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여자에 관한 명언 모음

by 아기뼝아리 2018. 12. 13.

여자에 관한 명언 모음


오늘은 여자에 관한 명언을 모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연애에 도움이 되는 명언들을 찾으려고 여자에 관한 명언을 조사했는데, 조사해보니 안타깝게도 명언들은 대부분 여자에 관한 부정적인 말들이었습니다. 


여자에 관한 명언


1. 여자란, 돈을 버는 일은 남자의 일, 쓰는 일은 여자의 일이라 생각한다. 


-쇼펜하우어- 


2. 어머니가 소년을 남자로 만드는 데 20년이 걸리지만, 여자가 남자를 바보로 만드는 데는 20분도 안 걸린다. 


-로버트 프로스트-


3. 여자는 생리적으로 해탈하기에는 부족한 존재이다.


-석가모니-


4. 여자는 티백과 같다. 뜨거운 물에 담그기 전에는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없다. 


-엘레노어 루즈벨트-


5. 번역은 여자와 비슷한 데가 있다. 아름다우면 충실하지 않고, 충실하면 아름답지 않다.


-괴테-




6. 여자들이 혼자 있을 때 그녀들이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를 남자들이 보았다면 남자들은 결코 여자와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헨리- 


7. 여자를 완전히 정상적인 인간처럼 대하는 남자에게 어떤 여자가 행복을 느낄 수 있겠는가? 


-오스카 와일드-


8. 남자의 문제인 동시에 여자의 문제인 근본적인 문제를 잘못 이해하고, 남자와 여자를 구별해 주는 본질적인 대립성과 팽팽한 긴장의 필연성을 부인하면서 평등한 권리와 동등한 교육,그리고 평등한 특권 및 의무를 꿈꾸는 행위, 이런 행위야말로 여자의 단순함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증거다.


-니체-


9. 난 남자 세계에 사는 걸 마다하지 않는다. 그 세계에서 여자로 남아 있는 한...


-마릴린 먼로-


10. 세 가지 일이 여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이해관계와 쾌락, 그리고 허영심이다.


-드니 디드로-


11. 여자의 결점을 알자면 그녀의 여성 친구들 앞에서 그녀를 칭찬해 보라. 


-프랭클린- 


12. 미인은 남자가 발견하는 여자이고, 매력적인 여자는 남자를 발견하는 여자다. 


-애들라이 스티븐슨-


13. 남성과 여성이 정치 권력을 함께 담당했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따라서 여자는 남자와 동등한 권리를 갖지 못하며, 여자가 남자보다 열등하다는 것은 당연하다고 주저 없이 주장할 수 있게 된다. 결론적으로 남자가 여성에 의해 지배 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니체-


14. 결코 답할 수 없었던 위대한 질문, 30년 간 연구했음에도 내가 대답할 수 없는 그 질문은 "여자는 무엇을 원하는가?"이다. 


-지그문트 프로이트-


15. 정사의 경험이 단 한번도 없다는 여인은 있지만, 한 번 밖에 없다는 여인은 드물다.


-프랑수아 드 라로슈푸코-




16. 제가 남자로 태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기뻐합니다. 만약 남자로 태어났으면 여자와 결혼하게 되었을 거니까. 


-스타르 부인-


17. 늘 그렇듯, 모든 바보 뒤에는 위대한 여자가 있다. 


-존 레논-


18. "여자는 깊이 있는 척하는 껍데기이다" "여자를 만든 것이 신의 두 번째 실수였다" "여자의 처음이자 마지막 사명은 자식을 세상에 낳는 것이다"


-니체-


19. 날 해치지 않는 존재 중 유일하게 두려운 존재는 여자다. 


-링컨-


20. 여자는 비밀을 지킬 줄 모른다고 일컬어진다. 그것은 잘못이다. 다만 그것이 대단히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몇 명이서 공동으로 알고 있으려는 것이다.


-장 드 라브뤼예르-


21. 거짓말쟁이가 아닌 여성도 어딘가에 몇 사람은 있을 것이다. 


-서머셋 모옴- 


22. 여자는 자기가 사랑하는 남자의 얼굴을, 마치 선원이 바다를 알 듯 잘 알고 있다. 


-발자크-


23. 모든 인류는 평등하다. 그가 우리 프랑스인이든, 독일인이든, 국왕이든, 노예이든, 학자이든, 귀족이든, 평민이든, 저 미개한 아프리카 원주민조차도 우리와 똑같은천부인권을 가지고 있다. 단 하나 여성은 예외다. 여성에게는 인권이 없다. 그러므로 교육을 시킬 필요도 없으며, 정치에 참여 시켜서도 안된다.


