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연애에서 갑이 되는 법

by 아기뼝아리 2024. 5. 4.

연애에서 갑이 되는 법

사실 연애를 하면서 누가 갑이고 누가 을인지를 생각해야 하는 시점에서 그 연애는 순탄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연애에도 엄연히 갑과 을이 존재하며, 갑보다 을이 더 힘들 수밖에 없다는 사실은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연애에서 갑이 되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갑이-되는-법
갑이-되는-법

 


이별을 두려워하지 말라

과유불급이다

조금 부족하게 채워줘라

마인드가 건강한 사람과 연애하라


이별을 두려워하지 말라

연애에서 갑이 되는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방법은 '이 사람과 헤어져도 잘 살 수 있다'는 패기입니다. 이별은 누구에게나 아픈 것입니다. 하지만 이별이 두려워 관계에 매달리게 되면 그 사람은 자연히 을의 자리로 내려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연애에서 갑이 되기 위해서는 아쉬운 것이 없어야 하는데, 사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쉬운 것이 없는 사람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이별이 찾아온다면 힘들겠지만 받아들이고 극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질 필요는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다

연애할 때 꼭 명심해야 할 단어가 있다면, 바로 과유불급입니다. 무엇이든 넘치면 모자람만 못한 것이죠. 상대방에게 잔소리를 하거나 징징거릴 때도 정도껏 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상대방을 배려하거나, 상대방에게 희생이나 친절을 베풀 때에도 과유불급을 꼭 기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상대방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일방적으로 베푸는 친절이나 배려, 그리고 희생은 베푸는 사람의 가치를 낮출 뿐 아니라, 연인에게 부담이 될 뿐입니다. 좋은 의도이든 나쁜 의도이든, 어떤 행동을 할 때는 반드시 받아들이는 사람의 반응을 살피면서 멈출 때는 멈춰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조금 부족하게 채워줘라

보통 사람들이 연애를 하는 이유는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함입니다. 그것이 사랑이든 다른 것이든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연애를 할 때는 반드시 상대방이 내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오랜 시간 그 사람을 잘 지켜보면서 그나 그녀의 니즈를 파악할 필요가 있죠. 이것만 된다면 그 어떤 연애도 순조롭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고 해서, 그것을 아낌없이 퍼줄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처음 몇 번쯤은 그 사람이 충만한 행복감을 충분히 맛볼 수 있도록 해 줄 필요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스탠스를 계속해서 유지할 필요는 없는 것이죠. 사람은 간사한 동물이라 늘 얻을 수 있는 것은 더 이상 원하지 않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관심을 계속해서 끌어내기 위해서는 그가 원하는 것을 채워주되, 조금은 부족하게 채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계속 목마름을 느낄 수 있도록 말이죠.

 

 

마인드가 건강한 사람과 연애하라

위에서 말한 과유불급이나, 조금 부족하게 채워 주라는 것은, 갑의 연애를 하기 위해 필수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연인이 해야 할 기본적인 매너를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연인에게 기본적인 매너를 지키지 않으면 갑이 될 수는 있을지 몰라도, 행복하고 건강한 연애는 절대로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매너도 상대방을 봐 가면서 지켜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연인의 의무를 다하는데, 상대방이 그것을 돌려줄 성숙한 마인드가 형성되지 못한 사람이라면, 그 연애는 제대로 굴러갈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손절도 고려해야 하는 것이죠. 당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건전한 사람이어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너드남 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