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아보카도


고혈압 아보카도


아보카도가 고혈압에 좋은 이유는 염분 함량이 적고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며, 당분이 적어 고혈압 뿐 아니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시금치


고혈압 시금치


시금치가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이유는, 칼륨과 엽산이 풍부하며 염분이 적어, 혈류를 건강하게 하고 혈관을 이완 시킴으로써 혈압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3.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양파


고혈압 양파


양파가 고혈압에 좋은 이유는 양파 껍질에 들어있는 케르세틴 때문입니다. 케르세틴은 동맥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액이 응집되는 것을 막아 혈류를 개선하며, 따라서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고혈압에 좋은 음식 - 마늘


고혈압 마늘


마늘이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이유는 마늘 속에 포함되어 있는 알리신 때문인데, 알리신은 비타민 B1 이라고도 볼 수 있으며, 신진 대사를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여 혈류가 건강하게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은 면역력 개선과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마늘은 익히지 말고 생으로 먹어야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올리브유


고혈압 올리브유


올리브유가 고혈압에 좋은 이유는 올리브유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올레인산과 폴리페놀 때문입니다. 이 물질들은 혈류를 방해하는 혈전의 형성을 억제하여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며 혈압을 개선합니다.




6. 고혈압에 좋은 음식 - 고구마


고혈압 고구마


고구마가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이유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칼륨과 식이섬유, 특히 고구마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분해력이 뛰어나, 혈관 건강을 개선하여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7. 고혈압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고혈압 블루베리


블루베리가 고혈압에 좋은 이유는 블루베리 속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산화질소를 증가 시켜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며, 혈류를 개선하여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며 노화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8.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양배추


고혈압 양배추


양배추가 고혈압에 좋은 이유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 및 혈관 이완에 개입하여 혈압을 낮추도록 유도하는데, 이로써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9. 고혈압에 좋은 음식 - 당근


고혈압 당근


당근이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이유는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조절하며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청소해 주기 때문입니다.




10. 고혈압에 좋은 음식 - 다시마


고혈압 다시마


다시마가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이유는, 다시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 때문입니다. 칼륨은 위에서 설명 했듯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나트륨을 배출 시켜 혈압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하며,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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