-루소-


24. 대부분의 역사에서, '무명'이라고 표기돼 있는 건 여성이었다. 


-버지니아 울프-


25. 여자를 좋게 말하는 자는 여자를 충분히 알지 못하는 사람이며, 여자를 언제나 나쁘게 말하는 자는 여자를 알지 못하는 사람이다.


-카밀루 카스텔루 브랑쿠-


26. 대부분 여인들의 허리는 무척 가늘지만, 그들의 욕망은 수천 마일이다. 


-터너-


27. 남자의 눈물은 상대방을 괴롭혔다는 데서 나오는 후회의 눈물이지만 여자의 눈물은 충분히 괴롭히지 못했다는 후회의 눈물이다. 


-니체- 


28. 여자 마음은 남자 마음보다 깨끗하다. 더 자주 바꾸니까. 


-올리버 허포드-


29. 남자의 절약은 미래의 투자이며, 여자의 절약은 궁상 이다.


-칸트-


30. 위트가 있는 여자는 보석과 같다. 위트가 있는 아름다움은 곧 힘이다. 


-조지 메레디스-




31. 여자는 완전하게 변화할 수 있다는  무서운 재능을 지녔다. 순간적인 소멸이나 순간적인 재생은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들을 두렵게 만든다.


-로맹 롤랑-


32. 한 곳에 두 여자를 놓으면 날씨가 차가워진다. 


-세익스피어- 


33. 외교관이란 여자 생일은 기억하지만 여자 나이는 결코 기억하지 않는 사람이다. 


-로버트 프로스트-


34. 약한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 이니라.


-셰익스피어-


35. 여성은 직감을 뒷받침할만한 근거를 찾아내는 데 자신의 지성을 사용한다. 


-길버트 체스터튼-


36. 여자는 남자보다도 쉽게 운다. 게다가 자신들을 울린 일에 대해 남자보다도 오래 기억한다. 여자란 자기들에 대해 하는 거짓말은 몹시 싫어한다. 그러나 자기들이 하는 거짓말은 용서 받으려 한다.


-앙리 드 레니에-


37. 두 여자를 화해 시키느니 차라리 전 유럽을 통합 시키는데 더 쉽겠다. 


-나폴레옹-


38. 밤늦게 집에 왔는데 당신을 사랑스럽게, 달콤하게, 부드럽게 도닥거려 주는 여성이 있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아는가? 당신이 집을 잘못 찾아왔다는 뜻이다.


-헤니 영맨-


39. 뛰어난 말(馬)에도 채찍이 필요하다. 현인에게도 충고가 필요하다. 마음이 아름답고 재치가 있는 여성도 남자가 없으면 제구실을 하지 못한다.


-유태 격언-


40. 아무리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더라도, "당신이 결혼하지 않았으면 좋았을 텐데..." 라고 말해주는 남자를 발견하는 건 그녀에게 언제나 큰 기쁨이다. 


-H.L. 멘켄-


41. 나는 여자의 맹세를 물에 적어 놓는다


-소포클레스-


42. 여자는 완성에 가까운 악마이다. 


-빅토르 위고- 


43. 여자는 당신이 말한 모든 걸 의심할 것이다. 칭찬을 제외하곤. 


-엘버트 허버드-


44. 당신 아내의 최초의 충고에는 귀를 기울이라. 그러나 두 번째 충고는 듣지 마라.


-영국 속담-


45. 여자가 무언가를 말할 때, 그녀가 눈으로 무얼 말하고 있는지 잘 들어라. 


-빅토르 휴고-




46. 그 여자는 아름답고 영리하다. 그러나 유감스럽도다! 그 여자가 아름답지 않았더라면 훨씬 일찍 영리할 수 있었을 텐데..


-니체-


47. 여자는 지옥의 문이다. 


-제롬-


48. 세 딸과 그 어머니는 아버지에게 있어서는 네 명의 악마이다.


-스페인 속담-


49. 남자는 여자란 땅 덩어리, 꼭꼭 감추어 두어야 할 재산, 즉 예속 당하도록 운명 지워진 존재일 뿐 아니라,

예속을 통해서 완성되는 존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니체-


50. 아내와 자식을 가진 남자는 자신의 운명을 저당 잡힌 것이다. 


-베이컨-


51. 여자는 제 고장 장날을 몰라야 팔자가 좋다. (여자는 바깥 세상 일은 알 것 없이 집안에서 살림이나 알뜰히 하는 것이 행복하다는 말.)


-한국 속담-


52. 여자가 벌집의 말벌처럼 거의 어디에서나 냉정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여자가 교활하다는 증거이다.


