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비 오는 날 먹는 음식, 비오는 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추천

by 아기뼝아리 2020. 5. 16.

비 오는 날 먹는 음식, 비오는 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추천

오늘은 비 오는 날 먹는 음식, 비오는 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개인적 취향이 반영된 주관적인 리스트이니 참고만 해 주세요.

1. 막걸리 + 파전

막걸리 + 파전

한국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비 오는 날 막걸리에 파전을 떠올리죠?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비오는 날의 정취에 빼 놓을 수 없는 음식이 막걸리 + 파전의 조합인 것 같습니다.

 

 

2. 족발 + 콜라

족발 + 콜라

쫀득 쫀득한 족발, 특히 뼈에 붙어 있는 부분을 손으로 들고 뜯어먹는 족발은 정말 기가 막힙니다. 개인적으로는 족발과 콜라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3. 두부김치 + 화이트와인

두부김치 + 화이트와인

두부김치에 화이트 와인이 잘 안어울릴 것 같지만 의외로 함께 먹으면 맛있는 조합인 것 같습니다. 빗소리를 들으면서 두부김치 한입, 창밖의 비를 구경하면서 와인 한모금, 여기에 레트로한 음악만 있으면 금상첨화겠죠?

 

 

4. 돼지고기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 + 밥

돼지고기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 + 밥

비 오는 날이면 국물이 있는 음식, 그 중에서도 김치찌개가 생각납니다. 비 오는 날 먹는 김치찌개에는 푹 잘 익은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끔 하는데요, 물론 평소에도 김치찌개를 즐겨 먹지만, 비 오는 날 먹는 김치찌개는 왠지 더 맛있는 것 같네요.

5. 라면 + TV

라면 + TV

파를 듬뿍 넣고 달걀을 푼 라면이나, 심플하게 아무것도 넣지 않은 라면이나, 컵라면이나, 라면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비 오는 날 빗소리를 들으며 TV 예능을 보며 먹는 라면은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6. 치맥

치맥

치맥을 먹어야 할 때는 배고플 때, 심심할 때, 입이 심심할 때, 외로울 때, 야식이 땡길 때, 애인에게 차였을 때, 일 마치고 집에 왔을 때, 친구랑 이야기할 때, 오랜만에 사람들 만날 때, 혼자 집에서 TV볼 때, 그리고 밖에 비가 억수같이 내릴 때입니다.

7. 홍합탕 + 사케 / 소주

홍합탕 + 사케 / 소주

홍합탕은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음식인데요, 소주 안주로 많이 먹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소주를 안좋아해서 사케나 와인과 먹지만, 홍합탕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비 오는 날 포장마차에서 먹는 홍합탕은 국물이 끝내주지요!

 

 

8. 마른오징어 + 맥주

마른오징어 + 맥주

집에서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또는 휴대폰으로 밀린 드라마를 보면서 마른오징어에 맥주를 먹는 즐거움은 먹어 본 사람만 알겠죠? 그런데 비오는 날 집에서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또는 휴대폰으로 밀린 드라마를 보며 마른 오징어에 맥주를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9. 에그 인 헬 + 바게뜨

에그 인 헬 + 바게뜨

SNS 등에서 한 때 유행했던 에그 인 헬, 바게뜨에 찍어벅어도, 식빵에 찍어 먹어도, 그리고 밥이랑 먹어도 맛있는데요, 토마토 소스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특히 비 오는 날 먹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행복 지수가 올라갈 거예요!

 

 

10. 삼겹살 + 된장찌개

삼겹살 + 된장찌개

비 오는 날 고깃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어 보셨나요? 삼겹살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비오는 날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 디저트로 된장찌개에 공기밥까지 먹어야 완성된다는 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