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아침에 일어나서, 혹은 출근 할 때, 필수적으로 커피를 꼭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한때는 커피 중독이었는데요, 커피는 그 종류도, 브랜드도 다양하여 많은 사람들이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시기도 좋습니다. 오늘은 현대 생활의 필수품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커피의 효능

1. 항암 작용

커피 항암

커피는 발암 물질을 억제하고 특히 구강암, 대장암, 후두암 등의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2. 치매 예방

커피 두뇌

하루에 커피를 3~5잔 정도 마시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는 계산 능력을 향상 시키며, 집중력을 높여주고 정서를 안정시켜 주며, 두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커피 다이어트

커피 속의 카페인은 신진대사량을 높여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건강

커피 심혈관

커피는 혈관 속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혀 주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동맥경화, 뇌졸증,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예방합니다. 또한 혈류를 개선하고 혈관을 청소하여 심장 건강도 개선합니다.

5. 독소 배출

커피 디톡스

커피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 속 나쁜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며, 독소를 배출 합니다.

6. 숙취 해소

커피 숙취 해소

술을 마신 후, 커피는 신장을 활성화시켜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며, 간의 해독 작용을 돕습니다.

7. 졸음 방지

커피 졸음

솔직히 커피를 많이 마시는 입장에서 보면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일반적으로 커피는 각성효과가 있기 때문에, 졸음을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8. 통풍 예방

커피 40대

커피는 40대 이상의 남성에게 통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많이 마실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커피의 부작용

1. 흡연을 하는 경우

커피 흡연

흡연을 하는 경우, 몸속 카페인이 오랫동안 배출되지 않고 분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불안한 느낌이 들고, 두통과 설사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2. 커피를 마신 후 양치질

커피 양치질

커피를 마신 후 바로 양치질을 하면 치아를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카페인 분해 속도가 느리면

커피 불면증

카페인 분해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분해 속도가 느린 사람은 불면증, 초조함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커피 중독

커피 중독

커피는 중독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해 카페인 중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페인에 대한 저항력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3잔 정도의 커피는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 남기기
◀ PREV 1···200201202203204205206207208···738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