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금의 종류 (로즈 골드, 화이트 골드)

by 아기뼝아리 2019. 2. 28.

금의 종류 (로즈 골드, 화이트 골드)


금 이미지


오늘은 금의 종류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희 결혼 반지도 로즈 골드와 화이트 골드 두 가지로 만들어 졌는데요, 개인적으로 로즈 골드 색깔을 매우 좋아합니다. 


참고로 백금을 금의 종류라고 아시는 분도 계시지만 백금은 사실 금과는 전혀 상관없는 금속이며 영어로 Platinum (플래티넘) 이라고 합니다. 금보다 비싸고 단단하며 주로 다이아몬드 장식에 가장 적합한 보석입니다.




1. 순금 24K (Pure Gold)


24K 순금은 순도 99.9%의 금을 뜻하며, 다른 금속과 달리 녹이 잘 슬지 않으며, 화폐로서의 가치도 큽니다.


순금은 무겁고 연해서 모양이 변하기 쉽기 때문에 다른 보석과 함께 세공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금 자체를 장식해서 사용합니다.


그래서 다른 금속들을 섞어서 단단하게 만든 후 주얼리로 사용합니다. 


2. 18 K (Gold 18K)


금 함량이 75 %로, 다른 보석과 함께 세공하여 악세사리로 많이 사용됩니다. 금 함량이 적어져서 순금 보다는 단단하고 가벼워 집니다.




3. 14 K (Gold 14K)


금 함량이 58.5%로, 18K 보다 단단하고 가벼워집니다. 물론 가격도 조금 낮아지겠죠? 


*여기서 순금 24K를 제외한 18K와 14K는 합금이라고 볼 수 있는데, 어떤 종류의 금속과 합금 했느냐에 따라 다음에 소개할 옐로우 골드, 로즈 골드, 화이트 골드가 됩니다.




4. 엘로우 골드 (Yellow Gold)


옐로우 골드


옐로우 골드는 금과 은, 동, 아연을 합금하여 만들고, 일반적으로 14K 보다는 18K의 색깔이 진한 편입니다.




5. 로즈 골드 (Rose Gold)


로즈골드


로즈 골드는 금과 은, 동을 합금할 때 동의 비율을 높게 잡아 합금한 것입니다. 18K와 14K의 색깔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6. 화이트 골드 (White Gold)


화이트 골드


화이트 골드는 옐로우 골드에 로듐을 도금하여 만든 금으로, 이 역시 18K와 14K 색깔의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