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결혼에 관한 명언 100 (행복한 결혼 생활, 결혼 생활의 비결)

by 아기뼝아리 2018. 12. 21.

결혼에 관한 명언 (행복한 결혼 생활, 결혼 생활의 비결)


오늘은 결혼에 관한 명언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결혼을 늦게 하거나 하지 않거나 여러 번 하는 경우가 빈번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혼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가지는 것은 사실 오늘날 만의 일이 아닙니다. 예전부터 그래 왔고 앞으로도 계속 될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또 행복한 결혼에 대해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자신의 경험에 따라 다르게 정의 될 수 있는 것이 결혼이겠죠? 


결혼 이미지 111


1. 결혼이란 단순히 만들어 놓은 행복의 요리를 먹는 것이 아니라, 행복의 요리를 둘이 노력해서 만들어 먹는 것이다 


-피카이로- 


2. 결혼이란 가을 나뭇잎의 색깔이 변하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하루 하루 시간이 지나며 그것은 계속 변화하고 더 아름다워지는 것이다.


-폰 위버-


3. 사랑 없는 결혼에는 결혼 없는 사랑이 생긴다. 


-벤자민 플랭클린-


4. 부부간의 대화는 외과 수술과 같이 신중하지 않으면 안 된다. 어떤 부부는 정직이 너무 지나쳐 건강한 애정까지 수술을 하여 그로 인하여 죽어버리는 수가 있다. 


-A. 모로아-


5. 사람은 판단력의 결여에 의해 결혼하고, 인내력의 결여에 의해 이혼하고, 기억력의 결여에 의해 재혼한다. 


-알망드 클루-




6. 결혼에서의 성공이란, 단순히 올바른 상대를 찾음으로써 오는 게 아니라 올바른 상대가 됨으로써 온다 


-브리크너-


7. 행복한 결혼의 비밀은 올바른 상대방을 만나는 것이다. 항상 함께 있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바로 올바른 사람이다.


-줄리아 차일드-


8. 여자는 결혼 전엔 남자를 붙잡기 위해 섹스를 한다. 결혼 후엔 섹스를 하기 위해 남자를 붙잡는다. 


-마릴린 먼로-


9. 성공적인 결혼이란 매일같이 개축 해야 하는 건물과 같은 것이다. 


-A. 모로아-


10. 그 얼마나 많은 연인이 결혼으로 인해 서로 멀어지게 되었던가. 


-알프레드 카퓨-


11. 남자는 좋은 아내를 얻으면 행복한 사람이 되고 악한 아내를 얻으면 철학자가 된다 


-소크라테스- 


12. 결혼의 아름다움은 처음 시작부터 보이는 것이라기 보다 시간이 흐르며 사랑이 사라고 성숙함으로써 알 수 있는 것이다.


-폰 위버-


13. 계속 결혼 생활하기 참 힘들다. 내 아내는 강아지 입엔 키스하면서, 내가 쓴 컵으론 물 마시려 하지 않는다. 


-로드디 댕거필드-


14. 진실하게 맺어진 부부는 젊음의 상실이 불행으로 느껴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같이 늙어 가는 즐거움이 나이 먹는 괴로움을 잊게 해주기 때문이다. 


-A. 모로아-


15. 결혼을 한다는 것은 당신의 권리를 반감 시키고, 의무를 배가 시키는 것이다. 현대에는 한 번에 제대로 된 결혼을 하는 일이 결코 쉽지 않다. 자꾸만 거듭해야 할 필요가 있다. 


-알프레드 카퓨-


16. 연애가 결혼보다 즐거운 것은 소설이 역사보다도 재미있는 것과 같은 이유다. 


-샹포르-


17. 아내로 하여금 남편이 집에 오는 것을 즐거워 하도록 만들어라. 그리고 남편이 떠나는 모습에 아내가 슬퍼하게 만들어라.


-마틴 루터-


18. 성공적인 결혼 생활을 하려면 여러 번 사랑에 빠지는 것을 필요로 한다. 항상 똑같은 사람과 여러 번. 


-미뇽 맥롤린-


19. 착한 아내와 건강은 남자의 가장 훌륭한 재산이다. 


-C.H. 스퍼전-


20. 행복한 결혼에는 애정 위에 언젠가는 아름다운 우정이 접목되게 마련이다. 이 우정은 마음과 육체가 서로 결부 되어 있기 때문에 한층 견고한 것이다. 




