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송도 맛집] 마음한줄 고신대복음병원점

by 아기뼝아리 2019. 12. 1.

[부산 송도 맛집] 마음한줄 고신대복음병원점

마음한줄
마음한줄 고신대복음병원점

고신대병원 김밥집

부산 송도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고신의료원) 입원실에서 며칠 동안 간병을 할 일이 생겼다. 그곳에 일하는 직원에게 간단하게 먹을 만한 곳이 있는 지 물어보니, 『마음한줄』이라는 김밥집을 추천해 주었다. 사실, 별 생각없이 끼니를 떼우러 방문했다.

 

마음한줄고신대복음병원점
내 가족이 먹는 김밥

마음한줄

 

 

마음한줄은 고신의료원에 위치해있다. 음식을 먹으러 나가거나 배달시킬 필요 없이 병원 문병오는 길에 사오거나, 잠시 내려와서 사거나, 집에 가는 길에 사갈 수 있다. 병원을 방문할 일이 있을 때 갈만한 맛집이다. 사실, 마음한줄은 여기만 있는 곳은 아니고 부산 이곳저곳에 있다. '내 가족이 먹는 김밥'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부산송도맛집
병원에 있는 분식집

맛있는 김밥

평소 김밥을 좋아하긴 하지만 정말 맛없는 김밥가게를 제외하면 그다지 큰 차이를 못 느끼는 편이다. 그리고 마음한줄은 병원 내부에 위치한 곳이다 보니 별로 맛을 기대하지 않았다. 근데...헉 정말 맛있었다. 왠만한 김밥집과 크게 차별되는 맛이다. 김밥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다른 사람들도 맛있다고 평가했다. 그냥 김밥집에 불과하지만 부산 송도 맛집에 넣어도 충분한 것 같다.

 

신선한재료
재료 설명

가격

 

 

그냥김밥이 3,000원이고 참치김밥, 돈까스김밥, 햄더블치즈김밥 등 나머지 김밥은 4,000원 수준이다. 프리미엄 김밥집 정도의 비싼 가격도 아니고, 그렇다고 저렴한 가격도 아닌 보통 가격이다. 먹어본건 참치김밥과 햄더블치즈김밥, 스팸김밥인데 다 맛있었다. 김밥 맛을 고려한다면 적당한 가격인 것 같다.

 

김밥포장
김밥 포장

오뎅탕 강추

지금껏 먹은 김밥집에서 파는 오뎅탕 중에 단연 가장 맛있었다. 오뎅탕 하나 시켜놓고 여럿이서 김밥 한 줄씩 시켜 먹어도 될 정도다. 맛있고, 2명이서 김밥 1줄씩 먹고 오뎅탕 가운데 놔두고 먹으면 얼추 배불리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오뎅탕은 5,500원. 오뎅탕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뭐 포장이다보니 플라스틱 상자에 담겨 비주얼이 대단하지는 않았지만 말이다.

 

참치김밥
참치김밥

다양한 죽 판매

 

 

아무래도 병원 내에 있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특이하게 다양한 죽을 판다. 전복죽만 8,000원, 호박죽, 팥죽, 야채죽, 한우소고기죽, 영양닭죽, 삼선짬뽕죽 등 나머지 죽은 6,000원이다.

 

죽종류
죽 종류

그외 메뉴

그외에도 우동, 라면, 떡볶이, 돈까스, 비빔밥 등을 판매한다. 병원 내부 사람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특수성 때문인지 가격은 전체적으로 싸지는 않은 가격이다.

 

좁은공간
내부공간은 좁다

공간협소/포장가능

 

 

이곳 자체 공간은 협소해서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안된다. 최대 4~5명정도? 실제로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장주문이 많았다. 나도 전부 포장주문을 해서 병실에서 먹었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추천할만한 곳이다.

 

 

★ 사실 원래부터 포스팅을 하려고 한 것이 아니라서 사진도 거의 안찍었고, 메뉴판도 못찍었다. 간병이 끝나고 집에 돌아와 문득 마음한줄 오뎅탕이 자꾸 생각나서 포스팅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