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흥미로운 지식

미국 50개 주 영어로 (50 states of US)

by 아기뼝아리 2019. 2. 23.

미국 50개 주 영어로 (50 states of US)


오늘은 미국 50개 주의 영어와 약자를 알아 보고, 미국 50개 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려고 해요.


미국 주 이미지



Alabama (AL) - 알래바마


알래바마주는 미국 남부의 주로, 공업이 발달했습니다. 주도는 Montgomery (몽고메리) 이며, 그 밖의 주요 도시는 버밍햄, 모빌, 헌츠빌, 어번, 오펠라이카 입니다. 특히 헌츠빌은 NASA (나사)가 있는 곳입니다.


Alaska (AK) - 알래스카


알래스카주는 북아메리카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미국 영역 밖에 있는 주로, 주도는 Juneau (주노)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앵커리지가 있습니다. 


Arizona (AZ) - 애리조나


아리조나주는 미국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Phoenix (피닉스) 입니다.


Arkansas (AR) - 아칸소


아칸소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Little Rock (리틀록) 입니다. 미국에서 다이아몬드가 나오는 유일한 곳이며, 미국 42대 대통령인 빌 클린턴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California (CA) -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주는 미국 남서쪽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Sacramento (새크라멘토) 입니다. 그 밖의 주요 도시는 LA,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샌디에이고가 있습니다. 터미네이터로 잘 알려진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역대 주지사로 당선 되기도 했습니다.


Colorado (CO) - 콜로라도


콜로라도주는 미국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Denver (덴버) 입니다.




Connecticut (CT) - 코네티컷


코네티컷주는 미국의 뉴잉글랜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Hartford (하트포드) 입니다. 예일대학교가 위치한 주이기도 합니다.


Delaware (DE) - 델라웨어


델라웨어주는 미국의 동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Dover (도버) 입니다. 또한 미국 헌법을 가장 먼저 승인하여 First State (퍼스트 스태이트) 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Florida (FL) - 플로리다


플로리다주는 미국 남동부에 위치하며, 주도는 Rallahassee (탈라하시) 입니다. 주요도시로는 마이애미, 탬파, 잭슨빌, 올랜도가 있습니다. 또한 디즈니월드, 캐네디 우주 센터, 씨월드 오브 플로리다, 유니버셜 올랜도 리조트 등이 유명합니다.


Georgia (GA) - 조지아


조지아주는 미국 39대 대통령인 지미 카터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도는 Atlanta (애틀란타) 입니다. 또한 에모리 대학교, 조지아 대학교, 조지아 공대, 조지아 주립 대학교, 조지아 의대가 있습니다.


Hawaii (HI) - 하와이


하와이주는 태평양 하와이 제도에 자리하고 있는 미국 본토 밖에 위치하는 주로, 주도는 Honolulu (호놀룰루) 입니다.


Idaho (ID) - 아이다호


아이다호주는 미국 태평양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Boise (보이시) 입니다. 또한 보이시 주립 대학교, 아이다호 주립 대학교, 아이다호 대학교, 이렇게 3 개의 공립 대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Illinois (IL) - 일리노이


일리노이주는 , 주도는 Springfield (스프링필드) 입니다.




Indiana (IN) - 인디아나


인디아나주는 미국의 동부 오대호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Indianapolis (인디아나폴리스) 입니다.


Iowa (IA) - 아이오와


아이오와주는 미국 중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Des Moines (디모인) 입니다. 하버트 후버 미국 전 대통령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Kansas (KS) - 캔자스


캔자스주는 미국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Topeka (토피카) 입니다. 미드 슈퍼네츄럴의 주인공 윈체스터 형제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주요 도시는 위치토입니다.


Kentucky (KY) - 캔터키


캔터키주는 미국 중동부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Frankfort (프랭크포트)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루이빌과 시카고가 있습니다. 


Louisiana (LA) -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Baton Rouge (배턴루지) 입니다. 프랑스 출신의 미국인들이 많아 프랑스어를 제 2 외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요 도시로는 New Orleans (뉴올리언스) 가 있습니다.


Maine (ME) - 메인


메인주는 미국 북동부 뉴잉글랜드 북쪽 끝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Augusta (오거스타)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포틀랜드가 있습니다.


Maryland (MD) - 매릴랜드


메릴랜드주는 미국 동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Annapolis (아나폴리스) 입니다. 메릴랜드에 위치한 주요 도시는 주도인 아나폴리스를 포함해 볼티모어, 베데스다, 실버스프링이 있습니다.




Massachusetts (MA) - 매사추세츠


매사추세츠주는 미국 북동부에 있는 뉴잉글래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Boston (보스턴) 입니다. 청교도 정신이 강한 주이며, 하버드 대학과, 보스턴 대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Michigan (MI) - 미시건


미시건주는 오대호 중 네 호수에 접하며, 주도는 Lansing (랜싱)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디트로이트가 있습니다.


Minnesota (MN) - 미네소타


미네소타주는 미국 중북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주도는 St. Paul (세인트폴)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미니애폴리스가 있습니다.


Mississippi (MS) - 미시시피


미시시피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Jackson (잭슨) 입니다. 


Missouri (MO) - 미주리


미주리주는 미국 중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Jefferson City (제퍼슨시티)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캔자스시티가 있습니다.


