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김치에 관한 모든 것 (종류, 효능과 부작용, 보관온도, 유통기한, 김치요리종류)

by 아기뼝아리 2020. 6. 20.

김치에 관한 모든 것 (종류, 효능과 부작용, 보관온도, 유통기한, 김치요리종류)

오늘은 우리 밥상의 필수 메뉴 김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치에 관한 모든 것 1

김치의 종류

김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요, 잘 알려진 김치의 종류로는, 배추김치, 총각김치, 깍두기김치, 오이김치, 열무김치, 물김치, 동치미, 파김치, 부추김치, 깻잎김치, 백김치, 갓김치 등이 있습니다.

 

 

김치의 효능

김치는 건강한 발효음식으로, 항산화 효과, 항암효과, 노화방지, 소화촉진, 장 속 유익균 균형 유지, 혈관 건강 개선, 빈혈 예방, 피부건강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김치의 부작용

아무래도 짠 음식이니, 나트류 섭취에는 주의하여야 합니다.

 

 

 

김치에 관한 모든 것 2

김치로 만들 수 있는 요리 종류

김치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김치리조또, 두부김치, 묵은지김치찜, 볶음김치, 김치덮밥, 묵은지 닭볶음, 김치김밥, 김치만두, 김치전, 두루치기, 제육볶음 등 다양합니다.

 

 

김치 보관 온도

김치를 가장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온도인데요, 1~5도 사이를 유지해 주면 김치가 맛있게 익는다고 합니다.

 

김치에 관한 모든 것 3

김치 유통기한

시중에서 구입한 김치의 유통기한은 주로 김치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유통기한이 지난 김치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맛이 조금 떨어지게 되죠. 김치의 유통기한은 매우 깁니다. 너무 익은 김치의 맛을 싫어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먹을 수 있습니다.

 

 

너무 익은 김치 먹는 법

너무 익은 김치를 맛있게 먹으려면 볶아 먹거나 찌개로 만들어 먹으시면 됩니다. 흰색 곰팡이가 피거나, 이상한 냄새가 날 정도로 오래된 김치는 곰팡이 부분을 잘라내고 한 번 씻어서 지져 먹거나 볶아 드시면 됩니다. 찝찝하면 버리셔도 괜찮지만, 아까우시다면 먹을 수는 있다는 거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