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인간 관계에 관한 명언 (대인 관계 처세술)

by 아기뼝아리 2018. 11. 28.

인간 관계에 관한 명언 (대인 관계 처세술)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간관계에 관한 명언들을 가져 왔습니다. 인간관계 때문에 힘들고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참고해 보시고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대인 관계 이미지


1. 사랑하는 사람들이 자신을 함부로 대하는 데도 가만히 있는다면, 당신은 결국 그것 때문에 그들은 미워하게 될 것이다.


-앤드류 매튜스-


2. 가는 자는 쫓지 말며, 오는 자는 막지 말라.


-맹자-


3. 우리가 만일 상대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아량을 베푼다면, 세상의 비참함과 오해 가운데 3/4은 사라질 것이다.


-간디-


4. 관계의 질이 곧 삶의 질이다.


-앤서니 로빈스-


5.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라. 첫 인상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 중요성에 비해 정확성은 그리 신뢰할 만하지 않다.


-이드리스 샤흐-


6. 검은 구름에 둘러싸여 있는 사람을 경계하라.


- 발타자르 그라시안-


7. 관계에서 가정은 흰개미이다.


-헨리 위클러-


8. 열매를 맺지 않는 과일 나무는 심을 필요가 없고, 의리가 없는 벗은 사귈 필요가 없다.


-명심보감-




9. 온화하게 말하라. 모두가 사랑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존중 하면서 말하라. 누구나 굴욕 감을 느끼지 않도록.  사랑으로 말하라. 모든 음절이 치유의 힘을 갖도록.


-닐도널드 월시-


10.  나에게 혼자 파라다이스에서 살게 하는 것보다 더 큰 형벌은 없을 것이다.


-괴테-


11. 강렬한 사랑은 재지 않는다. 그냥 주는 것이다.


-마더 테레사-


12. 남을 비난하는 것은 위험한 불꽃이다. 그 불꽃은 자존심이라고 하는 화약고에 폭발을 유발하기 쉽다. 이 폭발은 가끔 사람의 생명까지 빼앗아간다.


-데일 카네기-


13. 인맥이라는 건 휴대전화에 저장된 사람의 수가 아니라 자신을 응원해주는 사람의 수를 말한다.


-사유리-


14. 남과 교제할 때, 먼저 잊어서는 안될 일은 상대방에게는 상대방 나름대로의 생활 방식이 있으므로 혼란스럽게 하지 않도록 남의 인생에 함부로 간섭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헨리 제임즈-


15. 언제 어디서 능력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지 알 수 없다. 따라서 나는 항상 모든 사람과의 만남이 하나의 인터뷰라고 생각한다.


-잭 웰치-


16. 두루 다니며 한담 하는 자는 남의 비밀을 누설 하나니 입술을 벌린 자를 사귀지 말지니라.


-성경-




17. 자신의 기운을 북돋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사람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것이다.


-마크 트웨인-


18. 남과 사이가 좋지 못하거나, 그 사람이 당신과 있는 것을 싫어하거나, 당신이 옳은데도 그 사람이 동조하지 않으면, 그 사람이 책망 받을 것이 아니라, 정작 책망 받아야 할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 사람에게 마음과 정성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톨스토이-


19. 사는 자가 물건이 좋지 못하다 좋지 못하다 하다가 돌아간 후에는 자랑 하느니라.


-성경-


20. 영광스러운 승리는 다름 사람을 이겨서 얻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나를 공격할 떄 친절로 맞서는 것이다.


-틸롯슨-


21. 남에게 호감을 얻으려면 상대방과 함께 즐겁게 동참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된다.


-조셉 아디스-


22.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이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보다 자기 자신에게 더 관심이 많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인정을 받고 싶어 한다.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이 세가지 사실을 기억하라.


-레스 기블린-


23. 입으로는 화를 내어도 눈으로는 웃어라.


-토마스 칼라일-


24. 사람의 처세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에 쏠리지 않아야 하며, 동시에 이치에도 쏠리지 않고, 두 가지를 다 억제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 나폴레옹


25. 남을 너그럽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항상 사람들의 마음을 얻게 되고, 위엄과 무력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자는 항상 사람들의 노여움을 사게 된다.


-세종대왕-


25. 다른 이의 사생활을 존중하라. 남의 물건에 허락 없이 접근하거나 손대지 말라. 특히 다른 사람의 영적이고 종교적인 부분에는 간섭하지 말라. 그것은 해서는 안되느리라.


-인디안 명언-


26. 사람은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푸브릴리우스 시루스-


27. 남이 당신에게 관심을 갖게 하고 싶거든, 당신 자신이 귀와 눈을 닫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표시하라. 이 점을 이해하지 않으면, 아무리 재간이 있고 능력이 있더라도 남과 사이좋게 지내기는 불가능하다.


-로랜스 굴드-


28. 그 사람은 영 마음에 들지 않아. 그 사람에 대해 더 알아야겠어.


-링컨-


29. 운명과 유머는 함께 세계를 지배한다.


-하비 콕스-


30. 상대방에 주는 자기의 인상을 조심하고 걱정하는 것은 당신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까닭이다. 대개 사람의 호감이란 먼저 남이 표시해 준 것에 대한 반응으로서 나타나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자기가 기다릴 것이 아니라, 당신이 먼저 주라.


-로렌스-


31. 세상(대중)을 진동 시키며 세상이 견딜 수 없게 하는 것 서넛이 있나니, 곧 종이 임금 된 것과 미련한 자가 음식으로 배부른 것과 미움 받는 여자가 시집 간 것과 여종이 주모를 이은 것 이니라.


-성경-


인간관계는 예나 지금이나 중요한가 봅니다. 대인 관계를 잘 하기 위해서는 사람에 대해 아는 것이 필요하겠죠? 또한 자기 자신을 돌아볼 필요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은 각종 보석을 얻는 것이라는 말도 있죠? 여러분들이 뽑은 자신만의 명언은 무엇입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