Montana (MT) - 몬타나


몬타나주는 미국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Helena (헬레나) 입니다. 주요 도시는 빌링스입니다.


Nebraska (NE) - 네브레스카


네브레스카주는 미국 대평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Lincoln (링컨)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Omaha (오마하) 가 있습니다.




Nevada (NV) - 네바다


네바다주는 미국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Carson City (카슨 시티) 입니다. 카지노의 도시 라스베가스가 네바다주에 있습니다.


New Hampshire (NH) - 뉴햄프셔


뉴햄프셔주는 뉴잉글랜드 북부지역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Concord (콩코드) 입니다.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캐나다 퀘백주와 국경을 두고 있으며, 다트머스 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주입니다.


New Mexico (NM) - 뉴멕시코


뉴멕시코주는 미국 남서부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도는 Santa Fe (산타페이)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앨버커키가 있습니다.


New York (NY) - 뉴욕


뉴욕주는 미국 북동부에 위치하며, 주도는 Albany (올버니) 입니다. 또한 뉴욕주는 미국 최대 도시인 뉴욕시티가 있는 주이기도 합니다. 유엔 본부가 위치한 주이기도 합니다.


New Jersey (NJ) - 뉴저지


뉴저지 주는 미국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Trenton (트렌턴) 입니다. 뉴저지는 메트로폴리탄 지역이 미국에서 가장 큰 주이기도 합니다. 애틀란타 시티가 위치하고 있는 주입니다.


North Carolina (NC) - 노스캐롤라이나


노스캐롤라이나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Raleigh (롤리) 입니다. 


North Dakota (ND) - 노스다코타


노스다코타주는 미국 대평원 북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도는 Bismarck (비즈마크)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Fargo (파고) 가 있습니다.




Ohio (OH) - 오하이오


오하이오주는 미국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Columbus (콜롬버스) 입니다. 또한 오하이오 주는, 율리시스 s. 그랜트, 리더퍼드 B. 헤이스, 제임스 가필드, 벤자민 해리슨, 윌리엄 하워드 태프트, 윌리엄 매킨리, 워런 하딩 등, 역대 미국 대통령이 7명이나 배출된 주입니다.


Oklahoma (OK) - 오클라호마


오클라호마주는 미국 중남두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Oklahoma City (오클라호마 시티) 입니다.


Oregon (OR) - 오리건


오리건주는 미국의 서북부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Salem (세일럼) 입니다. 주요도시로는 포틀랜드가 있습니다.


Pennsylvania (PA) - 펜실베니아


펜실베니아주는 미국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Harrisburg (해리스버그) 입니다. 필라델피아와 피츠버그도 펜실베니아주에 위치하는 도시입니다.


Rhode Island (RI) - 로드아일랜드


로드아일랜드주는 미국에서 가장 작은 주이며, 주도는 Providence (프로비던스) 입니다.


South Carolina (SC) - 사우스캐롤라이나


사우스 캐롤라이나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Columbia (콜롬비아) 입니다. 그 밖의 주요 도시는, 찰스턴, 소스 찰스턴, 그린빌입니다. 또한 해병대 모집 병참부인 패리스 아일랜드와 미국 육군 훈련센터가 있는 포트잭슨이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에 있습니다.


South Dakota (SD) - 사우스다코타


사우스다코타주는 미국 중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Pierre (피어)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수폴스가 있습니다.




Tennessee (TN) - 테네시


테네시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Nashvile (내슈빌) 입니다.


Texas (TX) - 택사스


택사스 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며, 주도는 Austin (오스틴) 입니다. 주요 도시로는 휴스턴이 있습니다.


Utah (UT) - 유타


유타주는 미국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Salt Lake City (솔트 레이크 시티) 입니다. 몰몬교의 성지이기도 합니다.


Vermont (VT) - 버몬트


버몬트주는 미국 동부의 뉴잉글랜드에 위치하였으며, 주도는 Montpelier (몬트필리어) 입니다. 또한 캐나다 퀘백주와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품질이 우수한 메이플 시럽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Virginia (VA) - 버지니아


버지니아주의 주도는 Richmond (리치먼드)이며, 리치먼드는 주요 은행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노퍽 해국기지와 칸티코 해병대 기지가 자리잡고 있는 주이다.


Washington (WA) - 워싱턴


워싱턴주는 태평양 연안에 있는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Olympia (올림피아) 입니다. 주요 도시는 시애틀이 있습니다. 또한 센트럴 워싱턴 대학교, 에버그린 주립 대학교, 워싱턴 대학교, 워싱턴 주립 대학교, 웨스턴 워싱턴 대학교, 이스턴 워싱턴 대학교, 이렇게 6 개의 주립 대학교가 자리잡고 있기도 합니다.


West Virginia (WV) - 웨스트버지니아


웨스트버지니아주는 남북전쟁 때 버지니아주에서 독립해 나온 주로, 주도는 Charleston (찰스턴) 입니다.




Wisconsin (WI) - 위스콘신


위스콘신주는 미국 중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Madison (매디슨) 입니다. 주요 도시는 밀위키가 있습니다.


Wyoming (WY) - 와이오밍


와이오밍주는 미국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도는 Cheyenne (샤이앤) 입니다. 여성 참정권을 최초로 인정하면서 '평등의 주' 라는 별칭이 붙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