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영화 미드 애니 TV

영화 바비 명대사 (Barbie Quotes)

by 아기뼝아리 2023. 7. 26.

영화 바비 명대사 (Barbie Quotes)

영화 바비는 바비랜드에 살고 있던 바비와 켄이 현실 세상에 가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내용의 영화인데요, 영화는 제목답게 핑크핑크한 화려한 색감에 블랙 코미디와 페미니즘을 담아 우리에게 메세지도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 주연의 영화 바비에 등장하는 명대사를 살펴 보려고 합니다.

영화 바비
영화 바비

 

1. Barbieland is where all problems of feminism and equality can be solved.

-Narrator-

바비의 세상은 페미니즘과 평등에 관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곳이다.

-나레이터-

 

2. Basically, everything that men do in your world, women do in ours.

-Barbie-

기본적으로 너희 세상에서 남자가 하는 모든 일은 우리 세상에서 여자가 한다.

-바비-

 

3. To be honest, when I found out the patriarchy wasn’t about horses I lost interest.

-Ken-

솔직히 가부장제가 말에 관한것이 아님을 깨달았을 때 나는 흥미를 잃었다.

-켄-

 

 

4. We mothers stand still so our daughters can look back to see how far they have come.

-Ruth-

우리 엄마들은 우리 딸들이 뒤돌아 보았을 때 얼마나 멀리 왔는지 알 수 있도록 그 자리에 가만히 서 있는 거야.

-루스-

 

5. Because Barbie can be anything, women can be anything.

바비가 무엇이든 될 수 있듯, 여자들도 무엇이든 될 수 있어.

 

6. The real world is not perfect, but you inspire me.

현실 세계는 완벽하지 않아. 하지만 전 나에게 영감을 주지.

 

 

7. Barbie has a great day every day, but Ken only has a great day if Barbie looks at him.

-Narrator-

바비는 언제나 즐거운 날을 보내지만 켄은 바비가 그를 바라볼 때만 즐거운 날을 보낸다.

-나레이터-

 

8. I’m a man with no power, does that make me a woman?

-Ken-

나는 힘 없는 남자야. 그렇다고 내가 여자인가?

-켄-

 

9. I’m a liberated man, I know crying’s not weak.

-Ken-

나는 자유로운 남자이다. 나는 운다고 약한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

-켄-

 

10. She’s not dead, she’s just having an existential crisis.

그녀는 죽은게 아니다. 그녀는 단지 죽느냐 사느냐와 같은 문제에 봉착했을 뿐이다.

 

영화를 보면, 기존의 가부장제에서 성별을 바꾸어, 바비는 현실의 남성의 지위에 있고, 켄은 여성의 지위에 있는 것으로 스토리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풍자적이고 해학적으로 기존 사회의 불평등함, 여성에게 씌워진 불합리한 프레임 등을 표현하고자 한 것 같습니다. '바비는 언제나 즐거운 날을 보내지만, 켄은 바비가 봐 줄때만 즐거운 날을 보낸다' 라는 명대사나, '나는 힘 없는 남자다, 그렇다고 내가 여자인가?' 라고 하는 켄의 명대사에서 잘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메세지를 담은 영화 중 어렵지 않은 영화는 찾아보기 힘든데요, 이 영화는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아주 직관적이고 명확하여 어렵지 않고, 분홍 분홍하고 예쁜 장면들이 많이 나와서 신선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분은 이 영화, 어떻게 보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