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여자 연애 심리

by 아기뼝아리 2023. 9. 3.

여자 연애 심리

남자들은 여자와 연애는 하고 싶어 하지만 여자 마음을 알려고 노력하지는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자 연애 심리를 잘 알고 있는 남자는 드물죠. 하지만 오늘은 모태솔로인 당신을 위해서 남자들은 모르는 여자 연애 심리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여자는 어장이 있다

쎄 보이는 여자보다 순해 보이는 여자가 더 어렵다

마음을 빼앗긴 여자는 밑바닥까지 보여준다

여자는 항상 갈등한다. 갈대처럼

지나치게 밝은 여자는 내면이 외롭다

예쁜 여자일수록 칭찬에 목마르다

경험이 있는 여자가 연애하기도 편하다

여자의 마음은 여자도 잘 모른다

모든 여자의 첫사랑은 순정 만화에 나온다

덕질하는 여자는 소녀 감성을 버리지 못한 여자이다


여자-연애-심리
여자-연애-심리

모든 여자는 어장이 있다

여자는 태어날 때부터 어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즉, 모든 여자는 어장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단지, 그 어장의 규모가 다를 뿐이죠. 아무리 한 사람만 바라볼 것 같은 여자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여기서 애인이 생겨도 어장을 계속 운영하면 나쁜 여자인 것이고, 잠시 문을 조금 닫아 놓으면 좋은 여자인 것이죠. 

 

또 여자는 내 어장보다 큰 어장을 가진 여자를 질투하고 미워하며 자신의 물고기를 뺏길까봐 긴장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큰 어장을 가진 여자들에게 남자를 밝힌다고 욕하기도 하고 뒷담화를 해서 소문을 만들기도 합니다. 물론 모든 여자들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유난히 공격적인 그녀들은 한 곳에 모여 있어서 당신이 만일 그 곳에 있다면 세상 모든 여자들이 그런 여자들이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쎄 보이는 여자보다 순해 보이는 여자가 더 어렵다

쎄 보이는 여자는 의외로 마음이 여린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잘해주고 믿음을 주면 보이는 것과 정 반대의 순정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순해 보이는 여자는 남자가 어떤 말을 하더라도 받아 줄 것처럼 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이미 선을 긋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나쁜 사람이 되기 싫어서 영리하게 구는 것이죠. 다른 말로 하면 순해 보이는 그녀들은 지금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지 당신에게 넘어온 것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쎄 보이는 여자보다 순해 보이는 여자가 더 어려운 이유입니다. 이렇듯 여자는 겉으로 보이는 이미지와 내면은 정 반대인 경우가 많답니다. 

 

 

마음을 빼앗긴 여자는 밑바닥까지 보여준다

여자가 도도하게 구는 것은 아직 당신에게 마음을 다 뺏기지 않아서 그렇다. 남자에게 마음을 빼앗긴 여자는 자존심도 없어집니다. 마음을 빼앗긴 여자는 남자가 불안하게 만들면 믿을 수 없는 놀라운 행동까지 할 것입니다. 그녀들은 지금 사랑과 관심이 절실하기 때문이죠. 그런 여자를 불안하게 하는 남자는 어리석은 남자입니다. 곧 밑바닥까지 보여준다는 말이 무엇인지 알게 될 테니 말이죠. 세상에는 안 보고, 모르는 것이 좋은 것도 있는 법입니다.

 

여자는 항상 갈등한다

여자의 마음은 갈대 라고 하는 말은 괜히 있는 말이 아닙니다. 여자는 연애 시장에 던져진 첫 날부터 엄청난 선택을 강요 받는 위치에 서게 됩니다. 바로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와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 사이에서 말이죠. 본능은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를 쫓으라고 하고, 이성은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많은 경우 본능이 이기지만, 여전히 상당히 많은 여자들이 끝까지 선택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나치게 밝은 여자는 내면이 외롭다

당신의 주변에 너무 잘 웃고 밝은 모습만 보여주는 여자가 있나요? 그냥 예의상의 미소를 넘어서서 시도 때도 없이 꺄르르 거리는 그 여자는 사실 내면은 외로운 여자입니다. 주변을 환하게 밝히다 못해 정신 없게 만드는 그녀의 밝음은 외로운 내면을 감추고 사랑을 찾고 있다는 증거이죠. 그녀는 얼핏 즐거워 보이지만 사랑이 절실하게 고픈 상태이니, 의외로 당신에게도 기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예쁜 여자일수록 칭찬에 목마르다

