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명언, 공포, 불안을 극복하게 도와주는 명언

두려움 명언, 공포, 불안을 극복하게 도와주는 명언 모음


공포, 두려움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입니다. 살아갈수록 경험이 많아져 자신감도 생기지만 그만큼 세상을 더 많이 알게 되며 두려움도 커지게 됩니다. 오늘은 공포, 두려움에 관한 명언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공포 이미지


1. 사랑을 두려워하는 것은 인생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그리고 인생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이미 대부분이 죽은 사람이다. 


-버트런드 러셀-


2. 겁을 먹는 것과 까닭 없이 불안하게 하는 두려움은 확실히 구별되는 것이지만, 이것들은 대부분 단지 상상력의 기능을 한때 중단 시키는 능력의 결여로 보면 된다. 


-헤밍웨이-


3. 고통에는 한계가 있으나, 공포에는 한계가 없다. 


-프리니우스-


4. 사람이 소유한 감정 중 두려움만큼 판단력을 흐리게 하는 것은 없다. 


-레츠-


5. 쉬운 일도 신중히 하고, 곤란한 일도 겁내지 말고 해보아야 한다. 첫 고비를 두려워 하기 때문에 능히 할 만한 일을 어렵다고 해서 하지 않는다. 


-채근담-


6. 겁이 많은 개일수록 큰소리로 짓는다. 


-웹스터-


7. 공포가 있는 곳에는 행복이 없다. 


-세네카-


8. 성경에는 365번이나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이는 매일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이다.


-미상-


9. 실패에 대한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 두려움은 당신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꿈을 이루려는 당신의 능력을 방해한다. 


-스티븐 스코트-




10. 고통 받기를 두려워하는 자는 두려움 때문에 고통을 받는다. 


-프랑스 속담-


11. 공포는 무기보다 훨씬 더 강하다. 


-아니스큐로스-


12. 악마에 대한 두려움은 신을 의심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칼릴 지브란-


13. 용기가 생명을 위험한 지경으로 몰고 갈 수 있듯이, 공포심이 때로는 생명을 지켜줄 때도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14. 공포는 미신 때문에 생기며, 잔인성을 유발하기도 한다. 


-버트란트 러셀-


15. 공포에 떨고 있는 눈은 땅속에 있는 것까지 꿰뚫어 볼 수 있을 만큼 날카롭다. 그러니 하늘에 있는 것 쯤이야 문제가 되겠는가. 


-세프반테스-


16. 우리는 하나님을 별로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을 지나치게 두려워한다. 하나의 두려움이 다른 하나의 두려움을 제거한다. 사람의 위협이 당신을 놀라게 할 때, 당신은 하나님의 진노를 생각하라 


-윌리엄 거널-


17. 위험에 대한 공포는 위험 그 자체보다 천 배나 무겁다. 


-디포-




18. 공포와 질투는 큰 눈을 갖고 있다. 


-크로아티아 속담-


19. 낙천주의와 자기 연민은 현대 겁쟁이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태도의 양극단이다. 


-시릴 코널리-


20. 우리의 도움은 주님의 이름 속에 있고, 우리의 두려움은 인간의 이름 속에 있다. 


-윌리엄 그린힐-


21. 인간은 공포심을 자신의 힘으로 완전히 극복할 수 있을 때까지 자신의 행동 만큼에 대해서는 노예적, 즉 참된 의미에서 자신에게 충실하지 못하고 겉으로만 그럴듯한 모습을 취할 뿐이다. 그것은 그 사람의 생각 자체가 거짓으로 가득 차있어 자기 자신에게 마치 노예나 겁쟁이 같은 생각을 가지기 때문이다. 


-토마스 칼라일-


22. 그대가 무엇을 가장 겁내든지 곧 그를 섬기게 될 것이다. 


-피펏트-


23. 당신을 두려워하고 있는 사람이 곧, 당신이 자리에 없을 때 당신을 혐오할 사람이다. 


-토마스 풀러-


24. 일단 두려움의 영향력 안에 들어서게 되면 어떤 개인이나 군중이나 나라도 제정신대로 사고를 갖거나 행할 수 없다. 


-버트란트 러셀-




25. 자기가 무서워하는 것을 해라. 그러면 무서움은 없어진다. 


-에머슨-


26. 남에게 잘 보이고 싶다든지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을 값어치 이상으로 높이 평가 받고 싶어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겁을 내게 되는 것이다. 


-도쿠가와 이에나리-


27. 독립할 기력이 없는 자는 반드시 남에게 의존한다. 남에게 의존하는 자는 반드시 사람을 두려워한다. 사람을 두려워하는 자는 반드시 남에게 아첨한다. 


-후꾸자와 유키치-


28. 희망과 공포는 분리될 수 없다. 공포 없는 희망이 없으며, 희망 없는 공포가 없다. 


-라 로슈푸코-


29. 당신의 적이 무엇으로 당신을 위협 하는가를 보면 그가 가장 겁내는 것이 무엇 인지를 알 수 있다. 


-에릭 호퍼-


30. 하나님 이외에는 그 누구도, 그 무엇도 두려워 할 필요는 없다. 


-간디-


사람을 지나치게 두려워 하고 살아가고 있진 않은가요? 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하고 필요 이상으로 고민 하는 것이 사람을 두려워 한다는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두려워 하는 마음은 판단력을 흐리게 하고 잘못된 선택을 하게 만듭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많이 부딪혀 보면서, 그 상황이 정말로 두려워해야 하는 상황인지 냉정하게 생각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겠죠?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 PREV 1···365366367368369370371372373···570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