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질투 유발하는 남자 심리

by 아기뼝아리 2024. 1. 11.

질투 유발하는 남자 심리

질투 유발은 여자들이 자주 쓰는 주 무기이지만, 그렇다고 여자들 만의 전유물은 아닙니다. 남자들도 여러 가지 소정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질투 유발 작전을 펼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질투 유발하는 남자의 심리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질투 유발하는 남자 심리
질투 유발하는 남자 심리


주도권을 쥐고 싶어서

자신에게 확실히 넘어오게 하기 위해서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서

자존감이 낮아서

복수하기 위해서


주도권을 쥐고 싶어서

연애할 때 주도권 싸움을 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연애가 자신에게 유리하고 순탄하게 되게 하기 위해 벌이는 싸움이죠. 주도권 싸움은 여자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애초에 싸움이 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도 전투력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니까요. 초장에 잡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것은 남녀 공통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만일 사귄지 얼마 되지 않은 남친이 질투심을 유발하는 것은 바로 이 주도권 싸움의 일환이라고 보면 됩니다. 질투 유발하는 남친, 생각만 해도 피곤하고 멋없는데요, 이것도 다 남자가 어리고 불안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에게 확실히 넘어오게 하기 위해서

질투 유발하다 망한 사례도 많지만, 확실히 질투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만큼 강력한 감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질투 유발하는 남자 심리를 살펴보면, 이 여자를 확실히 자신에게 넘어오게 하기 위해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녀의 판단력을 흐리게 만들어 그녀가 마음의 빗장을 내려놓고 자신에게 매달리게 하고 싶다는 욕구가 강렬하게 반영되어 있죠. 그리고 실제로 질투 유발 작전은 당장 효과도 좋습니다. 그녀의 고자세가 저자세로 바뀌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할 수도 있답니다.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서

만약에 썸남이 질투 유발 작전을 펼친다면, 그것은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는 지금 불안한 상태입니다. '나만 좋아하는 건가?', '내가 더 좋아하는 것 같아' 등의 불안한 생각에 둘러싸여 있죠. 그러니 질투유발하는 썸남은 당신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자존감이 낮아서

이렇듯 남자가 질투 유발하는 이유는 낮은 자존감으로 점철됩니다. 자존감이 낮으니 자신의 매력에 확신이 없고, 상대방의 사랑을 믿을 수 없는 것이죠. 그러니 문제를 둘이서 해결하려 하지 않고 제삼자를 개입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나라가 힘이 없으면 외세에 의지하는 것과 비슷한 경우라고 보면 됩니다. 이처럼 자존감이 낮은 남자는 자신의 상처, 자신의 자존심에만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질투 유발로 인해 상대가 받게 될 상처 따위는 눈에 들어오지 않는 것입니다. 확실히 좋은 남자라고는 할 수 없겠죠.

 

 

복수하기 위해서

마지막으로 남자가 질투를 유발하는 이유는 복수심 때문입니다. 여자가 무슨 짓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남자의 자존심은 박살이 나있고, 여자가 많이 미운 상태이죠. 그가 가진 마음은 그녀도 자신처럼 상처받기를 바라는 못된 마음입니다. 그래서 다른 여자를 높이며 당신을 낮추고, 다른 여자들과 시간을 보내며 당신이 전전긍긍하기를 기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런 관계는 이미 끝이 보인다고 해야겠죠? 여자가 고자세를 취하든 저자세를 취하든 가망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기 없는 착한 남자 특징

'알쓸신잡 > 오피니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 때  (0) 2024.01.19
남자가 관심없을때  (0) 2024.01.15
인기 없는 착한 남자 특징  (0) 2024.01.08
결혼하면 여자를 불행하게 하는 남자  (0) 2024.01.05
연상의 매력  (0) 2024.0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