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한식당 추천] 더케이호텔 무궁화

by 아기뼝아리 2019. 11. 3.

[경주 한식당 추천] 더케이호텔 무궁화

무궁화한식당
경주 한식당 무궁화

경주 한식당 무궁화

경주 더케이호텔, 경주에 방문할 때 종종 숙박하는 가성비 좋은 4성급 호텔이다. 교직원공더케이호텔 1층에 무궁화라는 한식당이 있다. 식당 이름부터가 딱 한식당과 어울리는 이름이다. 참고로 더케이호텔은 교직원 공제가 되므로 공제회원의 경우 더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더케이호텔한식당
더케이호텔 무궁화

편한 주차

큰 호텔 내부에 있는 한식당이기 때문에 주차공간이 충분하다. 여러 번 방문한 곳이지만 아직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초보들도 부담없이 편하게 주차하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더케이호텔
주차가 편하다

 

 

아늑한 분위기

아무래도 호텔 한식당이라서 분위기가 괜찮다. 단아하고 깔끔한 느낌의 한식당이다. 밑반찬들도 사기 그릇에 깔끔하게 담겨져 있다. 초고급 한식당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괜찮은 호텔 한식당이다.

 

무궁화한식당
무궁화 한식당

 

좌식테이블
좌식 테이블

 

더케이호텔경주
사이트 소개

부담없고 깔끔한 맛

무궁화 한식당을 자주 방문하는 이유는 맛 때문이다. 자극적이지 않다. 보통 가성비가 좋으면 조미료 맛이 나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것이 일체 없고 깔끔한 맛이다. 맵거나 짜거나 하지 않은 것이 무궁화의 장점이다. 개인적으로는 찌개류나 전골류가 계속 떠 먹고 싶은 맛이다. 가족들이 많다보니 여러가지 메뉴를 주문했다.

 

무궁화메뉴1
낙새돈

 

무궁화메뉴2
무궁화정식

 

무궁화메뉴3
갈비탕

 

 

어른, 아이들에게 추천

맛이 자극적이지 않다는 점에서 어른들에게 적절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조미료가 없는 맛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에게 좋은 것 같다. 실제로 경주를 방문할 일이 있으면 부모님과 어린 조카들을 종종 데려가는 곳이다.

 

무궁화메뉴4
맵지 않다

 

무궁화메뉴5
자극적이지 않다

 

무궁화메뉴6
먹음직하다

 

메뉴

일반적인 메뉴는 아래와 같으며 여기에 없는 세트메뉴(단란상, 상견례상 등)는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그외 안주메뉴나 음료 조식메뉴 등을 판매하고 있다. 상세한 메뉴와 가격은 『더케이호텔 경주』 사이트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계절별로 특선 메뉴들이 별미로 등장하기도 한다.

 

무궁화메뉴판
무궁화 메뉴

 

무궁화메뉴7
모둠만두전골(전체사진못찍었음)

 

무궁화메뉴8
맛있다

 

무궁화메뉴9
자꾸 떠먹고 싶은 맛

호텔 내부 구경

호텔 내부에 다양한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다. 식사 후에 잠시 구경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곳이고 많이 본 것들이지만 식사하러 갈 때나 식사하고 나와서나 별 생각없이 작품 감상을 하고 있을 때가 많다.

 

다양한미술품
다양한 미술품

주변 볼 거리

경주 더케이호텔 무궁화 한식당은 보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보문관광단지에 있는 다양한 곳을 방문할 수 있다. 특히, 호텔 바로 앞에 신라밀레니엄파크가 위치해 있어 걸어갈 수도 있고, 조금만 나가면 경주월드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식사 후, 동선을 짜서 보문관광단지에 위치한 가고 싶은 곳을 방문하면 된다.

 

더케이호텔경주한식당
근처 갈만한 곳

무궁화 한식당 정보

-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엑스포로 45 더케이호텔경주 본관 1층 무궁화 한식당

- 전화(예약 및 문의): 054-770-9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