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어르신 성경 합본] 큰글자 특대 성경/찬송가 합본

by 아기뼝아리 2021. 1. 22.

[어르신 성경] 아가페 큰글자 특대 성경/찬송가 합본

아가페어르신성경
어르신 성경 특대 합본

어르신 큰글자 성경 합본

얼마 전에 어머님께 국내에서 판매중인 성경 중에서 가장 글자가 큰 성경(폰트크기 0.6cm/18pt)을 사드렸다. 돋보기를 쓰지 않고도 잘 보인다며 만족해 하셨지만 성경만 있는 단본이다 보니 성경과 찬송가가 함께 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이번에는 성경과 찬송가가 함께 있는 어르신용 성경 합본을 구매했다.

 

성경찬송가합본
성경/찬송가 합본

아가페 큰글자 특대 성경

전에 샀던 성경이 단본이긴 하지만 워낙 글자가 커서 한 단계를 낮춰서 사면 혹시 잘 안보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 성경도 꽤 글자가 커서 돋보기를 쓰지 않고도 잘 보인다고 하셨다. 내가 구매한 판매 사이트에서는 글씨크기가 16pt로 나와 있었는데 똑같은 성경이지만 판매사이트마다 15pt라고 하는 곳도 있고, 16pt라고 하는 곳도 있다. 실제로 글자 크기를 재보면 0.5cm 정도이다. 대부분의 할머니 할아버지가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는 크기다.

 

개역개정성경
개역개정 성경

 

어떤 성경은 글자가 크긴하지만 가로만 크거나 세로만 큰 경우도 있는데 아가페 큰글자 특대 성경은 가로와 세로 모두 큰 정사각형의 폰트이다.

 

성경글자크기
성경 글자크기

 

 

다른 성경과 비교

예전에 쓰던 아가페 큰글성경의 글자크기는 0.4cm, 얼마 전에 사 드린 그랜드 성경전서의 글자크기는 0.6cm, 이번에 구매한 아가페 큰글자 특대성경은 0.5cm로 그 중간의 크기이지만 휴대가 가능한 성경 중에서는 가장 큰 크기이고 어르신 성경으로 가장 인기 많은 제품 중의 하나이다.

 

성경크기비교
다른 성경과 글자비교

찬송가

성경의 글자 크기와 합본임을 고려한다면 만족스러운 크기이다.

 

찬송가
새찬송가

 

폰트 크기도 성경 폰트와 마찬가지로 0.5cm정도로 돋보기를 쓰지 않고도 잘 보인다고 하셨다. 만일 이 정도의 크기가 작게 느껴진다면 멜로디만 있는 큰글씨 찬송가를 쓰거나 악보가 없는 무곡 찬송가를 써야 한다.

 

찬송가글자크기
찬송가 글자크기

개역개정/새찬송가

현재 교회에서 쓰는 성경은 개역개정판이고 찬송가는 21C새찬송가이다. 큰 글자로 된 성경이나 찬송가 중에는 개역한글판이나 통일찬송가인 경우가 종종 있으니 구매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개역개정새찬송가
개역개정/새찬송가

휴대성

무게만 1kg가 약간 넘을 정도로 꽤 무겁다. 크기는 15.8cm × 22.8cm × 5.0cm인데, 이름은 같아도 겉모양이나 크기는 조금씩 달랐다. 들고 다니는 것이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지만 휴대용보다는 집에 비치해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사이즈이다.

 

크기비교
대략적인 크기

 

 

색인

성경이나 찬송가에 색인이 없다고 해서 크게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편리하다.

 

성경색인
색인

천연우피(소가죽)

말그대로 천연 소가죽이다 보니 좀도 고풍스럽고 외관이 멋있다. 가죽이 보기도 좋고 수명도 길고 튼튼하다.

 

아가페성경찬송합본
천연 소가죽

지퍼

집에 놔두고 쓰려면 지퍼가 그리 필요하진 않고 있으면 좀더 편리한 정도이다. 하지만 갖고 다니거나 보관할 때에는 지퍼가 있으면 확실히 편하다. 사실 요즘은 성경책에 지퍼가 없으면 좀 어색할 때도 있다.

 

지퍼성경
지퍼

 

 

총평

- 성경/찬송가 합본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추천

- 휴대용보다는 비치용에 적합함

- 천연우피로 만들어져 고풍스럽고 견고함

 

참고. 어르신용 큰글자성경

 

[큰글자성경] 그랜드 성경전서 - 어르신 성경(18pt/0.6cm)

[큰글자성경] 그랜드 성경전서 - 어르신 성경(18pt/0.6cm) 큰글자 성경 어머님 연세가 여든이 넘어가다 보니 돋보기를 써도 성경책이 잘 안보인다고 하셨다. 기존에 쓰시던 성경책도 큰글자 성경이

agibbyeongari.tistory.com

 

참고. 반주자/어르신용 찬송가

 

[큰글자 특대 찬송가] 반주용 새찬송가 - 어르신 찬송가

[큰글자 특대 찬송가] 반주용 새찬송가 - 어르신 찬송가 큰글자 특대 찬송가 얼마 전에 사드린 어르신용 특특대 성경에 매우 만족해 하신 어머님을 위해서 이번에는 어르신용 찬송가를 찾아보았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