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카페] 투썸플레이스 해운대달맞이 2호점

by 아기뼝아리 2019. 12. 8.

[부산 카페] 투썸플레이스 해운대달맞이 2호점

달맞이길 카페, 투썸플레이스

해운대 달맞이길에는 길을 따라 수많은 카페들이 들어서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들도 있고,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들도 있다. 그 중에서도 투썸플레이스 해운대달맞이 2호점은 고지대인 달맞이길에 있는 카페 중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카페 중의 하나이다. (참고로 투썸 해운대달맞이 1호점은 없어졌다. 현재는 2호점만 있으니 1호점을 찾는 불필요한 일은 삼가하도록 하자.)

 

투썸달맞이2호점
달맞이길 투썸플레이스

주차장

투썸플레이스 전용주차장은 투썸건물에서 30m? 정도만 올라오면 된다. 주차장 이름은 스카이 주차장이다. 투썸 해운대달맞이 2호점 건물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방문객은 사용할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다. 투썸과 전용주차장과 멀지 않으니 그냥 세우고 오면 된다. 참고로 주차장 2개가 바로 옆에 붙어 있는데, 같은 주차장이 아니므로, 잘 모르겠다면 주차관리인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처음에 방문했을 때, 생돈이 나간 적이 있다. 주차장은 허름한 편이다.

 

 

 

투썸주차장
투썸플레이스 주차장

주차 2시간 무료

주차는 2시간 무료다. 다른 곳과 비슷하게 주차권에 도장을 받아가면 된다.

 

2시간무료
주차권

층별 안내

1층은 주문 및 픽업, 2층은 테라스와 흡연구역이 있고, 3층은 창가에 앉아서 바다 전망을 볼 수 있다. 1층과 2층, 3층 모두 좌석이 있으니 자신이 편한 곳에 앉으면 된다.

 

층별안내
층별 안내

투썸 케이크

 

 

투썸플레이스는 디저트 카페(dessert cafe)라는 말이 붙어 있을 만큼, 케이크로 유명한 곳이다. 다양한 종류의 케잌을 판매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소위 케이크 맛집하면 떠오르는 곳 중의 하나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그저 그렇다.(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확대해서 볼 수 있다.)

 

투썸케이크종류
투썸 케이크종류

커피 맛

커피 맛이 매일 똑같은 건 아니지만, 달맞이길에 있는 여러 프랜차이즈 카페 중에서 개인적으로 커피 맛이 가장 괜찮다고 생각한다. 원래는 스타벅스 커피 맛이 취향인데, 이상하게 달맞이에서는 투썸이 가장 맛있게 느껴진다.

 

커피
케이크와 아메리카노

조용하다(사람이 없다)

 

 

투썸플레이스 해운대달맞이 2호점은 한마디로 『한적한 곳』이다. 항상 그런 건 아니겠지만, 올 때마다 많은 자리가 비어있다. 조용하다. 주변에 있는 카페들의 경우, 스타벅스는 항상 북적이고, 나머지 카페들도 어느 정도 사람이 있는 편인데, 달맞이길에 있는 투섬은 대부분 한적하고 조용하다. 위치가 혼자 높은 지대에 떨어져 있어서 그런 것 같다. 보통 지나치게 조용한 편이다.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할만한 조용한 카페를 선호한다면 추천할 만하다. 예외적으로 3층은 바다가 보이기 때문에 사람이 항상 많다.

 

한적한카페
한적하다

1층

1층은 주문과 픽업을 하는 곳으로, 좌석도 꽤 많이 있다.

 

메뉴
메뉴

 

투썸1층
1층

2층

2층은 1층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실내의자 외에도 테라스가 있고, 특히, 흡연실이 있다. 테라스 앞을 건물이 막고 있어서 볼만한 경치는 없다.

 

테라스
2층 테라스

흡연실/테라스

2층 테라스를 통해 흡연구역으로 갈 수 있다.

 

흡연구역
흡연구역

 

계단
계단

3층 - 바다전망

앞에 큰 건물이 있어서 시원하게 뻥 뚫린 바다를 볼 수는 없지만, 건물 윗쪽으로 펼쳐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달맞이의 다른 프랜차이즈 카페들의 경우, 지대도 낮은 편이고, 바다도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투썸플레이스 해운대달맞이 2호점은 그 중에서는 바다전망이 꽤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3층에도 자리가 많지만, 창가자리는 4~5자리 정도다.

 

바다전망
바다 전망

 

3층좌석
3층 좌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