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남자에 관한 명언 (남자의 심리, 남녀 관계, 연애 명언)

by 아기뼝아리 2018. 12. 20.

남자에 관한 명언 (남자의 심리, 남녀 관계, 연애 명언)


지난 시간, 여자에 관한 명언에 이어 오늘은 남자에 관한 명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명하거나 훌륭한 사람들이 한 명언임에도 불구하고 시대가 다르다 보니 공감 가는 것도, 동의할 수 없는 것도 있을 수 있으니 개개인이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여자들이 남자의 심리를 알고 싶어하고, 많은 사람들이 남녀 관계에 관심이 많죠. 그래서 연애에 관련된 명언들도 많이  존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자 명언 이미지


1. 우리들 남자는 개개의 여자에 대하여 여자이기 때문에 사랑하지만, 여자 쪽에서는 개인으로서의 남자, 즉 유일하고 특별한 사람밖에는 사랑하지 않는다. 


-아미엘-


2. 남자가 정말 좋아하는 것은 모험과 놀이이다.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는 이유도 여자가 장난감 중 가장 위험한 것이기 때문이다.


-니체-


3. 가족, 친구, 조국, 모든 사람을 위해서 힘을 써라. 들뜬 마음, 나약함을 물리쳐라, 용기를 가져라, 강해져라. 즉 남자가 되라. 


-앙리-


4. 음탕한 독신 남성은 질투심 많은 여성을 만든다. 


-H. 본-


5. 남자는 한 여자를 사랑하지 않는 한, 어떤 여자와 같이 있어도 행복하다.


-오스카 와일드-


6. 남자는 정말 어리석고 단순한 존재이다. 


-S. 몸-


7. 여자는 모든 남자의 마음에 들려고 하고, 모든 사람의 욕망을 자극하며 좋아하는 남자를 선택하는 가능성을 손에 넣으려 한다. 남자 쪽은 여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아름다움에 이끌리어, 세상의 여자를 모조리 자기 것으로 만들어 버리려고 한다.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8. 어떤 남자건, 한 여자를 자기 것으로 삼으려 할 때는 그녀가 내 사랑에 가장 알맞은 여자이며 내가 이렇게 매달리는 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그 생각이 틀렸음을 깨닫는 것은 다른 여자를 사랑하게 되었을 때다.


-알티버세프-


9. 남자는 크게 자란 어린이에 불과하다. 


-존 드라이든-


10. 여자는 책임감, 친밀감, 함께 하는 생활인 반면에 남자는 자기 마음대로 하는 자유를 최대한 확보하려고 한다.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11. 남자는 여자에게 거짓말하는 법을 가르치고, 또 여자에게 거짓말만 들려준다.


-프로벨-


12. 남자라고 하는 것은 여러 장의 레코드 판이 딸려있는 축음기와 같다. 그것은 몇 번 쯤 듣게 되면 금새 싫증이 나는, 그러나 손님이 찾아올 때 그 레코드 판을 한 장씩 돌릴 동안은 조용한 자세로 식탁에 앉아있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13. 사나이의 애정은 자신이 육체적 만족을 취한 순간부터 급격히 떨어진다. 다른 여자라면 누구를 막론하고 그가 소유한 여인보다 많은 매력을 가진 듯이 생각되어 그는 변화를 추구한다. 그것과는 반대로 여인의 애정은 이 순간부터 증대한다. 


-쇼펜하우어-


14. 어떤 남자라도 여자의 이상한 아름다움에는 저항할 수 없다.


-탈무드-


15. 남자란, 말하며 접근할 때는 봄이지만, 결혼해 버리면 겨울이다. 


-셰익스피어-


16. 부드러운 흙으로 만들어진 남자를 기쁘게 하는 편이 딱딱한 뼈로 만들어진 여자를 기쁘게 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 


-유태격언-


17. 남성이 여성과 관계를 맺고 기뻐하기도 하고 슬퍼하기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남성이 젊다는 증거이다. 중년이 되면 어떤 여성과의 관계도 기뻐하게 된다. 그러나 여성을 만나 기쁨도 슬픔도 없어진다면 그 남성은 이미 노년기에 들어선 증거이다.


-유태격언-


18. 만일 남자의 마음이 근심이나 고달픔으로 우울해졌을 때 그 순간 여성이 나타나게 되면 그 즉시로 남자의 마음속의 안개는 맑게 걷히게 된다. 


-존 가이-


19. 남자란 여자를 사랑하게 되는 날에는 그 여자를 위해서 라면 무엇이든지 해주지만, 단 한 가지 해주지 않는 것은 영원히 사랑해 주는 일이다. 


-오스카 와일드-


20. 남자는 두 볼 사이와 두 다리 사이에서 평판이 결정된다.


-유태격언-


21. 맨 처음에 하느님이 만든 남자는 양성을 겸하고 있었다. 그러므로, 남자 중에도 여성 호르몬이 있고, 여성 중에도 남성 호르몬이 있다. 


-탈무드-


22. 남자는 40 세가 지나면 자기 습관과 결혼해 버린다.


-G. 메러디드-


23. 남자란 이기심의 목적 이외의 것에는 마음을 쓰지 않는다. 


-S. 몸-


24. 대부분의 남자는 모두가 좋아하는 미녀를 처음부터 포기해 버린다. 그런 여자는 돈이 많은 놈이 데려갈 것이다.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25. 남자들은 건설해야 할 것도 파괴해야 할 것도 없어지면 심히 고독과 불행을 느낀다.