-니체-


53. 여자 이상으로 정복하기 어려운 짐승도 없다. 


-아리스토파네스-


54. 대중은 여자와 같다. 자기를 지배해 주는 것이 출현하기를 기다릴 뿐, 자유를 주어도 어리둥절 할 뿐이다.


-히틀러-


55. 여자는 속이는 여자와 속는 여자로 나뉠 뿐이다.


-쇼펜하우어-


56. 길에서 갑자기 변을 당할 때 남자는 지갑을 들여다 보지만 여자는 거울을 들여다 본다. 


-턴불-


57. 악마가 힘이 붙이면 여자를 심부름꾼으로 보낸다.


-러시아 속담-


58. 오징어는 적을 물리치거나 적에게서 달아나기 위해 검은 먹물을 뿌려, 물을 흐리게 만든다. 여자는 이 동물과 너무도 비슷하다. 오징어처럼 여자도 거짓으로 온 몸을 감싸며, 그 속에서 편안히 헤엄친다.


-쇼펜하우어-


59. 어쩌면 여자란 남자가 끝내 문명화(文明化)시킬 수 없는 존재일지도 모르지. 


-메러디즈- 


60. 여자의 입은 악담의 소굴이다.


-몽골 속담-


61. 여자를 지껄이게 하는 약은 있어도, 침묵 시키는 약은 없다.


-아나톨 프랑스-


62. 원래 아첨이란 여자의 몸에 꼭 맞는 의상이다. 


-키에르케고르-


63. 여자와 포도주는 남자의 판단을 망친다.


-스페인 속담-


64. 지껄이는 즐거움은 여자의 꺼버릴 수 없는 열정 인지라, 숨 쉬는 동작과 동시에 나타난다.


-알랭-


65. 여자는 약한 남자를 지배하기보단 강한 남자에게 지배 받기를 원한다. 


-히틀러-


66. 여자는 앞치마보다 더 빨리 변명을 손에 잡는다.


-아일랜드 속담-


67. 여자가 사랑 받도록 생기긴 했지만, 이해 받도록 생기진 않았다.


-오스카 와일드-


68. 여자란 머리카락은 길어도 사상은 짧은 동물이다. 


-쇼펜하우어- 


69. 미인은 단지 피부 한 껍질 뿐이다.


-영국 속담-


70. 교육을 받았다는 여자도, 손목에 차고 있는 시계를 활용하듯 책을 활용한다. 그런 여자는 단지 자신도 시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남에게 알리기 위해 시계를 차고 다닌다. 시계가 멈춰 있는지, 정확한지 따위는 거의 중요하지 않다.


-칸트-


71. 여자와 소인배는 가까이 하면 기어오르려고 하고 멀리 하면 원망을 듣는다. 그러니 항상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공자- 


72. 여자는 교회에서 성녀, 거리에서는 천사, 집에서는 악마.


-프랑스 속담-


73. 거부하면서도 받아들이는 것, 이런 행동은 오직 여자들만이 완벽하게 해낼 수 있는 것이다. 


-짐벨-


74. 여자에게 있어서는 미덕이 지식보다 낫다.


-리히텐베르크-


75. 대개의 경우 여자는 화장한 것만큼 젊지 않다. 


-맥스 비어붐 경-


76. 아내는 세 가지의 눈물을 가지고 있다.괴로움의 눈물, 초조의 눈물, 거짓의 눈물.


-네덜란드 속담-


77. 매춘부를 숙녀처럼, 숙녀를 매춘부처럼 대하라. 


-윌슨 미즈너- 


78. 여자는 구두이다. 오랫동안 신고 있으면 슬리퍼가 된다.


-독일 속담-


79. 모든 여성은 누구라도 자신을 매력적인 여성이라고 믿고 있다. 심지어 아무리 보잘것없는 여성이라도 자신이 호감을 받고 있으면 멋대로 자만심을 갖고서 스스로의 매력에 만족하게 되는 것이다.

 

-오비디우스-


80. 여성은 불완전한 남성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명언들을 살펴보니 여성을 비하하거나 희화화 하거나 경멸하거나 무시하는 것들이 명언의 대다수를 차지했고, 중립적이거나 존중하거나 연애에 관련한 가벼운 농담으로 여길 수 있는 명언들은 소수였습니다. 명언을 하나씩 천천히 읽어 보면서, 사실 여성에 대한 편견과 차별과 경멸이 얼마나 역사적으로 뿌리 깊은 것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명언들을 읽고 어떤 기분이 드나요?


2018/12/10 - [명언 모음] - 질투에 관한 명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