. 물론 진짜 바쁜 남자도 있겠지만, 그런 남자라도 여자를 정말 좋아한다면 이번에 못 만나는 대신 감정적인 보상을 해주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나에게는 항상 바쁜 남자라면, 그는 그 나름대로 당신에게 철벽을 치고 있는 중이랍니다.

 

질투 유발하는 남자 심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