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명언] 위로에 관한 명언

[위로 명언] 위로에 관한 명언


오늘은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위로에 관한 명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상처를 치유하는 것 보다는 자기 자신을 강하게 하는 명언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심장(heart = 마음)도 근육이다. 단련할 수 있는 것이다.' 라고 누군가 말했습니다. 어제보다 강해진 오늘을 살기 위해,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명언


1. 우리는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하지만, 다른 사람은 우리가 가진 것을 부러워하고 있다.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2. 힘은 희망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있고, 용기는 속에 있는 의지에서 일어나는 것이다.


_펄벅-


3. 웃음이 적은 곳에는 매우 적은 성공밖에는 있을 수가 없다.


-앤드류 카네기-


4.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


-에미슨-


5. 절망하지 마라. 종종 열쇠 꾸러미의 마지막 열쇠가 자물쇠를 연다.


-체스터필드-


6. 성공을 확신하는 것이 성공의 첫 걸음이다.


-로버트 슐러-



7. 잔잔한 바다에서는 좋은 뱃사공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영국속담-


8. 항상 맑으면 사막이 된다.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어야만 비옥한 땅이 된다.


-스페인속담-


9. 행복이란 하늘이 파랗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 만큼이나 쉬운 일이다.


-요슈타인 가이더-


10. 자기 자신이 해낸 것을 즐기는, 그리고 자기 자신이 하고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괴테-


11. 한 인간을 알기 위해서 때로는 그를 떠나볼 필요가 있다.


-하이미토 폰 도데러-




12.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 ; 할 수 있었는데, 해야 했는데, 그리고 해야만 했는데,,,


-루이스 E. 분


13. 누구나 마음 속에 생각의 보석을 지니고 있다. 다만 캐내지 않아 잠들어 있을 뿐이다.


-이어령-


14.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일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희망이 있는 사람이다.


-에디슨-


15. 램프를 만들어낸 것은 어둠이었고, 나침반을 만들어낸 것은 안개였고, 탐험을 만든 것은 배고픔이었다. 그리고 일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기 위해서는 의기소침한 나날들이 필요했다.


-빅토르 위고-


16. 인생은 곱셈이다. 어떤 기회가 와도 내가 제로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카무라 미츠루-


17. 사람의 마음은 낙하산 같아서, 활짝 펼쳐졌을 때 제 기능을 발휘한다.


-토머스 듀어-


18. 서두르지 말라. 그러나 쉬지도 말라


-괴테-


19. 행운은 마음의 준비가 있는 사람에게만 미소를 짓는다.


- 파스퇴르-


20. 생명이 있는 한 희망이 있다. 실망을 친구로 삼을 것인가, 아니면 희망을 친구로 삼을 것인가


-위트-




21. 계단을 밟아야 계단 위에 올라설 수 있다.


-터키 속담-


22. 남들보다 더 잘하려고 고민하지 마라. 지금의 나보다 잘하려고 애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윌리엄 포크너-


23. 대문자 만으로 인쇄된 책은 읽기 힘들다. 일요일 밖에 없는 인생도 그것과 마찬가지이다.


-장 파울-


24. 지금이 제일 비참하다고 할 수 있는 동안은 아직 제일 비참한 게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25. 웃음이 적은 곳에는 매우 적은 성공밖에는 있을 수가 없다.


-앤드류 카네기-


26. 생활은 습관이 짜낸 천에 불과하다.


-아미엘-


27. 백 년도 다 못 사는 주제에 천 년의 근심을 안고 살아가는 것이 인생이라 했던가.


-김삿갓-


28. 내일 일을 걱정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스스로가 맡을 것이니, 그날의 괴로움은 그날로 족하다.


-밀란 쿤데라-


29. 남의 생활과 비교하지 말고 네 자신의 생활을 즐겨라.


-콩도르세-


30. 바람이 불지 않아 바람 개비가 돌지 않을 때에는,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


-데일 카네기-


마음가짐, 어떠한 마음으로 문제를 마주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동의를 하기 시작한 것은 최근입니다. 알고 있지만 너무 익숙해서, 혹은 공감 가지 않아서 외면해 왔던 명언들 혹은 좋은 글들이 사실 매우 유익한 것들이었다는 사실은, 오랫동안 누군가를 원망하고 자기 연민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며 에너지가 많이 소진되고 나서야 깨달았습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긍정적인 명언 하나를 실천해 보면, 정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뽑은 명언은 무엇인가요?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583584585586587588589590591···744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