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닙스 먹는 법, 하루 권장량

by 아기뼝아리 2019. 9. 15.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닙스 먹는 법, 하루 권장량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을 가공하기 전의 단계로, 카카오 열매의 씨앗을 분리하여 건조 발효하여 로스팅한 가장 순수한 초콜렛입니다. 때문에 우리가 초콜렛에서 얻을 수 없는 풍부한 영양성분들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 하루 권장량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 1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닙스의 효능

카카오닙스 2

1. 노화방지

초콜렛 하면 폴리페놀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카카오닙스에는 아주 강력한 황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홍삼의 약 25배 가량 함류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세포가 노화 되는 것을 막아 노화를 방지합니다.

 

 

2. 심혈관 건강

카카오닙스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혈액 순환을 돕고, 몸의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심혈관 건강을 개선합니다.

 

3. 다이어트

카카오닙스4

카카오닙스를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섬유질이 많아 몸의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며,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 미용

카카오닙스를 섭취하면 세포의 산화가 느려지고, 내장 속 독소가 배출되어 피부미용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빈혈 예방

카카오닙스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합니다.

 

6. 치아 건강

카카오닙스는 충치를 예방하여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7. 뼈건강

카카오닙스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등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8. 성인병 예방

카카오닙스는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9. 스트레스 완화

카카오닙스를 섭취하면, 우울감이 줄어들고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10. 두뇌건강

카카오닙스로 인해 혈관이 건강해지면, 뇌졸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뇌 속 혈류가 좋아져 두뇌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11. 면역력 증가

카카오닙스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듬뿍 들어 있어서, 세포를 젊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12. 피로회복

카카오닙스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음식으로부터 섭취하는 에너지를 극대화하여 기력을 회복시켜주고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부작용

카카오닙스 3

1. 임산부의 경우 카카오닙스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2. 다량 섭취하면 카페인으로 인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고혈압 환자의 경우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카카오닙스 먹는 법

아무리 초콜렛의 원료라고는 하나, 카카오닙스 자체는 맛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닙스를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1. 플레인 요거트의 토핑으로 먹기

카카오닙스 5

씁쓸하면서도 시큼한 카카오닙스를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이상한 맛이 반감됩니다. 너트 토핑과 같은 느낌이라 먹을만 합니다.

2. 차로 끓여 먹기

카카오닙스6

물을 끓인 후, 카카오닙스 2~3 티스푼을 넣고 약불에 30분 정도 더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3. 쿠키나 빵, 과자를 만들 때

카카오닙스 7

혹시 베이킹에 관심이 있다면, 쿠키나 빵, 과자에 카카오닙스를 추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달지 않으면서도 특별한 초콜렛같은 향을 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하루 권장량

카카오닙스8

티스푼으로 2~3스푼 정도가 적당합니다.

저는 신랑과 함께 그냥도 먹어보고 요거트에 타먹어 보기도 했는데, 너무 많이 먹어서 카페인 때문에 속이 조금 아팠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아도 무엇이든 적당한 것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