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전남친에게 연락하면 안되는 이유

by 아기뼝아리 2024. 4. 16.

전남친에게 연락하면 안되는 이유

미련이 남아서, 친구로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심심해서, 바뀐 나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등, '전남친에게 연락해보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떤 식으로든 미련이 남은 여자의 어쩌면 당연한 욕구일지도 모르죠. 하지만 오늘은 그런 수많은 이유에도 불구하고, 전남친에게 연락하면 안되는 이유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전남친-연락
전남친-연락

 


그는 지금 당신을 싫어한다

거리 두기가 필요할 때

가벼운 연락? 진짜로?


그는 지금 당신을 싫어한다

아름다운 이별은 드라마에나 존재합니다. 그 외의 이별은 거의 다 진흙탕 싸움이죠. 그렇게 헤어지고 나면, 물론 나중에는 그리움이 남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미움이 가장 크게 남아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즉, 전남친, 그는 지금 당신을 싫어하고 있는 중이란 말이죠. 그것이 바로 전남친에게 연락하면, 특히 차이고 나서 연락하면 안 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전여친이 그리운 유일한 이유는, 그녀를 이제는 더 이상 만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헤어진 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계속 질척거린다면, 그가 당신을 그리워할 유일한 이유를 뺏아가는 꼴이 되는 것이죠. 그리워할 이유가 없는 전여친은 그야말로 미움 혹은 성가심의 대상일 뿐입니다.

 

 

거리 두기가 필요할 때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당장 거리 두기가 필요할 때입니다. 특히 전 남친 한테 계속 연락하며 질척의 끝을 보여준 상태라면 더더욱 거리를 둬야 하죠. 왜냐하면 거리 두기는 지금 전남친에게 남아있는 미움이라는 감정을 희석시키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재결합을 하든, 친구로 지내든, 어떤 식으로든 그와 다시 얽히고 싶다면, 당신은 먼저 그에게서 당신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지워내야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것은 당신이 무엇을 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냥 당신이라는 존재를 잠시 치워 주는 것 이 외에는 방법이 없죠. 그러니 당신 마음에 미련이 많으면 많을수록 거리 두기는 더더욱 필요한 것입니다. 바로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가벼운 연락? 진짜로?

그런데 어떤 여자들은 전남친에게 미련이 전혀 없는데 친구로 지내기 위해서 연락한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사귀었다고 해서 친구가 되지 못하라는 법은 없다나요? 그래서 아주 캐주얼하게, 가벼운 연락을 해본 것뿐이라네요. 

 

하지만 정말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세요. 그 말은 정말인가요? 혹시 당신은 지금 자기 자신을 속이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 번 깊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연락? 진짜로? 그런데 왜 당신의 심박수는 긴장으로 빨라지고만 있을까요? 당신은 먼저 자신이 전남친에게 미련이 남았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남친에게 미련이 남는 것은 인지상정입니다. 그리고 전남친에게 연락,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흑역사 한 두 번 써보는 것이 뭐 대수겠습니까? 한 10년만 지나면 이불킥을 하지 않고도 잠이 들 수 있을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전남친에게 연락하면 오히려 당신이 원하는 것과 반대의 결과를 얻게 될 뿐입니다. 게다가 전남친에게 연락하고 까이기라도 하면 당신의 마음속에 남아있는 미련의 불씨는 더욱 크게 타오르는 결과를 낳게 되겠죠. 물론 끝까지 가봐야 미련을 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자신의 밑바닥까지 그에게 보여주며, 그가 더더욱 당신에게 질려버리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그런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제삼자가 봤을 때는 그냥 시간 낭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을 기억하세요.

 

결혼 못하는 여자 특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