-앙드레 모루아-


21. 마음이 끌리는 것 만으로 결혼하지 말라. 누가 부든지 이 여자(남자)라면 할 정도라야 한다. 바가지 긁는 소리를 듣고 싶으면 결혼하라, 칭찬을 듣고 싶으면 죽어라. 


-아일랜드 속담-


22. 결혼의 문제점은 매일 밤 사랑을 나눈 후 끝나고, 매일 아침 새로 시작해야 하는 것이다.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퀘즈-


23. 다른 남자가 당신 아내를 훔쳐갔을 때, 가장 좋은 복수는 그 사람이 그냥 그녀를 갖게 하는 것이다. 


-사차 귀트리-


24. 하느님이 사랑을 만드니 악마가 결혼을 만들었다. 아내와 아이들을 거느린 사나이는 인생을 저당 잡힌 것과 같다. 


-F. 베이컨-


25. 머리가 좋은 남편이란 존재할 수 없는 말이다. 왜냐하면, 정말로 머리가 좋은 남자라면 결혼을 안 할 테니까. 


-앙리 몬텔란-


26. 사랑은 욕구와 감정의 조화이며, 결혼의 행복은 부부간의 마음의 화합으로부터 결과적으로 생기는 것이다. 


-발자크-


27. 두 번째 결혼하는 신부는 베일을 쓰지 않는다. 그녀는 그녀가 얻을 것을 보고 싶어한다.


-헬렌 롤랜드-


28. 아내가 있는 남자는 운명에게 인질로 잡힌 것이다. 왜냐하면 처와 자식은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좋든 나쁘든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F. 베이컨-


29. 여자를 가르치려는 생각을 가지고 결혼하는 남자나, 남자를 성공시키려는 생각을 가지고 결혼하는 여자는 모두 실패의 희생자가 된다. 


-앨버트 허버드-


30. 애정 때문에 결혼하는 자는 분노 때문에 죽는다 


-이탈리아 속담- 


31. 첫 번째 결혼은 사랑을 위해서, 두 번째 결혼은 돈을 위해서, 그리고 세 번째 결혼은 동반자를 찾기 위해서!


-재키 케네디-


32. 항상 아침에 결혼해라. 그러면 잘되지 않았을 경우 남은 하루를 허비하지 않을 것이다. 


-미키 루니-


33. 총각들이 결혼한 남자들보다 여자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 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 총각들은 결혼한 것과 다를 바 없다. 


-H.L. 멘켄-


34. 사랑 : 결혼에 의해 치료가 가능한 일시적인 광란 증세. 


-앰브로스 비어스-


35. 결혼이란 상대를 이해하는 극한 점이다. 


-팔만대장경-




36. 정치적 공약이란 흡사 결혼 서약과 같은 것이다. 후보자와 유권자 사이에 관계가 시작되면서 맺어지지만, 재빨리 잊혀진다.


-딕 그레고리-


37. 함께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과 결혼하지 마라. 없으면 살 수 없는 사람과 결혼해라. 


-제임스 돕슨-


38. 조그만 결혼 반지 둘레에 얼마나 많은 고생이 서려 있는가. 


-L. 시버-


39. 결혼, 명사 ; 1명의 남자 주인과 1명의 여자 주인 그리고 2명의 노예로 구성되지만, 다 더해도 2명 뿐인 공동체의 상태


-앰브로이스 비어스-


40. 결혼 전에는 눈을 크게 뜨고, 결혼 후에는 반쯤 감아라. 


-토머스 폴러-


41. 결혼은 재치의 무덤이다.


-마가렛 케빈디쉬-


42. 결혼에 대한 근본적인 진실 하나를 설파 하겠다. 마누라가 갑이다. 


-빌리 코스비-


43. 독립해서 자유롭게 살기 위해서 결혼을 선택한다면, 여자는 결혼해서는 안 된다. 결혼을 하는 데는 증인이 필요하다. 사고라든가 결투 때와 마찬가지로. 


-사샤 기트리-


44. 결혼엔 품질 보증서가 없다. 당신이 그런 걸 찾는다면, 자동차 배터리랑 살아라. 


-어마 봄벡-


45. 결혼을 신성하게 하는 것은 오직 사랑이며, 진정한 결혼이란 사랑으로 신성해진 결혼 뿐이다. 


-톨스토이-


46. 결혼이 남자를 얼마나 망가뜨리는가! 담배처럼 남자를 소심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훨씬 더 비싸기까지 하니 말이다!


-오스카 와일드-


47. 귀를 뚫은 남자는 결혼 생활에 잘 준비돼 있다. 그들은 고통을 경험했으며, 동시에 보석을 샀다. 


