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건강정보

정력에 좋은 음식

by 아기뼝아리 2019. 3. 13.

정력에 좋은 음식


오늘은 남자 하면 힘! 의리! 정력! 정력, 자양강장,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 거예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 위주로 적어 봤어요.


1. 전복 (Abalone)


정력에 좋은 전복


전복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바로 전복에 들어있는 아르기닌이라는 물질 때문입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발기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져 있는데, 전복에는 아르기닌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전복은 또한, 원기 회복과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좋고, 동맥경화, 뇌졸증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2. 굴 (Oyster)


정력에 좋은 굴


굴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굴에 들어 있는 아연이라는 물질 때문인데, 아연은 정자를 활발하게 하고, 정액을 구성하며,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 시키켜, 전립선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 준다. 


3. 마 (Chinese Yam)


정력에 좋은 마


마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전복과 마찬가지로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마는 혈액 순환, 숙취 해소,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등의 효과가 있다.




4. 마늘 (Garlic)


정력에 좋은 마늘


마늘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마늘 속에 들어있는 알라신과 알린이라는 물질 때문이다. 알라신과 알린은 혈관의 확장을 돕고, 혈전을 억제하며, 혈류를 증가 시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고, 혈액 순환을 도움으로써, 발기에 도움을 준다.


5. 깨 (Sesame)


정력에 좋은 깨


깨가 혈액 순환에 좋은 이유는 깨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연과 셀레늄 때문인데, 아연과 셀레늄은 남성의 고환과 전립선을 구성하고 있는 물질로, 정자를 튼튼하게 해주고 전립선의 건강을 개선한다.


6. 양고기 (Lamb)


정력에 좋은 양고기


양고기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다른 고기에 비해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칼슘, 아연, 인, 카르티닌, 비타민 B1, 철분 등의 비타민과 무기질은, 스테미너를 강화하고, 원기 회복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양고기는 뜨거운 성질의 음식으로 몸이 찬 사람에게도 좋은 보양식이다.




7. 토마토 (Tomato)


정력에 좋은 토마토


토마토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리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전립선 조직의 산화를 막아주고,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토마토는 전립선암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 참고로 토마토는 익혀 먹을 때 생으로 먹는 것보다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8. 산딸기 (Raspberry, Wild Berry)


정력에 좋은 산딸기


산딸기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폴리페놀이라는 물질 때문이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역할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젖산을 분해해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산딸기에는 비타민 C, 칼슘, 칼륨이 풍부해 뼈와 신경을 튼튼하게 해준다.




9. 부추 (Chives) 


정력에 좋은 부추


부추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부추의 매운 맛에 들어있는 황화알릴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는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활력을 높여주는 알리티아민이 된다. 


10. 연어 (Salmon)


정력에 좋은 연어


연어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오메가3 라는 물질 때문인데, 오메가3는 혈전의 형성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발기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 예방, 뇌 건강 개선, 염증 완화, 눈 건강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11. 양파 (Onion)


정력에 좋은 양파


양파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양파에 포함된 퀘르세틴과 알리신 때문인데, 이는 항산화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성기능을 향상 시킨다. 앞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혈액 순환과 성기능은 비례하기 때문이다. 




12. 당근 (Carrot)


정력에 좋은 당근


당근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당근 속에 들어 있는 아연과, 카로틴이, 신체 노화를 방지하고, 발기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당근은 눈건강, 면역력 향상, 변비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