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날파리(초파리, 벼룩파리) 퇴치]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세트

by 아기뼝아리 2022. 7. 9.

[날파리(초파리, 벼룩파리) 퇴치]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세트

초파리, 벼룩파리

대표적인 여름의 불청객들이 바로 작은 날파리이다. 작은 파리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우리를 주로 괴롭히는 파리는 크게 초파리와 벼룩파리다.

초파리 트랩
초파리 트랩

 

우리에게 친숙한 초파리는 말 그대로 식초를 좋아하는 파리로, 주로 음식물 주위를 배회하는 녀석으로 비교적 순한 놈이다. 하지만 사람을 더 귀찮게 하는 녀석은 벼룩파리로, 이 놈들은 이산화탄소에 반응하며 사람 앞에서 얼쩡거리는 매우 귀찮게 하는 녀석이다. 날아다니며 짝짓기 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다. 둘 다 크기가 작고 잡기도 어렵다.

다양한 날파리
다양한 날파리가 있다

 

집집마다 사계절 내내 날파리와의 사투를 벌이는 경우가 많지만 특히 여름이 되면 상황이 더 악화되곤 한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지만 이번에는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세트로 이놈들을 제거하면서 비교적 안락한 여름을 보내고 있다. 여러 가지 초파리 없애는법 중에서도 추천할 만한 상품의 후기를 써 본다.

 

 

초파리 트랩

날파리는 워낙 빠르고 작은 데다가 개체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직접 잡기는 결코 쉽지 않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초파리나 벼룩파리를 잡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트랩이다. 음식물 쓰레기(특히 과일 쓰레기)에 환장하는 이놈들을 자극이 강한 냄새로 유인하는 방식이다. 시중에 판매중인 초파리 트랩들은 대부분 이러한 방식으로 초파리를 잡는다.

트랩을 이용한 퇴치
트랩을 이용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세트

다양한 트랩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평도 좋은 제품을 골랐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것을 찾기보다는 확실히 효과가 있는 놈으로 선택했다. 바로 페스트세븐 초파리 트랩이다. 내가 구매했던 날 기준으로 네이버와 쿠팡 모두 평점이 높고 구매수도 가장 높았다.

페스트세븐 초파리 트랩
페스트세븐 초파리 트랩

 

트랩 설치 전 상황

우리집의 경우, 날파리가 쓰레기통을 점거했다던지, 온 사방에 날파리가 들끓는 정도로 엄청 심각한 상황까지는 아니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

 

다만 밥을 먹을 때 눈앞을 가로막는 날파리 때문에 가끔 손으로 휘휘 저어야 하고, 아기가 자고 있는데 날파리가 주변을 배회하고, 음식물 쓰레기통을 열어 두면 날파리들이 날아다니는 정도다. 그래도 꽤나 귀찮고 불편한 상황이었다.(다들 공감할 것이다!)

 

 

간단한 사용법

트랩 용기에 물을 붓고 동봉된 알약을 넣고 끈끈이를 꽂아 넣으면 끝이다. 2시간 정도 지나니 알약이 완전히 녹았다. 그런데 완전히 설치가 끝나지 않았는데도 날파리가 내 주변을 얼쩡거리는 것을 보니 지금까지와는 달리 어느 정도 기대감이 드는 것이 사실이었다. 심지어 알약이 밀봉된 상태였다!

구성품
구성품

 

효과

초파리 트랩을 음식물쓰레기통 옆에 설치한 후, 화장실 다녀왔더니 벌써 1마리가 붙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써 보는 다이소 초파리 트랩보다 10배 이상은 효과가 좋은 것 같다.

한 마리 잡음
첫 개시

 

저녁에 설치하고 아침에 일어났더니 3마리가 붙어 있었다. 이미 매우 만족스럽다. 설치하자마자 날파리가 박멸될 거란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 기대감이 드는 것이 사실이었다.

밤새 3마리
세 마리 잡음

 

다음날 아침이 되니 앞면과 뒷면을 합쳐서 10마리가 넘게 붙어 있었다. 앞면과 뒷면 모두 잘 붙지만 설치 방향에 따라 좀 더 많이 붙는 곳은 있다. 이때부터는 따로 숫자를 세보진 않았다. 대략 하루에 5마리 내외로 잡히는 것 같다.

잘 잡힌다
잘 잡힌다

 

5일째 되는 날의 초파리 트랩 모습이다. 대략 25마리 정도 잡혔다. 그렇게 계속 꾸준히 잡히고 있다.

강력한 효과
효과가 좋다

 

장점

- 강력한 효과

지금까지 사용했었던 그 어떤 제품보다도 날파리들이 빠르게 잡힌다. 날파리 개체수가 적다면 초파리들이 새까맣게 달라붙지는 않겠지만 하루하루 붙어 있는 날파리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초파리가 매일 꾸준히 잡히는 것도 어찌 보면 신기한 일이다. 좀 더 극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원한다면 트랩에 식초를 추가할 수도 있다.

 

 

- 다양한 파리가 잡힌다

집집마다 개체수가 많은 날파리가 다를 수 있다. 우리집의 경우 벼룩파리의 개체수가 많은데, 페스트7 초파리 트랩 세트는 초파리 트랩이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니 초파리, 벼룩파리 할 것 없이 다 들러 붙었다.

다양한 날파리가 붙는다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날파리

- 리필 가능

추가로 끈끈이트랩이 2개 더 들어 있다. 날파리 개체수가 많으면 끈끈이트랩을 추가로 사용하겠지만 우리집의 경우에는 그리 심각한 수준까지는 아니라서 하나로 충분했다. 페스트세븐 공식몰에 가면 유인제가 포함된 초파리트랩 리필팩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리필 가능
리필 가능

 

단점

- 가격

구매일 기준으로 13,500원이다. 다이소 트랩과 같은 저렴한 제품에 비해 가격이 꽤 비싸다. 그러나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에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날파리 때문에 심하게 고생해 본 사람에게는 가격은 중요하지 않다.

- 접착력

일주일 동안 사용하면서 트랩에 붙었다가 다시 날아간 날파리가 몇 마리된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 다리 한쪽만 붙어도 꼼짝 못하고 생을 마감한다. 하지만 파이팅 넘치는 초파리나 벼룩파리는 다시 도망가기도 한다.

 

 

설치 위치

초파리 트랩은 이 자체만으로도 날파리를 유인하긴 하지만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설치 위치가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다. (음식물)쓰레기통 옆, 씽크대 주변, 과일 주변 등이 좋은 설치 위치이다.

설치 장소
설치 장소

 

결론

페스트세븐 초파리 트랩만으로 날파리(초파리, 벼룩파리)가 박멸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트랩 설치 이후 개체수가 급격하게 줄어들긴 하지만 1~2마리씩 드물게 보이기도 한다. 이를 수치로 표현하자면 날파리 때문에 100정도가 귀찮았다면 그 것이 5나 10정도로 크게 감소한다. '박멸' 까지는 아니지만 박멸에 가까운 효과가 있다.

 

예방이 중요

아무리 초파리 트랩의 효과가 좋더라도 집안의 환경이 초파리 번식에 유리한 환경이라면 큰 의미가 없다. 음식물쓰레기통을 열어 놓은 채 장시간 방치하거나 씽크대 찌꺼기를 그대로 방치하는 등 초파리 번식에 좋은 환경을 조성하면 번식력이 엄청난 녀석들인 만큼 다시금 날파리가 창궐할 수 있다. 항상 집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날파리들이 번식할만한 곳은 없애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다이소 초파리 트랩] 효과는?

 

[초파리 퇴치제] 홈키파 초파리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