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명언 모음

새해 계획, 신년을 잘 맞이하기 위한 명언

by 아기뼝아리 2018. 12. 9.

새해 계획, 신년을 잘 맞이하기 위한 명언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새해 계획을 세우거나 신년을 잘 맞이하기 위해 우리는 또 동기 부여가 필요하죠. 다람쥐 쳇 바퀴 돌리는 듯한 똑같은 일상. 우리에게 유일한 탈출구는 희망 아닐까요? 그 희망을 실현하기 위한 새해 계획, 잘 세우고 계신가요?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만들기 위한 명언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1. 도전은 인생을 흥미롭게 만들며, 도전의 극복이 인생을 의미 있게 한다. 


-조슈아 J. 마린-


2. 열망을 실현하기 위해 명확한 계획을 세우고 즉시 시작하라. 준비가 됐건 아니건, 이 계획을 실행에 옮겨라.


-나폴레옹 힐-


3.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바라는 환경을 찾아낸다. 발견하지 못하면 자기가 만들어 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4. 아무런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면 더 큰 위험을 감수하게 될 것이다. 


-에리카 종-


5. 한때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결국에는 가능한 것이 된다.


-코난 오브라이언-


6. 지금 적극적으로 실행되는 괜찮은 계획이 다음 주의 완벽한 계획보다 낫다.


-조지 S. 패튼-


7. 꿈을 버리지 말자. 꿈이 사라지면 당신은 존재하지만 사는 것은 끝난 것이다.


-마크 트웨인-


8. 도전을 받아들여라. 그러면 승리의 쾌감을 맛볼지도 모른다. 


-조지 S. 패튼-


9. 나는 해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다.


-칸트-


10. 행동 계획에는 위험과 대가가 따른다. 하지만 이는 나태하게 아무 행동도 취하지 않는데 따르는 장기간의 위험과 대가에 비하면 훨씬 작다.


-존 F. 케네디-




11. 큰 나무도 가느다란 가지에서 비롯된다. 십층 탑도 작은 돌을 하나씩 쌓아 올리는 데서 시작된다. 마지막에 이르기까지 처음과 마찬가지로 주의를 기울이면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


-노자-


12. 이 세상에 열정 없이 이루어진 위대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게오르그 빌헬름-


13. 인간의 죽음은 패배했을 때가 아니라 포기했을 때 온다.


-닉슨-


14.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 되는 것이다.


-그레그 S. 레잇-


15. 꿈을 품고 뭔가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괴테-


16. 이미 끝나버린 일을 후회하기보다는 하고 싶었던 일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을 후회하라. 


-탈무드-


17. 가장 위험한 일은 목표를 너무 높게 잡아서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너무 낮게 잡아서 간단하게 도달해버리는 것이다.


-미켈란젤로-


18. 내가 목표에 달성한 비밀을 알려 줄게. 바로 끈기야.


-루이 파스퇴르-


19.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하루 종일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달려 있다.


-랄프 윌도 에머슨-


20. 살면서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실수할까 봐 끊임없이 걱정하는 것이다.


-알버트 하바드-




21. 새로운 시간 속에는 새로운 마음을 담아야 한다. 


-아우구스티누스-


22. 매일 아침 하루 일과를 계획하고 그 계획을 실행하는 사람은, 극도로 바쁜 미로 같은 삶 속에서 그를 안내할 한 올의 실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계획이 서 있지 않고 단순히 우발적으로 시간을 사용하면, 곧 무질서가 삶을 지배할 것이다.


-빅토르 위고-


23. 당신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길 수 있다. 믿음은 승리에의 필수 요건이다.


-W. 해즐럿-


24. 자신의 행동에 대해 너무 소심하고 까다롭게 고민하지 말라. 모든 인생은 실험이다. 더 많이 실험할수록 더 나아진다. 


-랄프 윌도 에머슨-


25.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당신의 마음과 직관은 당신이 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 알고 있다.


-스티브 잡스-


26. 자신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동안은 사실은 그것을 하기 싫다고 다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실행되지 않은 것이다.


-스피노자-


27. 미래를 창조하기에 꿈만큼 좋은 것은 없다. 오늘의 유토피아가 내일 현잇이 될 수 있다.


-빅토르 위고- 


28. 쉬워 보이는 일도 해 보면 어렵다. 못할 것 같은 일도 시작해 놓으면 이루어진다.


-채근담-


29.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절대로 할 수 없다. 결국 그런 생각으로는 어떤 일도 불가능하다.


-데카르트-


30. 생각하는 것이 인생의 소금이라면, 희망과 꿈은 인생의 사랑이다. 꿈이 없다면 인생은 쓰다.


-리튼-


탈무드에 나온 명언처럼, 이미 끝나버린 일을 후회하지 말고,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보는 것으로 신년을 맞이하는 것은 어떨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12/03 - [에피소드] - 새해 계획 세우고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법


'알쓸신잡 > 명언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에 관한 명언 모음  (10) 2018.12.13
질투에 관한 명언  (0) 2018.12.10
거짓말에 관한 명언 모음  (0) 2018.12.07
말에 관한 명언 모음  (0) 2018.12.06
용서와 관용에 관한 명언  (0) 2018.1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