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기의 효능과 부작용, 산딸기와 복분자

산딸기의 효능과 부작용, 산딸기와 복분자

오늘은 산딸기의 효능과 부작용, 산딸기와 복분자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산딸기와 복분자 보통 산딸기와 복분자를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 산딸기와 복분자는 같은 열매가 아닙니다. 간단하게 색깔과 맛으로 구별할 수 있는데요, 산딸기는 붉은색에, 맛이 새콤달콤 하지만, 복분자는 익으면 검은색으로 변하며, 쓴 맛이 난답니다!

 

산딸기와 복분자

산딸기의 효능

1. 혈당조절

산딸기 혈당 조절

산딸기에는 폴리페놀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혈당을 조절하고 따라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당뇨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갱년기 증상 개선

산딸기 갱년기

산딸기가 갱년기 증상을 개선한다는 이야기는 들어 본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 이유는 산딸기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피토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일종의 여성 호르몬으로, 갱년기를 늦추거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변비 에방

산딸기 변비

산딸기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묵힌 숙변을 씻어내어 변비를 예방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4. 심혈관 건강 개선

산딸기 심장

산딸기에 포함된 칼륨이 혈중 나트륨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므로,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그 결과 심장 건강으로 이어집니다.

 

5. 혈압 개선

산딸기 혈압

산딸기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이는 혈류가 원활하게 흐르는 것을 의미하므로,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며, 동맥경화, 뇌졸증, 고혈압 등을 예방해 줍니다.

6. 눈 건강 개선

산딸기 눈건강

산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백내장, 녹내장 등의 질병을 예방하며,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7. 노화 방지

산딸기 노화 방지

산딸기에는 비타민C,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세포 자체가 산화하여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신체의 노화를 늦추어 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8. 기관지 건강 개선

산딸기 기관지

산딸기를 1년 정도 꾸준히 먹으며, 기침, 가래, 천식 등의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며, 기관지염, 알레르기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9. 항암효과

산딸기 항암

이는 산딸기의 항산화 작용과도 연결됩니다. 몸의 노화는 세포의 산화로 인해 일어나는데, 활성산소가 이러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이 활성산소는 세포를 노화시킬 뿐 아니라, 정상적인 세포를 암으로 변이 시키기도 합니다. 산딸기에는 폴리페놀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암의 발생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10. 정력 강화

산딸기 정력

산딸기가 정력강화에 도움된다는 말은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산딸기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자양강장효과를 내는 것도 있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혈관건강을 개선하여 발기 기능을 강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산딸기의 부작용

산딸기 비타민 C는 물에 녹는다

1. 산딸기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물에 녹기 때문에, 산딸기를 흐르는 물에 재빨리 씻어야 합니다. 물에 오래 담궈 두면 영양소 손실이 크기 때문입니다.

 

2. 또한 산딸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과일이므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산딸기를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신장이 좋지 않다면, 산딸기에 들어있는 칼륨이 체내에서 걸러지지 않아서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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