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오피니언

썸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방법

by 아기뼝아리 2023. 8. 24.

썸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방법

남녀가 만나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사귀기 전에 썸이라는 단계를 거칩니다. 하지만 열 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있듯이,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지 헷갈릴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것이 썸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썸인지 아닌지
썸인지 아닌지


1. 연락이 많이 온다

2. 일상이 설렘으로 가득 차있다

3. 물리적으로 자주 만난다

4. 썸의 기간은 오래가지 않는다

5. 당신의 썸이 썸이 아닌 이유


1. 연락이 많이 온다

여기 저기에 떠다니는 연애 강의를 들어보면 연락에 집착하는 것을 어리거나 미성숙하게 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두 남녀가 성숙한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연락에 너무 집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죠. 하지만 썸일 때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썸을 탈 때에는 연락의 빈도도 중요하죠. 왜냐하면 썸을 타고 있을 때에는 오히려 연애할 때보다 연락을 더 자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으른들의 연애는 좀 다를 수 있겠지만, 그래도 썸이라면 연락은 꾸준히 이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 때 연락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는 느낌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하드캐리 해서 이어지는 연락은 썸으로 치지 않죠. 심지에 내가 연락을 했는데 씹힌다? 200% 썸이 아니라 쌈입니다.

 

 

 

2. 설렘으로 가득찬 일상

일반적으로 사랑을 하면 상대의 사소한 행동에 따라 천국과 지옥을 오갑니다. 설렘과 가슴 앓이 두 영역이 함께 존재할 수 있죠. 하지만 썸일 때는 설렘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만약 가슴앓이 하는 시간이 너무 길다면 그것은 썸이 아니라 짝사랑 내지 어장관리 당하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자주 만난다

썸인지 쌈인지, 썸인지 어장인지 알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만남의 횟수 입니다. 데이트든 아니든 상관 없습니다. 물리적으로 자주 만나야 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썸을 타고 있다면 상대가 엄청 바쁜 사람이어도 그 사람의 기준에서 최선을 다해 나를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썸 탈 때에는 오히려 연애 할 때보다 가볍게 만나기도 쉬운 법이죠. 만약 우리가 썸을 타고 있는데 그 사람의 얼굴을 보기 참 힘들다면 그것은 썸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4. 오래가지 않는다

썸은 달콤하고 짜릿하지만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썸 자체가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이죠. 썸은 얼마 안가 곧 연애로 이어지든지 흐지부지 되어 없어지든지 둘 중 하나가 되고 맙니다. 만약 당신의 마음을 상대에게 충분히 보여줬는데도 썸만 지나치게 오래 타고 연애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처음에는 그것이 썸이었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상대의 마음이 바뀐 것이죠. 지금 당신은 그 사람의 어장 속 물고기 중 하나 이거나, 눈치 없이 끝난 썸을 혼자 힘겹게 이어가고 있는 중일 지도 모릅니다.

 

 

5. 당신의 썸이 썸이 아닌 이유

지금 이 글을 정독해서 읽고 있는 당신, 당신의 썸이 썸이 아닙니다. 이 글을 찾아보고 있다는 것 자체가 썸이 아니라는 증거이기 때문이죠. 썸은 헷갈릴 수 없습니다. 썸이라는 지위 자체가 불안정한 상태라고 해서 그 감정도 불안정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썸을 타고 있을 때의 감정 만큼은 활화산과 같이 불타는 강렬한 것입니다. 그래서 썸을 타게 되면 온 세상이 핑크빛으로 바뀝니다. 약간의 불안이 있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순간이 설렘의 연속이죠. 당신이 헷갈려서 고민하며 이 글을 찾아본 것은 당신이 하고 있는 것은 썸이 아니기 때문이랍니다.

 

'알쓸신잡 > 오피니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연애 심리  (0) 2023.09.03
남자 연애 심리  (0) 2023.08.30
이혼하는 부부 특징  (0) 2023.08.21
여자가 사랑에 빠졌다는 증거  (0) 2023.08.19
남자가 진짜 사랑에 빠지면 하는 행동  (0) 2023.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