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상처에 관한 명언

by 아기뼝아리 2018. 12. 2.

상처에 관한 명언


오늘은 상처에 관한 명언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상처를 주고 받는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상처는 때로는 내가 미워하는 사람들로부터 오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오는 경우도 많죠.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받는 상처는 어떻게 치유해야 할까요? 


상처에 관한 명언 이미지


1. 새는 알 속에서 빠져나오려고 싸운다. 태어나기를 원하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파괴하지 않으면 안된다.


-헤르만 헤세-


2. 우리의 감정에 잠식되어서는 안된다. 원하는 꿈을 막아서는 세력에 굴복해서는 안된다.


-웨인 다이어-


3. 복수를 하려고 생각하는 자는 고의로 자기 상처를 그대로 둔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상처는 완전히 아물 것이다. 


-F. 베이컨-


4. 세상은 비록 고통으로 가득하더라도, 그것을 극복하는 힘도 가득하다.


-헬렌 켈러-


5. 행복은 육체를 위해서는 고마운 것이지만 정신력을 크게 기르는 것은 마음의 상처이다. 


-마르셀 프루스트-


6. 고통은 인간의 위대한 교사이다. 고통의 숨결 아래서 인간은 성장한다.


-에센 바흐-


7.  사람은 자신의 고난을 세는 일을 좋아하지만, 기쁨 세는 법은 모른다. 기쁜 순간도 세었다면 보다 더 행복해질 것이다.


-도스토예프스키-


8. 비록 많은 사람들을 웃기더라도 한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말이라면 나쁜 말이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는 사람은 훌륭하다고 칭찬 받을 만하다. 


-세르반테스-


9. 너의 길을 가라. 남들이 무엇이라 하든지 내버려 두라. 


-단테-




10.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린다.


-세르반테스-


11. 경험은 실수를 거듭해야만 서서히 알게 된다. 


-푸르드-


12. 모든 풀의 칼날 위에는 구부러진 천사가 ‘자라라, 자라라’ 하고 속삭인다.


-탈무드-


13. 인내하지 아니하는 사람은 참으로 불쌍한 사람이다. 좌우간 어떤 상처가 즉시 완치되는가? 


-세익스피어-


14. 과오는 죄악이 아니다. 그것을 죽을 때까지 끌고 가면 안 된다. 최대의 과오는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는 데 있다. 과오를 발견하는 즉시 그것을 뉘우치고 새 출발하자. 


-시루스-


15. 걱정은 흔들 의자와도 같다. 우리에게 할 일은 주지만, 결코 우리를 어디에도 데려다 주지는 않는다.


-에르마 봄벡-


16.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마음의 상처가 없는 사람은 매력이 없다. 타인의 고통을 모르기 때문이다.


-후지코 헤밍-


17. 고통스러운 슬픔으로 가슴에 상처를 입고 슬픔에 마음이 혼란스러울 때, 음악은 은빛 화음으로 빠르게 치유의 손길을 내민다.


-셰익스피어-


18. 역경을 참아내는 사람은 많지만, 경멸을 참아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토마스 풀러-


19. 이런 세상에서 두려워 말라. 그러면 곧 알게 되리라. 고통을 겪은 다음 강해지는 것이 얼마나 장엄한가를..


-롱펠로우-


20. 상처는 낫지만 그 흔적은 남는다.


-존 레이-


사실 자신의 상처는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도 공유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공유했을 때 파장을 생각하여 엄두를 못 내는 경우도 많이 있고요. 짧은 인생이지만 제가 느낀 바로는, 그 상황과 생각들에서 멀어지도록 노력하는 것이 상처에서 벗어나는 방법 중 하나 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