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비빔면과 어울리는 음식 조합

by 아기뼝아리 2023. 8. 26.

비빔면과 어울리는 음식 조합

라면도 식상하고 짜파게티는 안 땡길 때, 깔끔하고 맵삭한 맛이 생각날 때 우리는 비빔면을 찾습니다. 비빔면은 팔도 비빔면, 농심 배홍동 비빔면, 오뚜기 진비빔면, 삼양 열무 비빔면 등 그 종류도 다양하죠. 하지만 왠지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비빔면만 먹기에는 아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빔면과 어울리는 음식 조합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비빔면과 어울리는 음식 조합
비빔면과 어울리는 음식 조합


비빔면 + 삶은 계란

비빔면 + 삼겹살

비빔면 + 군만두

비빔면 + 오이 + 계란

비빔면 + 양배추 + 군만두

비빔면 + 캔참치

비빔면 + 사과

비빔면 + 열무김치

비빔면 + 무

비빔면 + 김


 

비빔면 + 삶은 계란

가장 클래식한 조합은 아무래도 비빔면과 삶은 계란일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클래식한 조합은 언제나 옳죠. 다른 것 생각하거나 만들기 귀찮을 때는 계란 하나 삶아서 비빔면과 함께 먹으면 든든하고 너무 맛있습니다.

 

비빔면 + 삼겹살

비빔면과 삼겹살의 조합도 비빔면과 삶은 계란의 조합만큼이나 옳습니다. 그만큼 인기도 많은 편이고요. 삼겹살의 고소하고 느끼한 맛을 매콤한 비빔면이 잡아 주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음식 조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비빔면 + 군만두

삶은 계란도 식상하고, 삼겹살 너무 부담스러울 때, 군만두와 함께 비빔면을 먹어 보세요. 옛날 분식점에서 나올 법한 맛있는 조합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냉면에는 찐만두, 비빔면에는 군만두가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비빔면 + 오이 + 삶은 계란

여름에 시원한 오이를 비빔면과 함께 채 썰어서 섞어 먹으면 시원함이 배가 되는데요, 오이 양을 많이 하여 양을 늘릴 수도 있고, 깔끔하게 몇 조각 데코레이션으로 올려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오이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삶은 계란과 함께 넣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빔면 + 양배추 + 군만두

양배추도 비빔면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야채입니다. 거기에 군만두를 넣으면 비빔만두의 느낌도 가져갈 수 있죠. 또 양배추는 위장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사람이 비빔면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비빔면 + 캔참치

의외로 비빔면과 캔참치도 궁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 참치의 느끼함을 비빔면이 잡아주거든요. 대신 여기에는 오이나 양배추로 상큼함을 더하면 더 맛있답니다.

 

비빔면 + 사과

비빔면을 먹을 때 집에 야채가 없다면 사과를 채 썰어 넣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달콤하고 상큼한 사과의 맛이 매콤한 비빔면에 풍미를 더하기 때문이죠.

 

비빔면 + 열무김치

비빔면과 열무김치의 조합도 추천할 만 합니다. 나트륨이 높아져서 주의해야 하겠지만, 먹을 때 만큼은 짠 것을 느끼지 못할 만큼 맛있답니다.

 

비빔면 + 무

비빔면과 무의 조합도 의외로 좋습니다. 단 무는 갈아서 내는 것이 좋죠. 간 무를 무 오로시라고 하나요? 무 오로시를 비빔면과 함께 먹으면 비빔면의 시원함을 더해 준답니다.

 

 

비빔면 + 김

비빔면과 김의 조합도 꽤 좋습니다. 김에 비빔면을 싸 먹거나, 김을 조각 내어서 뿌려 먹어도 맛있지요. 개인적으로는 조미김 말고 그냥 한 번 구운 김밥 김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김은 아무리 넣어도 양을 늘리지는 못한다 단점이 있답니다.


오늘은 비빔면과 어울리는 음식 조합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위 글은 모두 저의 뇌피셜임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비빔면과 어울리는 다른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