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더케이호텔 후기] 가성비 좋은 호텔

by 아기뼝아리 2019. 11. 10.

[경주 더케이호텔 후기] 가성비 좋은 호텔

더케이호텔경주
경주 더케이호텔

더케이호텔 경주

경주 더케이호텔은 4성급 호텔로, 가성비가 좋아서 경주를 방문할 일이 있으면 종종 숙박하는 호텔이다. 말 그대로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다. 좀 오래된 호텔로 조금은 올드한 느낌이 들 때도 있지만, 가격이 나쁘지 않고 부모님이 좋아하셔서 자주 방문한다. 더케이호텔경주는 한국교직원공제회원에게 혜택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경주더케이호텔
더케이호텔경주

호텔 위치

 

 

보문호에 위치하고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는 다소 외진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아침 산책하기도 좋고, 호텔 주변이 조용한 게 맘에 든다. 그리고 바로 앞에 신라밀레니엄파크가 있어서 걸어갈 수 있고, 그 외 경주월드와 엑스포공원도 가까운 편이다.

 

호텔풍경
호텔에서 본 풍경

 

객실 종류

객실은 크게 온돌방과 침대방으로 나뉜다. 침대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온돌을 쓰면 된다. 침대와 온돌이 모두 필요한 가족을 위한 온돌과 더블이 함께 있는 룸도 있다.

 

객실종류
객실

객실

 

 

이불은 따뜻한 편이고, 베개가 다소 불편하다. 치약과 칫솔은 구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준비해가야 하며, 복도에 비치되어 있는 자판기 등을 이용해 구매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숙박시설처럼 미니냉장고 안의 생수 2병은 공짜다.

 

화장실
화장실

 

세면도구
세면도구

주차

주차는 실외 지상주차로 주차공간은 충분하기 때문에 주차로 인한 고민은 따로 할 필요가 없다.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주차장
넓은 주차장

방음

오래된 호텔이라서 그런지 방음에 좀 취약한 편이다. 옆에 시끄러운 투숙객이 있거나 하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숙객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잠귀가 밝거나 예민한 사람이라면 가장 큰 단점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둔감한 편이라 별 상관없는 편이다.

 

로비
호텔내부

온천사우나(목욕탕)

 

 

경주 더케이호텔 신관에 온천사우나, 목욕탕이 있다. 온천사우나는 괜찮은 편이다. 노천탕도 있다. 본관과 신관은 2층에서 연결되어 있으며, 본관 밖으로 나가서 갈 수도 있다. 그 밖에 수영장과 헬스장도 있다. 투숙객은 할인이 적용된다. 아침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한다.

 

온천사우나
온천사우나

 

연결통로
연결통로

조식 뷔페

조식 뷔페는 딱 4성급 호텔급 정도이거나 조금 못한 느낌이다. 육개장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그럭저럭 4성급 조식 뷔페라고 생각하지만, 나머지 일행들은 대개 불만족한 경우가 많아서 조금 못하다고 적었다. 개인적으로는 한식이 좀 더 나은 것 같다.

 

조식뷔페
조식뷔페

 

뷔페
조식뷔페1

 

조식
조식뷔페2

한식당

호텔 1층에 무궁화라는 한식당이 있다. 맵거나 짜거나 하지 않아서 부모님이나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 좋은 것 같다. 주변에 갈만한 식당이 그다지 없어서 차타고 나갈 것이 아니라면 먹을만하다.

 

한식당
한식당

찰보리빵, 황남빵

 

 

경주하면 생각나는 특산품 중에 찰보리빵과 황남빵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어봤을 것이고 조금은 진부할 수 있으나 부담없이 살 수 있는 상품인만큼 자주 사게 된다. 경주 곳곳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호텔 내부에서도 판매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미술품
다양한 미술품

 

카페
호텔 카페

 

호텔카페
호텔카페1

체크인 / 체크아웃

체크인은 오후 2시, 체크아웃은 오전11시다. 일반 호텔처럼 간단하게 체크인/아웃을 할 수 있으며, 호텔 투숙객이 몰리는 휴가철이나 연휴의 경우, 체크인이 몇 분 늦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