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노브랜드 블루베리 그래놀라 시리얼, 그래놀라의 효능과 부작용

by 아기뼝아리 2020. 1. 20.

노브랜드 블루베리 그래놀라 시리얼, 그래놀라의 효능과 부작용

오늘은 마트에서 노브랜드 그래놀라 시리얼 2팩 묶음을 구입했습니다. 요즘 광고에도 자주 나오는 그래놀라라 흥미가 생기기도 했고, 왠지 몸에 좋을 것 같아서 구입했는데요, 오늘은 그래놀라가 무엇인지, 노브랜드 그래놀라 시리얼을 리뷰하면서, 그래놀라의 효능과 부작용을 함께 알아 보려고 해요.

그래놀라란?

그래놀라

그래놀라란 여러가지 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섞어서 꿀과 시럽을 등으로 뭉쳐 식물성 기름을 넣고 오븐에 구운 요리로, 흔히 말하는 시리얼과는 조금 다릅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음식이죠. 비슷한 것으로는 뮤즐리가 있는데, 뮤즐리는 별다른 공정 없이 여러가지 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등을 뭉쳐서 만든 것으로, 칼로리는 그래놀라가 더 높습니다. 그러나 일반 시리얼과 비교하면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하며, 맛도 뮤즐리에 비해 좋아서 맛과 건강,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브랜드 블루베리 그래놀라 시리얼

노브랜드라고 하면 일단 가격 면에서 착하기 때문에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 브랜드의 그래놀라 제품에 비해 훨씬 저렴한 4000원대의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2봉을 뭉쳐서 팔기 때문에 양도 매운 괜찮은 편이죠.

노브랜드 그래놀라 시리얼 1

안의 제품을 살펴보면, 그래놀라가 꽤 많이 들어 있고, 시리얼과 말린 블루베리, 아몬드 등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식품으로 슈퍼푸드라고 지칭될 만큼 몸에 좋다는 거 아시죠?

노브랜드 그래놀라 시리얼 2
노브랜드 그래놀라 시리얼 3

맛은 달달하고 고소하며 포만감도 충분히 느껴져서 저는 매우 만족 했습니다.

노브랜드 그래놀라 시리얼 4

 

그래놀라 1회 권장량과 칼로리

그래놀라 1회 권장량과 칼로리

그래놀라의 1회 권장량은 50g으로, 종이컵 한 컵정도의 양이며, 칼로리는 210kcal입니다. 역시 칼로리는 높은 편입니다.

그래놀라의 효능과 부작용

그래놀라의 효능과 부작용

그래놀라의 효능

1.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당뇨와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3. 두뇌 활동과 건강에 도움을 주어, 특히 수험생이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는 바쁜 직장인의 아침식사로 제격입니다.

4. 그래놀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황산화 작용을 하여,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여러가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어서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놀라의 부작용

칼로리와 당이 생각보다 높은 편으로,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때문에 그래놀라를 섭취하는 것이라면, 당과 칼로리의 조절은 필수이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