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 먹는 법과 하루 권장량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 먹는 법과 하루 권장량

오늘은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새싹보리 먹는 법과 하루 권장량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의 효능

새싹보리 1

1. 장 건강과 변비 개선

새싹보리에는 고구마의 약 2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2. 다이어트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해 주고, 장의 노폐물과 숙변을 제거하며, 또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새싹보리 자체의 열량도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3. 뼈 건강

새싹보리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성장이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3. 나트륨 배출

또한 새싹보리에는 칼륨도 풍부하여 몸 속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는 한국인들에게 더욱 좋은 음식이죠?

 

4. 성인병 예방 및 개선

새싹보리에는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폴리코사놀과 포리패놀이 들어 있어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두뇌 건강과 심리 안정

새싹보리에는 가바 성분이 들어 있어,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심리를 안정시켜 불면증과 우울증을 예방하는 기능을 합니다.

 

6. 숙취 해소

새싹보리에는 간을 정화시키는 사포라닌이 풍부하여 술을 많이 마신 경우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5. 해독작용

새싹보리의 사포라닌은 간을 해독하고, 폴리코사놀과 폴리패놀은 혈관을 청소하며, 클로로필도 몸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여, 해독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6. 면역력 향상

새싹보리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또한 가바 성분이 숙면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7. 노화 방지

새싹보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폴리페놀과 셀레늄이 풍부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8. 빈혈 개선

새싹보리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빌혈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의 부작용

새싹보리 2

1. 새싹보리를 과다 복용 하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경우, 또한 어린이의 경우 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새싹보리의 하루 권장량

새싹보리 3

1. 분말의 경우는 하루 10g 이하

2. 생으로 먹는 경우 80g 전후 입니다.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4

1. 해독주스

바나나 + 우유 + 새싹보리 또는 사과 + 물 + 새싹보리 또는 사과 + 물 + 바나나 + 새싹보리 등 기호에 맞게 갈아 드시면 됩니다.

2. 나물

살짝 데쳐서 맛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하여 나물로 드셔도 좋습니다.

 

 

3. 샐러드

먹기 좋게 자른 후, 여러가지 샐러드에 첨가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4.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

그냥 초고추장에 찍어 드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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