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연애에 관한 명언 (남녀의 심리, 연애 잘 하는 법)

by 아기뼝아리 2018. 11. 26.

연애에 관한 명언 (남녀의 심리, 연애 잘 하는 법)


여러분은 연애를 하고 있으신가요? 연애를 하는 남녀는 불안정하면서도 달콤하고, 행복과 불행 사이를 하루에도 몇  씩 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명한 철학자 또는 작가들이 말하는 연애란 무엇이었을까요? 

 

연애에 관한 명언 이미지


1. 나는 남자를 보면 볼수록 남자에 대한 사랑이 식어간다. 만약 내가 여자에 대해서도 이런 식으로 말 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이 나아질 것이다.


-쇼펜하우어-


2. 한 여성을 사랑할 때는 마치 여신을 모시고 사랑하는 것과 같이 하라.


-브하그완-


3. 남자는 언제나 여자의 첫사랑이 되고 싶어하고, 여자는 남자의 마지막이 되고 싶어한다.


-오스카 와일드-


4. 연애에는 네 가지 다른 형이 있다. 정열 연애, 취미 연애, 육체 연애, 허영 연애가 곧 그것이다.


-스탕달-


5. 나는 사랑하는 여성의 도움과 지지 없이는 원하는 대로 국왕의 중책과 의무 수행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윈저 공작-


6. 사랑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찾아온다. 우리는 다만 사랑이 사라져가는 것을 볼 뿐이다.


-톰슨-


7. 연애와 전쟁에 있어서는 모든 전술이 허용된다.


-J. 플레처-


8. 나는 위대한 남자들과 유명한 여자들의 일생을 살펴본 결과, 정상을 정복한 남자들과 여자들은 그들의 모든 의무를 그들의 에너지, 열심, 중 노동으로 완수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하리 트루만-


9. 사랑하고 있는데도 사랑 받지 못하는 것은 괴로운 일이다. 그러나 사랑하지 않는데도 사랑의 대상이 되어 버린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쿠르트리느-




10. 20대의 사랑은 환상이다. 30대의 사랑은 외도 이다. 사람은 40세에 와서야 처음으로 참된 사랑을 알게 된다.


-괴테-


11. 연애란 향상 하려는 욕구와 타락하려는 욕구와의 사이를 부단히 왕래하는 것이다.


-P. 보나르-


12. 남녀 간의 사랑이야 말로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완벽한 정열이다. 남녀 간의 사랑은 이원적이고 상반적인 양성의 사람이 만나 이루는 것이기 때문이다. 남녀 간의 사랑은 수축과 이완을 거듭하는 생명의 고동이다.


-D. H. 로렌스-


13. 남자와 여자의 관계는 한쪽이 다른 한쪽을 억압하는 것보다 서로가 물어 뜯는 듯한 상태의 연속이 사실 더 오래간다.


-다무라 야스지로-


14. 공인된 키스는 훔친 키스보다 감미롭지 못하다.


-모파상-


15. 연애에 있어서는 사랑하는 체 하는 사람이 정말로 사랑하고 있는 사람보다 훨씬 더 성공한다.


-왕구로-


16. 남녀 관계란 두 사람이 저녁 식사를 세 번 씩 이나 하고도 아무 일이 없을 때는 단념 하는 것이 좋다.


-고즈 야스지로-


17. 복수와 사랑에서 여자는 남자보다 더 야만적이다.


-니체-


18. 영혼과 영혼은 만난다. 연인의 입술 위에서.


-P. B. 셀리-


19. 여성에게 있어서의 연애는 언제나 영혼에서 감각으로 옮아가며, 남성에게 있어서는 언제나 감각에서 영혼으로 옮아간다.


-E. 케이-


20. 남성은 모두가 거짓말쟁이이고, 바람둥이고, 가짜이고, 말이 많고, 오만하던가 비겁자로서 남을 형편 없이 깔보는 자며, 정욕의 노예이다. 여성은 모두가 배반자 이고, 교활하고, 허영심이 강하고, 실속 없고, 본 마음씨가 썩어 있다.


-뭬세-


21. 사랑하는 남자가 간절히 원한다면 어떤 모습으로도 변할 수 있는 것이 여자다.


-바리-


22. 접근하는 남자는 거절하고, 미워하는 남자를 사랑하는 것이 여자의 일반적인 상식이다.


-세르반테스-


23. 연애는 천연두와 같다. 젊었을 때 걸리지 않으면 좀처럼 걸리지 않거나, 전혀 걸리지 않고도 지낼 수 있다. 그러나 그 때는 그만큼 더 위험하다.


-A. F. F. 코체부-


24. 남성은 여성보다 몸집이 우람 하다는 것 외에는 여성보다 선천적으로 뛰어난 이유가 하나도 없다고 나는 단언한다.


-버트랜드 러셀-


25. 여자는 극단적이다. 좋거나 나쁘거나 어느 하나 만을 택한다.


-라 브뤼에르-


26. 당신의 모든 마음을 사랑에 걸지 마라. 사랑은 그저 고통으로 끝날 수도 있는 것이다.


-카운티 커렌-


27. 남자가 마음속의 진정한 여자 만을 사랑한다면, 세상의 여자는 그에게 무의미한 것이 된다.


-와일드-


28. 말 없는 보석이 살아있는 인간의 말보다 쉽게 여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셰익스피어-


29. 당신이 사랑 받고 싶다면 사랑 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어라.


푸블리우스 오비디우스


30. 남자가 아무리 이론을 늘어 놓아도 여자의 한 방울 눈물에는 당하지 못한다.


-볼테르-


31. 사랑이란, 아름다운 여자를 만나 그녀가 괴물처럼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하기 까지의 즐거운 기간이다.


-존 배리모어-


32. 남자가 여자보다 웅변 에는 더 능하지만, 설득력은 여자가 남자보다 더 강하다.


-J. 랜돌프-


33. 사랑이 깨지는 것보다 더 두려운 것은 사랑이 변하는 것이다.


-니체-


34. 남자나 여자의 교양의 시금석은 싸울 때 어떻게 행동하는가 이다.


-조지 버나드 쇼-


35. 만나고, 알고, 사랑하고, 그리고 이별하는 것은 모든 인간의 공통된 슬픈 이야기이다.


-콜르리지-


36. 고상한 남성은 여성의 충고에 따라 더욱 고상해진다.


-괴테-


37. 연애에는 연령이 없다. 그것은 언제든지 생긴다.


-파스칼-


38. 근시의 남녀가 사랑을 하는 것이다. 사랑하는 남녀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약간 도수 높은 안경을 주면 낫는 경우가 있다.


-니체-


39. 젊어서의 사랑은 자신의 행복을 원하는 것이고, 황혼의 사랑은 상대가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것이다.


-메리 파이퍼-


40. 그의 마음을 구성하는 원소들로 부터 공감, 존경심, 그리움, 참을성, 뉘우침, 놀라움, 그리고 용서하는 태도를 뽑아내어 그것을 하나로 합성시킬 수 있는 화학자라면 '사랑'이라고 하는 원자를 창조할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칼릴 지브란-


시대가 시대이다 보니 오늘날의 시각으로 보면 시대착오적인 발언들도 많이 했지만, 또 인간의 본성을 꿰뚫어보는 듯한 발언도 있습니다. '연애를 잘한다' 의 기준은 제각각 다르겠지만, 남녀의 심리를 파악하고 있다면, 연애 뿐 아니라 사람에 관해서도 잘 알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