-리타 루드너-


48. 아내를 눈으로 보고서만 택해선 안 된다.  눈보다는 귀로써 아내를 선택하라.  


-T. 풀러-


49. 결혼은 혼자 있었으면 있지도 않았을 문제들을 둘이서 함께 해결하려는 시도다. 


-에디 캔터-


50. 여자는 남자의 활동에 있어 큰 걸림이다. 여자를 사랑하면서 무엇 인가를 한다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사랑이 방해가 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이 있다. 그것은 연애 하는 여자와 결혼하는 일이다. 


-톨스토이-




51. 결혼이란, 창문을 열고 잘 수 없는 여자와 창문을 닫고 잘 수 없는 남자의 동맹이다.


-조지 버나드 쇼-


52. 결혼할 땐 이런 질문을 해봐라. 늙어서 까지도 이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을까? 이외에 다른 모든 건 일시적일 뿐이다. 


-니체-


53. 선량한 아내는 선량한 남편을 만든다. 


-T. 헤이우드-


54. 결혼은 천국도 지옥도 아니다. 그저 연옥 정도 된다. 


-에이브러햄 링컨-


55. 좋은 결혼은 눈 먼 아내와 귀 먼 남편의 결혼이다. 


-미셀 드 몽테뉴-


56. 어리석은 자는 아내를 두려워하고 어진 아내는 남편을 공경한다. 


-강태공-


57. 결혼은 두 사람의 결합이다. 그 중 한 명은 절대 기념일들을 기억 못하며, 나머지 한 명은 절대 기념일들을 잊지 않는다. 


 -오그덴 내슈-


58. 해부학을 공부해서 적어도 한 여자를 해부해보지 않은 남자는 결혼하지 말아야 한다. 


-발자크-


59. 쉽게 말해, 부부란 쇠사슬로 묶인 죄수이다. 따라서 부부는 발을 맞추고 걷지 않으면 안 된다. 


-고리키-


60. 어머니가 된 여자는 자식을 위해 남자를 사육을 할 뿐이다. 


-오다 노부히데-


61. 1500만 달러를 가진 남자가 그 중 절반 이상을 나한테 주고, 1년 안에 바로 죽는다면 재혼을 고려해보겠다.


-베트 데이비스-


62. 결혼 생활은 모든 문화의 시작이며 정상( 頂上 )이다. 그것은 난폭한 자를 온화하게 하고, 교양이 높은 사람에게 있어서 그 온정을 증명하는 최상의 기회이다. 


-괴테-


63. 어울리는 결혼을 원한다면 대등한 사람과 하라. 


-오비디우스-


64. 결혼은 새장과 같다. 새장 밖의 새들은 안으로 들어오려고 애쓰며, 새장 안의 새들은 밖으로 나가려고 발버둥 친다. 


-미셸 드 몽테뉴-


65. 결혼만큼 본질적으로 자기 자신의 행복이 걸려있는 것은 없다. 결혼 생활은 참다운 뜻에서 연애의 시작이다.


-괴테-


66. 결혼이란 필요에 쫓겨서 서로를 속이는 예술이다. 


-오스카 와일드-


67. 남자가 아내를 위해 차 문을 열어주는 경우는 두 가지다. 새 차 또는 새 아내. 


-필립공-


68. 외로움을 피하려고 결혼하는 자는 만족한 해결을 갖지 못할 것이다. 


-굿이어-


69. 부유한 독신 주의자에게는 무거운 세금이 부과되어야 한다. 그런 사람만 남보다 행복하다는 것은 불공평하기 때문에. 


-오스카 와일드-


70. 행복한 결혼에선 보통 아내가 기후를 조절하고, 남편이 풍경을 제공한다. 


-제랄드 브레넌-




71. 미인은 눈을 즐겁게 하고, 어진 아내는 마음을 즐겁게 한다. 


-나폴레옹-


72. 결혼생활에 있어서, 셋 이면 유지할 수 있지만, 둘 이면 아무 것도 남지 않는다.


-오스카 와일드-


73. 결혼이 불행해지는 이유는 사랑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우정이 부족해서다. 


-니체-


74. 초혼은 의무, 재혼은 바보, 세 번째 결혼하는 자는 미치광이다. 


-네덜란드 속담-


75. 가정에서 아내에게 기를 펴지 못하고 지내는 남편은 밖에서도 굽실거리며 쩔쩔매게 된다. 


-워싱턴 어빙-


76.  결혼한 이유에 대한 리스트를 적고, 또 이혼한 이유에 대한 리스트를 적으면 두 목록이 겹치는 부분이 엄청 많을 것이다. 


