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

by 아기뼝아리 2023. 9. 12.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

엄청난 미인도 아닌데, 예쁘장 하긴 하지만 그 정도면 평범한 것 같은데, 연애를 잘하는 여자들이 있다. 이런 여자들은 무슨 비결이 있어서 연애를 잘하는 것일까? 오늘은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


사람 볼 줄 안다

친절한데 과하지는 않다

연애의 시작과 끝에 있어서 적극적이다

성격이 덤덤하다

남자를 남자가 아닌 인간으로 대접해 준다


사람 볼 줄 안다

연애를 잘 하는 여자들은 사람 볼 줄 압니다. 이 남자가 연애 해도 되는 남자인지 아닌지, 자신을 진짜 좋아하는 것인지 그냥 외로워서 만나려는 것인지 파악하는 눈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정확하겠죠. 즉, 소위 말하는 ㅆㄺ를 걸러낼 줄 안다는 뜻입니다. 연애를 잘 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도 성숙해야 하겠지만 상대방도 어느 정도 인격에 문제가 없고 좋아하는 감정도 어느 정도는 진심이어야 가능한 법입니다. 잘못된 상대를 고르면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결국 남는 것은 상처뿐이죠. 그러니 연애를 잘하는 여자는 남자 보는 눈이 있는 여자입니다. 

 

 

친절한데 과하지는 않다

연애를 잘 하는 여자들은 대부분 친절한 편입니다. 무례하거나 이기적이지 않죠. 하지만 그 친절은 결코 과하지 않습니다. 상대에게 너무 푹 빠져 있다고 해도 불필요한 친절까지 베풀지는 않죠. 그러니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 일도 없고 자신도 너무 과한 에너지를 쓰지 않을 수 있는 것이죠. 보통의 남자들은, 그리고 여자들은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아는 법입니다. 이것은 사람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헌신하다 헌신짝 되는 여자들이 생기는 것이죠. 그러니 친절한데 과하지 않게 행동하는 것은 연애를 잘하는 아주 기본적인 방법이라니다.

연애의 시작과 끝에 있어서 적극적이다

보통의 여자들은 연애를 시작할 때, 그리고 끝낼 때 소극적인 편입니다. 요즘은 조금 달라졌을지 모르겠지만, 특히 연애의 시작은 남자의 고백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연애를 잘하는 여자들은 연애를 시작하고 끝낼 때 소극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이 꼭 여자가 먼저 고백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연애를 잘하는 여자들은 적어도 자신에게 호감을 가진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죠. 그렇게 하면 상대방의 호감을 연애 감정으로 쉽게 발전시킬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연애를 끝맺음에 있어서도 연애를 잘하는 여자는 소극적으로 질질 끌려 다니지 않습니다. 이 남자가 아니다, 더 이상 이 관계는 발전이 없고 소모적일 뿐이다 라고 생각하면 단호하게 상대방에게 이별을 고하기도 하죠. 연애 잘하는 여자들은 이미 죽은 관계에 시간 낭비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그들은 건전하고 건강한 연애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성격이 덤덤하다

연애를 잘하는 여자들은 성격이 덤덤한 편입니다. 소위 말하는 여자같은 성격이 덜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여자같은 성격이라 함은, 작은 일에 섭섭해 하고, 공감을 강요하고, 대화 좀 하자고 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쏟아 내는 짜증나는 성격을 말합니다. 물론 이러한 성격은 대부분의 여자들이 가지고 있는데, 그녀들에게서 마음의 식고 지친 남자들 입장에서 보면 짜증나는 성격이라는 뜻이니, 오해는 마시기 바랍니다. 성격이 덤덤한 여자들은 감정 기복이 크지 않고, 질투도 거의 하지 않으며, 섭섭함도 웬만하면 잘 느끼지 않습니다. 이러한 여자들은 연애 시장에서는 포식자 일 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그 성격은 외모까지 어느 정도 커버 가능합니다. 연애의 첫 시작이 어떠하든, 나중에는 남자가 매달릴 수 밖에 없는 여자가 바로 성격이 덤덤한 여자죠.

 

그런데 이러한 성격은 타고나는 것이라 다른 여성분이 어설프게 따라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여자들은 이러한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차라리 솔직하게 자기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남자를 대할 때 너무 무례하게 감정을 쏟아내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편이 낫습니다.

남자를 남자가 아닌 인간으로 대접해 준다

여성분들, 만약 누군가 당신에게 '여자는 이래야 한다' 고 당신을 훈계하기 시작하면 기분이 어떤가요? 네, 맞아요, 더럽습니다. 그런데 불행히도 이 사회에는 어쩔 수 없이 '여자는 이래야 한다' 는 룰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그건 남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인식이 '남자는 남자다워야 한다' 입니다. 남자다움이 과연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강함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사회에서의 강함이란, 힘, 경제력, 학벌 등으로 점철될 수 있겠죠. 그리고 남자는 현재 자신의 위치가 어디인지와 관계 없이, 이러한 강함을 장착하기를 사회로부터, 여자들로부터 강요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도 남자이기 이전에 연약한 인간입니다. 그래서 자신을 남자가 아닌 인간으로 대해줄 때 남자는 편안함을 느낍니다. 연애를 잘 하는 여자는 남자가 그렇게 강하지 않은 존재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정 없게 말하면 남자에게 크게 기대하는 것이 없다는 뜻이고, 착하게 말하면 남자를 인격적으로 대해 준다는 것입니다. '너랑 나랑은 사랑만 하면 되지, 나를 챙겨줄 필요까지는 없다' 정도로 극단적인 마인드는 아니지만, 적어도 남자에게 무리한 요구는 하지 않죠. 이 때 남자가 여자에게서 편안함을 느낀다면, 그 관계는 그 어떤 자극적인 관계보다 더 끈끈해 질 것입니다.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을 살펴보았는데요, 왜 여자 외모는 뺐을까요? 물론 여자 외모, 정말 중요합니다. 여자 외모는 특히 연애를 시작할 때 중요하죠. 하지만 연애를 예쁘게 잘 하는 데에는 조금 덜 중요해 집니다. 예쁜데 연애는 잘 못하는 여자들도 많거든요. 오늘의 주제는 어디까지나 연애를 쉽게 잘 시작하는 여자 특징이 아니라, 연애를 잘 하는 여자의 특징인지라 외모는 살짝 뺐답니다. 모두 예쁜 연애 하시길 바랄게요!

 

맨날 차이는 여자 특징

 

'알쓸신잡 > 오피니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 받는 여자 특징  (0) 2023.09.21
연애 잘하는 남자 특징  (0) 2023.09.16
맨날 차이는 여자 특징  (0) 2023.09.08
여자 연애 심리  (0) 2023.09.03
남자 연애 심리  (0) 2023.08.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