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남자가 호감 있는지 카톡으로 확인하는 법

by 아기뼝아리 2024. 2. 2.

남자가 호감 있는지 카톡으로 확인하는 법

어떤 사람들은 카톡 따위에 연연하는 여자를 어리석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카톡은 많은 것을 담고 있습니다. 당연히 거기에는 남자가 나에게 호감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요소도 들어있겠죠. 오늘은 남자의 호감 여부를 카톡으로 확인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남자 호감 카톡으로 확인하는 법
남자 호감 카톡으로 확인하는 법

 


선톡을 주기적으로 한다

답장을 제때 한다

말투가 부드럽다

나의 단어, 말투, 이모티콘 등을 따라 한다

말이 길다


선톡을 주기적으로 한다

남자가 선톡을 한다고 반드시 나에게 호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의 연락이 계속 이어지고, 그 연락의 적어도 반 이상이 남자의 선톡으로 시작되는 것이라면 그것은 남자의 호감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남자가 좋아하는지 카톡으로 아는 방법 중 가장 단순한 것이 계속적이고 주기적인 남자의 선톡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계속 연락하고 싶어 한다는 단순 명료한 진실에서 비롯된 뻔하지만 확실한 호감 확인 방법이랍니다.

 

 

답장을 제때 한다

사람이 바쁘면 답장이 늦을 수도 있습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답장 시간도 달라질 수 있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남자들은 좋아하면 웬만한 일 아니라면 답장을 제때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남자가 마음이 있는지 카톡으로 알아보는 아주 확실한 방법은 답장이 제때 오는지 확인하는 것이죠. 제때라 함은 즉각적으로 또는 늦어도 30분 이내입니다. 물론 일할 때 카톡을 하지 않는 남자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라도 일이 마치면 답장이 즉각적으로 와 있을 것입니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를 기다리게 하지 않습니다.

 

말투가 부드럽다

남자끼리 대화를 할 때 남자의 말투는 다소 거칠 수 있습니다. 호감이 없는 여사친이나 동성친구와 대화할 때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좋아하는 이성 앞에서 남자는 한없이 부드러워집니다. 말투도 그렇죠. 그러니 남자 카톡 말투를 보면 나에게 호감이 있는지 알 수 있는 것이죠. 그것이 어느 정도냐 하면, 사투리가 심한 부산 남자도 어설픈 서울 말씨를 따라 할 정도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나의 단어, 말투, 이모티콘 등을 따라 한다

남자 호감을 카톡으로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그 남자가 나를 따라 하는지 보는 것입니다. 내가 쓰는 특정 단어, 말투, 이모티콘 등, 카톡으로 대화하다 보면 어느새 우리의 대화 방법은 뭔가 닮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남자가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이라 본인은 자신의 마음이 들켰는지 알아차리지 못하겠죠. 그렇게 그의 마음을 알고 나에게 당길 준비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말이 길다

카톡은 히스토리를 남깁니다. 우리의 대화가 그대로 저장되는 것이죠. 그러니 그러한 대화의 히스토리를 주욱 살펴보면 그 사람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남자가 호감이 있고 진심이라면 말이 길어집니다. 내용이 많고 장황하다는 말이죠. 그의 질문이나 대답이 단답에서 끝나지 않고 긴 설명이 붙어 있다면 그는 지금 진지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니 남자의 진심을 카톡으로 확인하는 법은 대화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대화의 양을 보면 되는 것입니다. 

 

여자 마음이 떠났을 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