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운대 청사포 카페] 카페베네, 전망 좋은 곳

by 아기뼝아리 2019. 12. 19.

[해운대 청사포 카페] 카페베네, 전망 좋은 곳

해운대 청사포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에서 청사포로를 따라 내려오면 청사포가 있다. 청사포는 바다와 바로 마주하고 있는 곳으로 경치가 좋고 주변에 갈 곳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휴일에 가족들과 청사포에 있는 카페, 카페베네를 방문했다.

 

청사포카페베네
청사포 카페베네

 

청사포가는길
청사포 가는 길

청사포 주차장

 

 

청사포에 가면 길을 따라서 무료 노상주차장이 쭉 늘어서 있다. 그만큼 주차할 공간이 많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찾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주차장이 꽉 차있는 경우도 많다. 다니다보면 자리가 생기기도 하지만, 편하게 주차를 하고 싶다면 청사포 입구쪽에 있는 유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청사포는 따로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이기 때문에 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장산역 7번 출구에서 해운대 마을버스 2번을 타고 올 수도 있다.(유일한 이동수단)

 

청사포주차장1
청사포 노상주차장1

 

청사포주차장2
청사포 노상주차장2

청사포 카페베네

카페베네 해운대청사포점은 청사포의 중앙쯤에 위치하고 있어 청사포를 여기저기 다둘러보고 싶다면 여기쯤에 주차를 해놓고 청사포에 있는 여기저기를 다 돌아볼 수 있는 곳이다.

 

 

카페베네 해운대청사포점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37-1

영업시간: 10시 ~24시

전화: 051-704-7211

 

카페베네정면
카페베네

전망 좋은 곳

카페베네는 총 3층 건물로 1층~3층까지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 청사포의 경치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록 전망이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2층에서 보이는 풍경을 좋아한다. 모든 층이 바다 전망이다. 바로 옆이 바다라서, 직접 바다에 내려가 볼 수도 있다.

 

카페베네바다전망
전망 좋은 카페

카페내부

 

 

공휴일에는 창쪽은 만석일 때가 많지만 창쪽을 제외하고는 보통 자리에 여유가 많기 때문에 근처에 앉아 있다가 창가쪽 사람이 빠지면 이동하면 된다. 통유리라서 굳이 창가에 앉지 않아도 바깥 풍경이 잘 보이지만, 당연히 창쪽 좌석과 그렇지 않은 좌석의 전망이 많이 다르니 꼭 창가로 앉자.

 

카페베네메뉴
카모마일, 애플시나몬, 뱅쇼, 망고아이스크림

 

카페베네먹을것
카페베네 메뉴들

청사포 가볼만한 곳

청사포 조개구이

청사포하면 생각나는 곳이 조개구이라고 할 만큼, 청사포 조개구이의 인지도가 높다. 맛집으로 유명한 청사포 끝집을 비롯해서 청사포 길을 따라 수많은 조개구이 집이 늘어서 있다. 조개구이도 좋지만, 조개구이집에서 끓여 주는 해물라면이 일품이다.(아래 이미지는 참고용 이미지)

 

조개구이
청사포하면 조개구이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청사포에는 부산 3대 스카이워크 중의 하나인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가 있다. 몇 번 방문해봤지만 갈 때마다 짜릿짜릿하다. 통유리와 뚫려 있는 철망이 있다. 휴대폰 떨어뜨리지 않게 주의하도록 하자.

 

청사포다릿돌전망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청사포 철길

해운대 동해남부선 폐선부지가 있다. 지금은 이용하지 않아 관광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미포와 청사포 송정으로 이어지는 기나긴 철길이다. 모든 코스를 다 돌아보기에는 꽤 길기 때문에 체력적인 여유가 없다면 잠시 걸으며 사진을 남기도록 하자.

 

청사포철길
청사포 철길

청사포 등대

청사포 쌍둥이 등대는 사진찍는 사람에게 유명한 곳이다. 특히, 햐얀 등대와 빨간 등대 사이로 솟아오르는 일출 광경이 아름답다. 꼭 일출이 아니더라도 탁 트인 바다 풍경과 등대가 조화롭다.

 

청사포등대
청사포 등대

청사포 일출

 

 

주변의 다른 일출 장소들에 비해 주차도 용이하고 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Ω) 사진을 찍기 위해 찾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자주 찾는 곳이라 오메가에 연연하지는 않지만 일출의 광경은 언제 봐도 아름답다. 하지만 일출을 볼 수 있는 이른 아침시간에 청사포에 있는 카페나 다릿돌 전망대 등은 운영하지 않는다.

 

청사포일출
청사포 일출

경치도 좋고, 볼거리도 풍성한 청사포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