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결혼할 준비가 된 남자 고르는 법

by 아기뼝아리 2024. 1. 23.

결혼할 준비가 된 남자 고르는 법

요즘은 자의적으로 또는 타의적으로 비혼주의자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결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비해 많이 올라가기는 했으나 결혼적령기도 여전히 건재합니다. 오늘은 결혼을 원하는 여자가 자신의 시간과 감정의 낭비를 최소한으로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결혼할 준비가 된 남자를 고르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결혼할-준비된-남자
결혼할-준비된-남자


느낌이 오는 남자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남자

경제적으로 준비된 남자

성품과 말과 행동이 바른 남자


느낌이 오는 남자

결혼할 사람은 직감으로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언니들이 결혼할 남자 특징으로 이러한 느낌을 주는 남자라고 말하죠. 물론 '결혼하고 나니 그 느낌 똥촉이었다'는 케이스도 있지만, 여전히 이러한 느낌과 감은 중요합니다.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어느 정도의 인사이트가 있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또한 느낌이라고 해도, '그 사람을 보자마자 후광이 비쳤다'는 것은 다소 과장입니다. 느낌이 온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런 사람이라면 결혼할 수 있겠다', '이 사람과 결혼하겠구나', '이 사람이랑 결혼하고 싶다', '이 사람이어야 해', 이런 식으로 좋은 느낌이 점점 커지는 것이랍니다.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남자

결혼할 준비가 된 남자의 가장 큰 특징은 결혼을 하고 싶어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조건들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바로 남자 본인의 결혼하고자 하는 의지죠. 그러니 이런 남자들을 매의 눈으로 골라낼 수 있는 여자가 좋은 남편감을 고르는 법입니다.

 

결혼하고 싶어하는 남자들은 자신이 꾸리게 될 가정에 대한 로망을 여자에게 말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자연스럽죠. 또한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나와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고, 그렇게 함께하는 시간이 일상으로 자리를 잡게 되죠.

 

물론 나를 사랑하기 보다는 결혼이라는 것이 너무나도 하고 싶어서 달려드는 남자들도 소수이지만 있으니 이 점은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제적으로 준비된 남자

결혼할 남자를 고르는 법에서 빠지면 섭섭한 것이 바로 남자의 경제력입니다. 물론 남자가 경제적으로 준비되었다는 것이 무조건 자가를 보유해야 하고, 연봉도 얼마 이상이어야 한다고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자의 성향과 능력을 고려하여 두 사람이 함께 살아가기에 너무 큰 어려움이 없는 정도는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결혼할 때 남자의 경제력이나 능력을 따지는 여자를 속물이라고 욕하면서도, '현실적으로'라는 말을 붙이며 여전히 그러한 부분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부정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현실적이라는 말에는 이 조건이 없으면 안 된다는 뜻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경제력은 결혼에 있어 필수조건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품과 말과 행동이 바른 남자

사실 성품과 말과 행동이 바른 남자는 결혼 이전에 인간이 되었느냐의 문제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여기 넣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남자의 이러한 기본적인 자질은 결혼생활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뺄 수는 없다는 결론을 내렸죠. 

 

배우자의 성품이 좋고 말씨가 곱고 행동에 문제가 없어야 함께 살면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쓸데없는 싸움을 일으키지 않고 싸움이 일어나더라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니 좋은 남편감을 고르는 방법은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선하고 바른 남자를 고르는 것입니다.

 

여자가 이별을 후회할 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