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좋은 음식, 니코틴 배출에 좋은 음식

금연에 좋은 음식, 니코틴 배출에 좋은 음식

오늘은 금연을 계획 하였으나 매번 실패하시는 분들, 또는 파워당당하게 흡연 하면서도 내 건강이 살짝 걱정 되시는 분들을 위해 금연에 좋은 음식, 니코틴 배출에 좋은 음식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1. 복숭아

금연에 좋은 음식 복숭아

복숭아는 해독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복숭아에 들어있는 구연산, 사과산은 니코틴을 배출하고, 간과 폐를 보호하며 기관지 건강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등푸른 생선, 연어

금연에 좋은 음식 연어

등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는 흡연 욕구를 줄이고, 흡연으로 인해 손상된 두뇌의 필수지방산을 보충해 줍니다. 또한 흡연은 혈관 내 일산화탄소의 비율을 높여 혈관을 수축시키는데, 오메가3는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흡연으로 인해 손상된 혈관 건강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3. 녹차

금연에 좋은 음식 녹차

녹차의 떫은 맛을 구성하는 카테킨 성분은 니코틴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중독 현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녹차 속의 테아닌이라는 물질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흡연율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흡연으로 인해 유발 될 수 있는 폐암 발생율을 줄여 줍니다. 또한 미지근한 물에 우려 낸 녹차는 흡연으로 인해 손상된 비타민C를 보충하여 흡연으로 인한 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4. 양파

금연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과 폴리페놀은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퀘르세틴과 폴리페놀은 양파 껍질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양파를 조리할 때는 껍질을 조금만 벗긴 후 깨끗이 씻어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된장

금연에 좋은 음식 된장

된장은 간 기능을 개선하고, 니코틴을 분해하며, 항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흡연으로 인해 발생한 니코틴의 배출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흡연으로 인해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하고,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된장은 기본적으로 짠 음식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고, 된장찌개도 될 수 있는데로 연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물

금연에 좋은 음식 물

담배를 피우기 전에 물을 한 잔 마시면, 니코틴 성분으로 부터 위를 보호하고, 니코틴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공복에 물 한 잔은 흡연 욕구를 감소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7. 모과, 유자

금연에 좋은 음식 유자

흡연이 몸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C를 파괴시킨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렇게 손상된 비타민C를 보충하기 위해 좋은 음식이 유자입니다. 또한 유자에 들어 있는 구연산은 담배의 독성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8. 해조류

금연에 좋은 음식 김

다시마, 미역, 파래, 김 등의 해조류는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이라고 하였습니다. 해조류를 꾸준히 많이 섭취하면, 흡연으로 인해 발생한 니코틴을 비롯한 각정 독성 물질을 정화시킬 수 있고, 암의 발병율을 낮춰줍니다.

9. 배, 무, 도라지

금연에 좋은 음식 무

무와 도라지 그리고 배는 니코틴 배출에 좋을 뿐 아니라, 흡연으로 인해 손상된 비타민C를 보충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간기능을 회복 시킵니다. 또한 배, 무, 그리고 도라지는 흡연으로 인한 기관지염과 기침에도 효과적입니다.

10. 당근, 브로콜리

금연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비타민A를 보충할 수 있는 아주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당근은 각종 발암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특히 폐암 발생율을 낮추어 줍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황이라는 성분도 니코틴 해독에 매우 효과적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흡연으로 손상된 비타민C를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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