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맛있는 밀키트] 조선호텔 삼선짬뽕(2인분) 상세 후기

by 아기뼝아리 2021. 2. 12.

[맛있는 밀키트] 조선호텔 삼선짬뽕(2인분) 상세 후기

조선호텔삼선짬뽕
조선호텔 삼선짬뽕

조선호텔 삼선짬뽕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계기로 화제에 오르며 인기를 끌게 된 밀키트다. 물론, 조선호텔을 신세계에서 운영하고 있고, 이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제품인 만큼, 조선호텔 삼선짬뽕을 알리기 위해 올렸을 게 분명하다. 그래도 왠지 대기업 부회장이 먹고, 맛있다고 하니까 한 번 정도는 사먹고 싶었다. 처음에는 항상 품절이라서 먹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요즘은 그 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다.

 

밀키트짬뽕
조선호텔 밀키트

2인분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는 일단 2인분이다. 그리고 면과 소스가 따로 포장되어 있긴 하지만 나머지 식재료들이 각각 하나로 포장되어 있어서 나눠먹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2인 가구에 추천할만한 밀키트다. 양은 2인분보다는 조금 더 많은 듯 해서 둘이서 꽤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이인분
하나에 2인분

밀키트 레시피

이 제품은 조선호텔 중식당인 호경전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제품이다. 조선호텔 셰프의 비법 레시피로 만들었다고 한다. 밀키트 레시피를 따라서 하면 조선호텔의 삼선짬뽕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사실 짬뽕을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고 하면 꽤 번거로운데, 밀키트로 먹으니 편리하고 레시피가 쉽고 상세하다.

 

밀키트레시피
상세한 레시피

 

다만, 밀키트라고 해도 냉동식품처럼 전자렌지에 데우면 끝이 아니라, 어느 정도 요리 과정은 필요하다. 조선호텔 삼선짬뽕의 경우, 은근히 손이 많이 가니 약간의 귀찮음은 감수해야 한다. 비교적 정성을 들여야 하는 편이다.

 

레시피를따르자
은근히 손이 많이 간다

 

 

삼선짬뽕 맛

아무래도 맛이 일단 중요하다. 당연히 오징어짬뽕 같은 짬뽕류의 라면보다는 훨씬 맛있다. 그런(?) 제품들과는 비교 불가다. 그리고 일반 중국집에서 먹는 짬뽕과 비교해보아도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맛있었다. 그리고 배달오는 동안 면이 부는 것도 감안하면 아무래도 바로 해서 바로 먹을 수 있으니 만족스러웠다.

 

재료볶기
재료 볶기

 

물론, 유명한 짬뽕 맛집이나 각자가 알고 있는 짬뽕 인생 맛집들에 비해서는 많이 모자랄 수 있다. 하지만 비교적 비싼 가격에도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맛이다. 주 판매처인 신세계닷컴의 평점도 4.7점으로 꽤 높으며 평도 전체적으로 괜찮은 편이다.

 

국물만들기
국물 만들기

국물

깔끔하고 시원해서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다. 다만 보통 짬뽕의 맵기에 비해 좀 더 맵다. 그래서 물을 레시피보다 훨씬 더 많이 넣었더니 나에겐 딱 맞았고, 그래도 국물이 충분히 진했다. 아이들이 먹기에는 좀 매울 수 있을 것 같다. 맛있어서 국물까지 싹싹 다 먹어치웠는데, 나트륨이 일일 권장량의 몇 배가 들어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원래 짬뽕 자체가 나트륨이 많기로 유명한 음식이다.

 

짬뽕국물
국물 만들기

면발

면 요리는 아무래도 면의 상태가 중요하다. 면이 생면인데, 면발이 생면탱글탱글하고 쫄깃쫄깃해서 쉽게 불지도 않고 식감도 아주 좋았다.

 

짬뽕면발
짬뽕 면발

 

 

재료 신선도

면과 짬뽕소스를 제외한 재료들이 개별 포장되어 밀봉되어 있다. 새우살, 오징어부채살, 청경채, 쥬키니호박, 새우살, 양파, 표고버섯채, 죽순편, 위소라살, 성형가리비가 들어 있다. 사실 이거 하나하나 다 사려면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일단 전체적으로 푸짐하고 내용물이 알차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료가 신선했다.

 

개별포장
개별 포장

가격

조선호텔 삼선짬뽕의 가격은 12,900원으로 일반 중국집 짬뽕가격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싸다. 가격면에서는 가성비가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배달료를 생각하면 그리 비싼 가격이라고 할 수 없다. 요즘처럼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기에 추천할만한 밀키트다.

 

내용물
재료들

※ 밀키트

외식이 힘든 상황이 계속 지속되고, 1인가구와 맞벌이가구가 증가하면서 언제부터인가 밀키트가 각광받고 있다. 밀키트(Meal Kit)는 '식사'를 뜻하는 'Meal(밀)'과 '세트' 또는 '키트'를 뜻하는 'kit(키트)'가 합쳐진 말로 '식사키트'라는 뜻이다.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손질된 상태로 들어있기 때문에, 동봉된 레시피를 따라하면 누구나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음식 종류에 따라 요리하는 과정이 거의 없는 밀키트도 있으나, 반대로 손이 많이 가는 밀키트도 있다. 그리고 보통 모든 재료가 다 들어 있는 경우가 많으나, 제품이나 기호에 따라 파, 양파, 양념등을 따로 추가하는 경우도 있다.

 

장점

①누구나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음

②양질의 요리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먹을 수 있음

 

단점

①가격이 비교적 비쌈

②유통기한이 짧음

③포장이 많아 쓰레기 배출이 많음

 

구성품
재료가 다 들어 있다

 

 

조선호텔 삼선짬뽕 총평

- 호텔 중식당 짬뽕을 집에서!

- 일반 중국집 짬뽕 배달보다 맛있다.

- 다소 매운 편이다.

-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번거롭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