'절벽 위의 꽃' 이란 말을 아나요? 남자들이 다가가기 부담스러울 만큼 예쁜 여자는 절벽 위의 꽃이 되기 쉽습니다. 이렇게 예쁜데, 연예인 같이 생겼는데 당연히 예쁘다는 말은 이미 많이 듣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들은 예쁘다는 칭찬에 목마릅니다. 그래서 예쁘다고 계속 칭찬하면 의외로 쉽게 마음을 열기도 한답니다.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여자가 연애하기 편하다

경험이 아예 없는 여자는 아직 현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은 여자이다. 왜냐하면 아직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순정만화 주인공과 아직 헤어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현실의 남자는 그렇게 예쁘장하지 않고, 연약하며, 못생겼는데 그 사실을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가 아직 안 된 상태인 것이죠. 그래서 터무니 없는 것을 바라거나 지나치게 방어적인 태도를 취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여자들은 현실판 남자들의 수준을 이미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남자에게 바라는 것도 어느 정도 현실성 있는 것들이죠. 이 때 최근의 경험이 너무 많은 여자는 여기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는 여자가 아직 방황 중이라는 뜻으로 한 남자에게 정착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죠. 방황 중인 여자와의 연애는 그 끝이 좋을 수 없습니다. 당신이 아무리 좋은 남자라고 해도 결국 상처만 남을 뿐이죠.

 

여자의 마음은 여자도 잘 모른다

여자의 마음은 여자도 잘 모른다는 말을 이해하려면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여자는 한 종족이 아니라, 여자라는 인류가 존재한다면 그 안에 정말 많은 종족들이 섞여 살고 있다고 말이죠. 같은 여자라고 하더라도 전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남자인 당신이 여자를 모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여자를 모른다는 말 보다는 그 여자를 모른다고 하는 것이 더 맞는 말이겠죠. 그러니 새로운 여자를 만날 때마다 새로운 마음으로 처음부터 그녀를 알아 가야 합니다. 귀찮더라도 어쩌겠습니까? 여자를 만나고 싶으면 노력 할 수밖에 없는 것을요.

 

 

모든 여자의 첫사랑은 순정 만화에 등장한다

모든 여자는 태초에 남자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리고 그 환상을 구체화 시킨 것이 순정 만화입니다. 뭐, 순정 만화, 드라마, 로판 소설, 모두 같은 종류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처음 연애 시장에 들어선 여자들은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는 순정 만화남을 기다리고 있죠. 그렇게 기다림을 계속하다 외로워 잠시 한 눈을 파는 여자는, 점점 현실에 눈을 뜨게 되고, 지조를 끝까지 지키는 여자는 n세까지 모쏠이 되는 것입니다.

 

덕질하는 여자는 소녀 감성을 버리지 못한 여자이다

우리 어릴 때는 덕질은 10대의 전유물이었는데 지금은 30대가 되어도, 40대가 되어도 덕질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은 덕질 문화를 인정해 주는 편이기 때문에 나이가 많아도 당당하게 덕질을 할 수 있는 시대이죠. 그런데 덕질하는 여자는 아직 마음 속에 소녀 같은 면이 남아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녀들은 이미 남자에 대한 환상은 부질 없단는 것을 알고 있고 상당히 현실적인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그 마음 속에 순정 만화를 좋아하던 소녀 감성은 남아 있는 거죠. 그래서 그 소녀 감성을 현실적으로 문화적으로 승화시킨 것이 바로 덕질입니다. 덕질 하는 여자를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그녀들이 덕질을 한다고 당신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닙니다. 또 그녀들이 딱히 눈이 더 높은 것도 아닙니다. 덕질은 그냥 덕질일 뿐입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여자 연애 심리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여자에 대한 감이 좀 잡히시나요? 아니면 더욱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되었나요? 참고로 이 글은 저의 뇌피셜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재미로만 읽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자 연애 심리

'알쓸신잡 > 오피니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  (0) 2023.09.12
맨날 차이는 여자 특징  (0) 2023.09.08
남자 연애 심리  (0) 2023.08.30
썸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방법  (0) 2023.08.24
이혼하는 부부 특징  (0) 2023.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