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오늘은 맛있고 휴대도 편리한 말린과일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말린 과일의 효능

과일을 말리면 각종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농축되면서 생과로 먹는 것보다 영양 성분이 5배 이상 많아지게 되어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게 됩니다.

곷감의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곶감

곷감은 항암효과, 숙취 해소, 면역력 강화, 혈압 조절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건시의 경우 겉에 하얀 가루가 붙게 되는데, 이는 시설이라고 부르며, 기관지와 폐에 좋고 정자의 생성에도 도움을 주어, 정력에도 좋습니다.

 

 

말린 망고의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건망고

말린 망고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좋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장 건강을 개선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심혈관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그 밖에 항염작용, 변비 개선,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습니다.

건자두 (프룬)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프룬

건자두는 골밀도를 개선하고, 눈 건강을 개선하며,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등 두뇌 건강을 개선합니다. 또한 변비 개선, 심혈관 기능 개선, 노화 방지, 피부 미용, 빈혈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야자의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대추야자

대추야자는 심혈과 건강을 개선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며, 통증을 완화하고, 뼈 건강을 개선합니다. 또한 노화 방지, 변비 개선, 빈혈 개선, 숙취 해소, 임산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말린 바나나의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바나나

말린 바나나는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며, 디톡스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합니다. 또한 노화방지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말린 바나나는 특히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몸 속의 염분을 배출시켜 혈압을 조절합니다.

건포도의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건포도

건포도는 빈혈을 예방하고, 변비를 개선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시력을 보호하며, 노화를 방지하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건포도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건블루베리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건블루베리 (검정색)

건블루베리는 눈 건강을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항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여 심혈관 건강 개선 및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블루베리는 뇌 기능을 개선하고 당뇨병을 개선하며, 요로 감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며 근육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건크랜베리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크랜베리

건크랜베리는 눈 건강을 개선하고 시력을 보호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압을 개선합니다. 그래서 각종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함암효과, 노화방지, 항염작용을 합니다. 건크랜베리는 방광염을 예방하고, 위장 건강을 개선하며, 치아건강, 잇몸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사과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사과

말린 사과는 노화 방지, 피부 미용, 변비 개선, 피로 회복, 심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 뇌 건강 개선 및 뇌졸증 예방, 소화불량 개선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린 살구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말린 살구

말린 살구는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를 좋게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눈 건강을 개선하며, 혈액 순환을 좋게 해 주고, 심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말린 살구는 변비개선, 피로 회복 등의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말린 파인애플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파인애플

말린 파인애플은 이뇨작용을 하여 독소를 배출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며, 장 기능을 개선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를 좋게하고, 변비를 개선합니다.

말린 무화과 효능

말린 과일의 효능과 부작용 - 무화과

말린 무화과는 노화를 방지하고, 변비를 개선하며, 염증을 치료하고, 항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고혈압, 당뇨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심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생리통과 갱년기에도 좋습니다.

말린 과일의 부작용

 

 

말린 과일은 영양소가 농충 되는 만큼, 당도 약 4배 이상이 높아지면서 칼로리가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시중에서 파는 말린과일에는 설탕까지 첨부하여 훨씬 달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 칼로리와 당에 주의해야 합니다. 건조과일은 소량씩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프룬이나 살구 크기 기준으로) 2~3조각 정도가 적당할 것입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808182838485868788···748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