-미뇽 맥롤린-


77. 그를 돌봐줘라. 그가 중요하다고 느끼게 해줘라. 그렇게만 한다면 행복하고 멋진 결혼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10쌍 당 2쌍 정도만 해당하는 그런 결혼을.  


-닐 사이먼-


78. 불 속을 헤쳐 나가는 듯한 이 세상의 모진 시련을 함께 겪기 전까지는 자신의 사랑하는 아내의 존재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없다. 


-워싱턴 어빙-


79. 결혼 후에 여자가 당신을 어떻게 대할 것인지 알고 싶으면, 그녀가 남동생에게 어떻게 말하는지 주의 깊게 들어라. 


-샘 레벤슨-


80. 부부란 서로를 바라보는 것이 아닌 하나의 별을 같이 보는 것 


-다질링-


81. 결혼은 멋진 일이지만, 결혼 생활이라는 관습을 만든 건 잘못이라고 생각해.


-윌리엄 서미싯 몸-


82. 남편은 화재와 같다. 진압하지 않은 채 놔두면 밖으로 나간다. 


-쉐어-


83. 나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방해하는 유일한 존재는 내 남편이다. 


-더글러스-


84. 아름다운 아내를 가진다는 것은 지옥이다. 


-셰익스피어-


85. 기혼 남성은 싱글보다 오래 산다. 하지만 죽고자 하는 사람은 기혼 남성이 더 많다. 


-조니 카슨-


86. 사랑으로 맺어진 결혼이라는 이름의 동맹을 평생 동안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인간 짝짓기 전략의 궁극적인 승리다. 


-데이비드 버스-


87. 젊어서 아내를 맞이함은 저 자신의 재난이다. 


-셰익스피어-


88. 정신과 의사는 당신 아내가 공짜로 해주는 그런 질문을 비싼 값 받고 한다. 


-조이 애덤스-


89. 원만한 부부 생활의 비결은 결코 죽느냐 사느냐 하는 아슬아슬한 지경에 까지 이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도스토에프스키-


90. 아내이자 친구인 사람이 진짜 아내이다. 


-윌리엄 펜-


91. 난 내 첫 키스 상대와 결혼했다. 내가 아이들에게 그 얘기를 해줬을 때, 아이들은 거의 토하려 했다. 


-바바라 부시-


92. 가장 과묵한 남편은 가장 사나운 아내를 만든다. 남편이 너무 조용하면 아내는 사나워진다. 


-디즈레일리-


93. 여자를 위해서라면 지옥까지라도 가겠다는 남자가 있었다. 여자는 남자에게 감동해 결혼했고 남자는 지금 지옥을 헤매고 있다. 


-유대 격언-


94. 결혼생활이란 편리한 것도 있지만 즐거운 것은 없다.


-라 로슈프코-


95. 인생에서 늦어도 무방한 것이 2가지 있다. 결혼과 죽음. 


-유대 격언-


96. 전쟁터에 가기 전에는 1번 기도하고, 바다에 가게 되면 2번 기도하고, 그리고 결혼 생활에 들어가기 전에는 '3번 기도하라. 


-러시아 속담-


97. 결혼도 역시 일반 약속과 마찬가지로 성(性)을 달리하는 두 사람, 즉 나와 당신 사이에서만 아이를 낳자는 계약이다. 이 계약을 지키지 않는 것은 기만이며, 배신이요, 죄악이다.


-톨스토이-


98. 결혼이란, 어떤 상표의 맥주를 마시고 맛이 좋다고 감격한 사나이가, 그 맥주를 만드는 양조 회사로 일하러 가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유대 격언-


99. 사랑이란 돌처럼 한번 놓인 그 자리에 있는게 아니다. 그것은 빵처럼 항상 다시 새로이 구워져야 한다. 


-르권-


100.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하면 그들은 일심동체가 된다. 어느 쪽이 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조르주 에르고지-


결혼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견해를 살펴 보았는데요, 여러분은 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너무 부정적인 말을 많이 들어서 이미 결혼에 대한 편견이 있나요?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세상 모든 말에 귀를 기울일 필요는 없다는 것이에요.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듯이, 결혼도 그렇지 않을까요? 물론 장점이 더 많으냐, 단점이 더 많으냐는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겠지요. 혹시 알까요? 이 결혼이 여러분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지..^^


2018/12/20 - [명언 모음] - 남자에 관한 명언 (남자의 심리, 남녀 관계, 연애 명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