-알랭-




26. 남자란 집에서는 방해물이다. 


-게스켈-


27. 남자는 그 여자의 말 때문에 그 여자를 사랑하는 것은 아니다. 여자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 여자의 말을 사랑하는 것이다. 


-모르아-


28. 남자란 언제나 그렇지만 자기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가장 명랑하다.


-셰익스피어-


29. 남자에게 삶의 절반은 매춘부의 애인 신세이며, 나머지 절반은 거세 된 수탉 신세이다. 


-쇼펜하우어-


30. 남자의 마음을 자극하는 단 하나의 사랑의 명약, 그것은 알뜰하고 진심에서 오는 배려이다. 남자는 언제나 그것에 굴복한다. 


-메난드로스-


31. 남자란 여자와 더불어 살 수도 없고 그렇다고 여자 없이 살 수도 없다.


-G. G. 바이런-


32. 남자는 많이 알면 알수록, 또 여행을 하면 할수록 시골 소녀와 결혼하고자 한다. 


-버나드 쇼-


33. 말이 적은 남자가 가장 훌륭한 남자이다. 


-셰익스피어-


34. 남자는 사랑을 받고 있는 줄 알면 기뻐하지만 그렇다고 빈번히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말을 듣는 날엔 진절머리를 내고 만다. 여자는 날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말을 듣지 못하면 혹 남자의 마음이 변하지 않았나 하고 의심을 품는다. 


-W. 스토리-


35. 머리 좋은 남자와 바보스런 남자의 공통점은 자신과 동일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을 전부 바보로 여긴다는 점이다. 


-모리스 샤프랑-


36. 분별없는 남자는 여자와 같이 어울려 농담을 하며 시시덕거린다. 그러나 분별 있는 남자는 친해질수록 예의를 지킨다.


-체스터필드-


37. 이상적인 남성이란, 남성의 강함과 여성의 부드러움을 함께 지닌 사람이다. 


-유태격언-


38. 정열가 보다 냉담한 남자가 쉽게 여자에게 홀린다.


-I. S. 투르게네프-


39. 남자는 여자보다 힘이 세고, 나이가 많고, 못생기고 그리고 야단스러워야 한다. 남자의 최상은 남편이라는 위치뿐이다. 남자가 여자에 대하여 말하는 것은 대부분 거짓말이거나 허풍이다. 


-플로베르-


40. 잘 알고 있듯이, 남자는 관능적 욕구를 위해서만 여자를 사랑할 뿐이다. 


-스피노자-




41. 남자가 마음속의 진정한 여자 만을 사랑한다면, 세상의 여자는 그에게 무의미한 것이 된다. 


-와일드-


42. 남자는 에로틱한 관점에서 보면 전혀 불만 없는 관계에 있는 여자라도 정신적인 교감을 느끼지 못하면 버리는 일이 많다.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43.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는 첫째 조건은 그 여자가 자기 마음에 드느냐 안 드느냐 하는 것이다. 그러나 한 가지 조건이 더 필요하다. 그것은 자기의 선택이 다른 사람의 마음에 드느냐 어떠냐는 것이다. 


-노만 V. 필-


44. 여자에게 다가가는 남자의 궁극적인 목적은 솔직한 심정으로 '함께 자는 것'이다. 만일 여자가 사귀고는 싶지만 잠자리는 싫다고 말하면 남자는 김이 새고 마는 것이다. 아무리 정답게 소곤소곤 속삭여도 남자로서는 별로 재미없다.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45. 남성들이 여자를 사랑할 때는 여자의 연약함, 불완전함을 다 알고 난 뒤에 사랑한다. 아니, 그렇기 때문에 더욱 사랑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사랑이 필요한 사람은 완전한 인간이 아니며 불완전한 인간이기에 더욱 사랑이 필요하다. 


-오스카 와일드- 


46. 진실하고 성실하게 자기의 내면으로 가라앉아 보면 언제나 자기가 반쪽 뿐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자기를 완전한 것으로 만들기 위하여 한 여성을 붙잡든지 하나의 세계를 붙잡든지 그것은 어느 쪽이라도 좋다. 


-괴테-


47. 고상한 남성은 여성의 충고에 따라 더욱 고상해진다. 


-괴테-


48. 진정으로 사랑하고 있는 남자는 여인 앞에서는 어찌할 바를 모르고 졸렬하며 애교도 부리지 못한다. 


-칸트-


49. 애인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그 여자 곁에 있으면 여자가 지니고 있는 결점을 모두 잊어버리는 남성이다. 


-샹폴-


50. 아버지가 그의 자녀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그들의 어머니를 사랑하는 것이다.


-작자미상-


좋은 남자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연애가 순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죠. 본인이 아무리 노력해도 상대방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면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 것입니다. 명언을 살펴보며 아쉬운 점은 남자에 대해 대부분 천박하고 단순하게 묘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남자의 심리를 알 수 있게 도와주는 명언도 많습니다. 그러나 지난번에 여자에 관한 명언에서 아쉬웠던 것과 마찬가지로 남자를 어떤 색 안경을 쓰고 보기만 하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남자이기 전에 한 인간으로, 인격체로 보는 시각이 필요한 시대인지도 모르겠습니다.


2018/12/13 - [명언 모음] - 여자에 관한 명언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