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차전자피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차전자피의 효능과 부작용)

by 아기뼝아리 2022. 2. 5.

차전자피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차전자피의 효능과 부작용)

원래는 차전자피를 콜레스테롤이 높은 남편을 위해 구입했습니다. 어느 유튜브 채널을 보는데,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식사 전 차전자피를 먹으러고 하더라구요. 참고로 신랑은 원래 변비는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있습니다. 임신 후 철분을 먹으면서 원래 있던 변비가 조금 더 심해졌어요. 그래서 함께 먹게 되었는데요, 둘 다 꾸준히 먹는 것은 아니고 한번씩 먹고 있습니다. 오늘은 차전자피를 먹고 어떤 효과가 있나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차전자피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차전자피의 효능?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껍질을 말하는 것이며, 80퍼센트가 식이섬유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변비에 좋다는 것은 푸룬 주스와 쌍벽을 이룰 정도로 유명합니다. 

또한 이러한 식이섬유가 나쁜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내려가면서 배설시키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 외 기관지, 당뇨, 신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차전자피의 부작용?

그러나 차전자피는 과하게 섭취하면 임산부의 경우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찬 성질의 음식이므로, 배탈이 날 수 있으며 복부팽만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반드시 많은 양의 물과 함께 드셔야 합니다.

종근당 차전자피

어쩌다 보니 이번에 종근당 차전자피를 구입했는데요, 백퍼센트 내돈내산 솔직후기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이니까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살 법하고 가격이 나쁘지 않은 제품에서 골라서 샀습니다.  6g 짜리 차전자피 30포가 들어 있습니다.

종근당 차전바피 먹는 법

반드시 찬 물에 타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라고 되어 있네요. 또 1일 1회 한포 씩 섭취하라고 합니다. 너무 많이 먹어도 안되겠죠?

종근당 차전자피 1

한 포에 25kcal로, 그렇게 부담스러운 칼로리는 아니네요. 식이섬유와 나트륨이 들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종근당 차전자피2

 

 

박스를 열어보니 한 포에 이렇게 생겼습니다.

종근당 차전자피 4

비주얼은 미숫가루처럼 생겼습니다. 이녀석을 물에 타 먹는다는 말이죠?

종근당 차전자피 5

작은 생수통에 물을 거의 가득 넣고 위에 차전자피 가루를 넣고 흔들었습니다.

종근당 차전자피 6

그랬더니 이렇게 되었어요. 참고로 물을 너무 가득 채우면 차전자피 가루가 잘 안섞입니다. 충분히 흔들어 줘야 합니다.

 

저희 부부는 이렇게 해서 반씩 먹었어요. 원래 한포 다 먹는건데, 처음 먹는거라 조금씩만 먹어 보았습니다. 물론 꾸준히 먹어주면 효과는 더 좋겠지만, 저는 제가 변비가 심해질 때마다 조금씩 먹어요. 그러면 다음 날 조금 괜찮아지곤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신랑 때문에 샀는데, 제가 임신 중기 철분 때문에 간헐적 변비가 생기면서, 제가 먹을 때 신랑이 반 정도 같이 먹는 식으로 먹고 있어요. 그 때마다 변비 완화에 도움은 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반 씩 원샷을 한 다음, 물을 한 컵정도 더 마셔주고 있습니다.

 

 

총평

종근당 차전자피의 맛은 약간 오렌지 맛이 들어 있어서 눈 딱 감고 마시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다른 제품은 안먹어봐서 모르겠습니다)변비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식전에 마시게 되면 헛배가 불러서 과식을 하지 않게 되기도 합니다.배가 너무 빵빵하게 차도록 밥을 먹은 경우에 함께 먹으면 부풀어 약간 힘들 수 있습니다. 식 전에 먹고 음식은 적당히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해운대 장산역 프랭크 수제버거 솔직 리뷰 후기

 

해운대 장산역 프랭크 수제버거 솔직 리뷰 후기

해운대 장산역 프랭크 수제버거 솔직 리뷰 후기 혼자 집에서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은데, 손가락 까딱하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배달료와 음식비까지 25000원을 호가하는 음식은 좀 부담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