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의 해수욕장 추천

by 아기뼝아리 2019. 7. 23.

부산의 해수욕장 추천

부산은 여름에도 비교적 덜 덥고, 해수욕장이 많아 인기 있는 피서지입니다. 오늘은 부산의 해수욕장을 간단히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 밤풍경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카페와 레스토랑이 해변을 따라 줄지어 있으며, 부산불꽃축제, 바다축제, 어방축제 등 여러가지 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특히 광안대교는 밤이 되면 반짝반짝 빛나고, 경성대 부경대 등 대학가와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조금만 나가면 대학가의 활발한 분위기와 착한 가격의 식당, 카페 등을 구경할 수 있다.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옆 산책길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 위치한 다대포 해수욕장은 물이 따뜻하고,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오기에 좋은 장소이다. 또한 모래뻘에서 게나 소라 등을 잡는 사람도 많이 있고, 가까운 곳에 몰운대가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송정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송정 해수욕장은, 파도가 강한 편으로 서핑의 성지이다. 성수기가 아닌 날에도 서핑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송정 해수욕장의 도로변에 있는 주차 시설을 여름 성수기가 아니라면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성수기에는 물론 요금을 받는다. 광안리 해수욕장 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카페나 펍, 식당이 있는 편이고, 해변을 보며 음식이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서핑을 배울 수 있는 서핑 스쿨도 몇 개 있다. 달맞이에서 이어지는 송정 드라이브 코스도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초록 나무로 이어져 있어 매우 아름답고, 청사포나 미포와도 가깝다.

 

송도 해수욕장

부산 서구 암남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송도 해안 산책로와, 송림공원, 거북섬, 그리고 해상 케이블카가 있어 경치를 즐기기에 매우 좋다. 10월에 열리는 고등어 축제도 매우 유명하다.

일광 해수욕장

일광 해수욕장

일광 해수욕장은 부산 기장군 일광면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부산에서 유명한 송정이나 해운대에 비해 조용한 편이고, 파도도 약하고 수심도 얕은 편으로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캠핑 장소로 인기가 좋다.

임랑 해수욕장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임랑 해수욕장은. 부산에 있는 다른 해수욕장들에 비해 한적하며, 시골 느낌이 나는 해수욕장이다. 울산과 가까우며, 동해 바다가 잘 보이고, 경치가 아름답다. 모래는 다소 거친 편이며, 수심도 깊은 편이라 주의해야 한다.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은 전국적으로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으로, 부산 해운대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성수기 때나 일출을 보는 시기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든다. 또한 북극곰 수영대회, 모래축제, 국제요트매치컵대회, 바다축제, 맥주축제 등 많은 축제가 열리고, 해운대 해수욕장 안팎으로 버스킹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수욕장으로 시끌벅적하고 건강하고 젊은 에너지를 느끼려면 역시 해운대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