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집먼지진드기 시트] 쉽게 진드기 제거/퇴치하기

by 아기뼝아리 2022. 6. 24.

[집먼지진드기 시트] 쉽게 진드기 제거/퇴치하기

진드기 시트
진드기 시트

집먼지진드기

아무리 열심히 청소를 하고 빨래를 해도 매트리스나 소파, 카페트, 각종 침구류에 서식하고 있는 집먼지진드기를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심지어 이놈들은 워낙 작아서 육안으로는 보이지도 않는다.

진드기가 사는 곳
진드기가 사는 곳

 

의외로 집먼지진드기는 물거나 침으로 찌르지도 않고 질병을 퍼뜨리지도 않는다. 그러나 진드기의 배설물과 사체가 사람의 피부에 닿거나 호흡기로 들어가면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한다.

 

자꾸만 재채기가 나오거나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등 아토피, 피부염, 비염, 천식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면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대표적인 원인 중의 하나가 집먼지진드기이다.

진드기
성가신 진드기

 

먹이는 피부각질(비듬)이나 먼지, 음식 부스러기, 미생물포자 등이다. 사람 1명에게 떨어지는 각질만으로도 수천마리의 진드기가 생존할 수 있다. 물론 집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순히 청소만으로 해결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진드기 시트

집먼지진드기를 제거할 때 가장 효율적인 제품이 바로 진드기 시트이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진드기 제거 방법이기도 하다. 진드기 시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진드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애드킬 진드기 시트

 

쉽고 간단하다

진드기 시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진드기를 구제할 수 있다. 세탁하기 힘든 침대나 소파 등에 진드기 시트를 놓아 두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알아서 효과가 발동한다. 진드기를 찾아 다닐 필요도 없고 효과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도 없다.

진드기 시트 설치
진드기 시트 설치

 

아래로 작용

진드기 퇴치제는 위/아래의 구분이 있다. 효과는 아래쪽(매트리스쪽)으로만 작용하며 얇은 PU코팅이 보호막 역할을 하여 피부에 닿을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앞 뒤
앞 뒤

 

지퍼형 백

총 6개가 들어 있는 구성이라서 매트리스에 보통 4개가 들어간다는 점에 비춰보면 시트 개수는 다소 애매한 감이 없지 않다. 우리집에는 퀸(Q) 사이즈 침대가 2개, 슈퍼싱글(SS) 사이즈 침대가 1개 있는데 각각 6개, 4개, 2개를 넣었다. 만일 진드기 시트가 남는다면 남은 건 다시 닫아서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보관 용이
보관 용이

강력한 효과

사실 집먼지진드기라는게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개체수가 늘어나고 줄어들고는 확인할 길이 없다. 다만, 더 이상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확실하게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써 보면 안다.

 

 

늘상 재채기와 가려움에 힘들어 했던 사람이라면 진드기 시트의 강력한 효과를 몸소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 자체가 비싼 건 아니지만 정말 돈이 하나도 안 아까울 만큼 강력한 효과다.

진드기 시트 배치
진드기 시트 배치

 

만일, 진드기 시트를 사용한 후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줄어들거나 없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을 찾아 보자!

커버를 덮은 모습
커버를 덮은 모습

 

3개월 지속

진드기 시트 제품은 보통 3개월 후에 교체를 해 주어야 한다. 진드기 시트의 효과가 워낙 좋다 보니 3개월 이내에는 진드기의 고통으로부터 해방이다. 하지만 별 생각없이 살다가 어느 날 갑자기 다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유효기간이 지난 것이다. 그때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하면 된다. 그리고 언제 설치했는지 꼭 날짜를 기입해 두기를 추천한다. 시간이 지나면 언제 설치했는지 쉽게 잊어버리기 때문이다.

날짜 기입
날짜 기입

무색소/무향/무방부제

애드킬진드기시트는 메이드인 코리아로, '3無'를 표방하고 있다. 이런 제품들 중에는 자극적인 냄새가 나는 제품들도 간혹 있는데 이 진드기 시트는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무색소 무향 무방부제
무색소 무향 무방부제

 

단점

진드기 시트는 접착형이 아니므로 고정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매트리스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원래 두었던 자리에서 이탈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원래의 위치에서 조금씩 이동하거나 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의도치 않은 곳에 위치하게 될 때도 많다.

진드기 시트 이동
위치 이탈한 진드기 시트

 

그래서 시트를 부착해서 고정해 놓는 경우가 아니라면 가끔 시트 위치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어렵지는 않지만 조금 번거롭긴 하다. 하지만 쉽게 진드기를 퇴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단점이다.

 

 

그리고 매트리스 커버가 얇거나 투명한 경우에 시트가 약간 보이거나 비칠 수 있다. 진드기 시트가 보인다고 해도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깔끔한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눈에 거슬릴 수는 있다.

시트지 비침
시트지 비침

 

지금 집먼지진드기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진드기 시트를 강력 추천한다! 편하게 구매하려면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좀 더 발품을 팔아서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다이소에서도 비슷한 진드기 시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 애드킬 진드기 시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