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인기 없는 착한 남자 특징

by 아기뼝아리 2024. 1. 8.

인기 없는 착한 남자 특징

나쁜 남자는 매력적이고 착한 남자는 매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말이 틀렸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력이 없는 남자와 착한 남자를 혼동하여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소위 말하는 매력 없고 인기 없는 착한 남자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인기 없는 착한 남자
인기 없는 착한 남자


눈치가 없다

스킨십 타이밍을 잘 못 맞춘다

자기 관리를 안 한다

패션 센스도 없다

여유가 없다

마음속에 울분과 자격지심이 있다.


눈치가 없다

언제부터 착하다는 말과 눈치가 없다는 말이 동의어가 된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소위 말하는 인기 없는 착한 남자는 눈치가 없는 사람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 눈치가 없어서 상대방 여성이 자신엑게 호감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생각도 없고, 자신의 마음에 함몰되어 있죠. 데이트를 하는 것도 여성과 상호 교류가 있어야 하는데, 감정을 주고받을 생각도 하지 못하는 거죠. 아무튼 눈치가 없으면 순수해 보여서 인지, 연애 경험이 부족해 보여서 인지, 착하고 순수하다고 포장되기 쉬운 것 같습니다.

 

 

스킨십 타이밍을 잘 못 맞춘다

눈치가 없는 남자가 스킨십 타이밍을 잘 맞출 수 있을 리가 없습니다. 당연히 우물쭈물 기회를 놓치거나, 혼자 급발진하여 상대방을 부담스럽게 만들게 되죠. 차라리 우물쭈물하다가 스킨십의 기회를 놓친다면, 적극적인 여성을 만날 수 있겠지만, 혼자 용기를 내서 급발진하는 경우라면, 여성분은 몸서리를 치게 되겠죠. 스킨십은 서로 좋아야 하는 것이지, 한쪽에서 용기를 내서 밀어붙이는 것이 아니랍니다.

 

자기 관리를 안 한다

자기 관리라 함은 기본적인 청결과 외모관리를 뜻합니다. 맨날 차이는 착한 남자는 이러한 기본적인 노력을 하지 않는 남자입니다. 사실 안 씻고 외모를 방치하는 것이 어떻게 착한 남자와 동의어가 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말이죠. 이성을 만나면서 이런 기본적인 관리도 안 한다면 차이지 않는 것이 기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패션 센스도 없다

소위 말하는 착한 남자가 인기 없는 이유에는 패션 센스의 부족도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남자가 패피처럼 옷을 입을 필요는 없지만, 깔끔하고 무난하게 자신을 꾸밀 줄은 알아야 하는데, 그런 센스가 부족하죠. 사실 남자의 패션은 무난하면 되는데, 괜히 연애 강의하시는 분들의 날티나는 말투나 10년 지난 패션을 따라 하면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여유가 없다

소위 말하는 인기 없는 착한 남자는 거듭된 실패로 인해 마음의 여유가 부족한 편입니다. 마음의 여유가 부족하면 상대방의 분위기를 읽는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이는 눈치 없음으로 직결됩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여유 있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낍니다. 그러니 반대로 소위 말하는 나쁜 남자가 인기 있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마음속의 여유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음속에 울분과 자격지심이 있다.

착한 남자는 이성에게 거듭 차이고 관계에 실패하면서 마음속에 여성분에 대한 울분과 다른 매력적인 남성들에 대한 자격지심을 품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이너스적인 감정은 입을 다물고 있어도 스멀스멀 피어오르기 마련이죠. 마치 불이 붙으면 연기가 올라오는 것과 마찬가지로 말이죠. 이들은 항상 이런 말을 입에 달고 삽니다. "너도 결국 나쁜 남자가 좋은 거구나, 나쁜X" 


지금 살펴보았듯이 인기 없는 착한 남자의 특징은 사실 착한 남자의 특징이라고 말하기 힘든 면이 있습니다. 그냥 찌질하고 못난 남자를 오히려 착한 남자라고 포장해 주다 보니, 착한 남자의 네임 벨류까지 낮아진 느낌이 드네요. 그러니 만약 내가 위의 특징에 부합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착한 남자라는 생각부터 버리기 바랍니다. 발전은 자기 자신을 알고 인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답니다.

 

결혼하면 여자를 불행하게 하는 남자

'알쓸신잡 > 오피니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가 관심없을때  (0) 2024.01.15
질투 유발하는 남자 심리  (0) 2024.01.11
결혼하면 여자를 불행하게 하는 남자  (0) 2024.01.05
연상의 매력  (0) 2024.01.02
남자한테 인기 많은 여자 특징  (0) 2023.1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