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후기 리뷰

[콘센트 커버 추천] 아빠손 안전 잠금이 멀티탭 덮개

by 아기뼝아리 2023. 1. 13.

[콘센트 커버 추천] 아빠손 안전 잠금이 멀티탭 덮개

아빠손 콘센트 안전 잠금이 커버
아빠손 콘센트 안전커버

콘센트 안전커버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 필요한 제품 중에 대표적인 것이 콘센트 안전커버이다. 집에 영유아가 없다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어린 아이가 있다면 가장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물품이다. 자식을 키운 부모 입장이 아니라 조카들만 조금 양육해 본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콘센트나 멀티탭에 커버(덮개)가 필요하다는 것쯤은 알고 있을 것이다.

콘센트 안전커버 필요
콘센트 안전커버 필수

 

생긴 모습 만큼이나 '콘센트 커버', '콘센트 캡', '콘센트 덮개', '콘센트 마개', '콘센트 가리개'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이 제품들의 정식 명칭은 무엇인지 알지는 못한다. 하지만 그 동안 조카 3명을 키우면서 콘센트를 막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써보았다. 그리고 이번에는 딸을 키우면서 더욱더 신중하게 콘센트 안전커버를 따져 보았고 결과적으로 '아빠손 콘센트 안전 잠금이 커버'를 선택했다.

아빠손 커버
아빠손 콘센트 안전 잠금이 커버

 

 

아빠손 콘센트 안전커버 장점

잠금 기능

콘센트 안전커버의 필수요건은 '아이가 뺄 수 없는 커버'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콘센트 커버들은 힘을 별로 들이지 않아도 커버를 쉽게 뺄 수 있거나 비교적 헐거운 제품들이 많다.

콘센트 커버
콘센트 커버

 

그나마 캡이 빡빡하게 잘 꽂혀 있는 제품들도 아이의 힘이 센 편이거나 아이가 자라면서 힘이 점점 세지면서 커버가 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실리콘 재질의 경우 아이가 이가 나면서 쉽게 뽑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고정 방식
고무로 강하게 고정하는 방식

 

대부분의 다른 제품들은 '말만' 잠금 기능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빠손 커버는 정말 제대로 잠근다. 어른도 잠금(LOCK) 상태에서는 콘센트를 빼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열림(OPEN) 상태로 돌려서 빼야 콘센트와 분리할 수 있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뺄 때는 쉽게

콘센트 덮개 제품들 중에는 단순히 넣고 빼는 제품 중에 넣기는 편한데 뺄 때 무척 힘든 제품이 있다. 이 경우 덮개가 꽂힌 채로 영원히 쓰거나 억지로 빼다가 손가락이 다치는 경우도 허다하다.

 

아빠손 콘센트 안전커버는 잠금 상태에서는 어지간해서 커버를 제거할 수 없을 만큼 단단하게 고정되지만 열림 상태에서는 누구나 쉽게 콘센트 커버를 제거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열려 있을 때는 잘 빠지고, 잠겨 있을 때는 확실하게 잠겨 있는 제품이다.

열 때는 쉽게 열림
열 때는 쉽게 열림

 

강도조절 가능

물론, 그대로 사용해도 강력한 잠금 강도를 자랑하는 제품이지만 더 강력하게 잠그고 싶다면 잠금 강도를 더 강하게 할 수 있다.(이 경우 너무 빡빡하게 잠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일단 그대로 사용해 보고 잠금 강도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잠금 강도를 더욱 높여 웬만한 어른도 열지 못할 만큼 강하게 고정시킬 수도 있다. 참고로 나는 잠금 강도를 강하게 하지 않고도 사용하기에 충분했다.

강도 조절 기능
강도 조절 기능

 

쉽고 간단한 사용법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하게 장착할 수 있다.

 

①레버를 'OPEN'에 위치시킨다.

②콘센트 홈에 맞게 끼운다.

③레버를 'CLOSE'에 위치시킨다.

 

쉽고 간단한 사용법

 

오른쪽으로 돌리면 잠금, 왼쪽으로 돌리면 열림이다.

 

 

콘센트/멀티탭 모두 가능

콘센트 안전커버는 제품에 따라 어느 콘센트에는 들어가고 어느 콘센트에는 안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또한 멀티탭의 크기에 따라서 제대로 장착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모든 곳에 장착할 수 있더라도 바로 옆에 꽂는 전원 어댑터가 큰 경우에는 꽂을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단단하게 고정될 뿐만 아니라 다른 콘센트 칸을 방해하거나 다른 케이블에 방해를 받지 않는다. 어디든 장착할 수 있다.

콘센트 멀티탭
콘센트 멀티탭

 

깔끔함

꼭 아이 때문이 아니더라도 콘센트는 오래 쓰다 보면 먼지가 끼고 더러워져서 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나 멀티탭에 콘센트 안전커버를 끼워 놓으면 먼지 등으로 인한 오염도 막을 수 있고 화재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외관상으로 매우 깔끔하며 다른 제품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 콘센트 안전커버 사용을 생활화하자.

깔끔함
외관상으로도 깔끔

 

강력 추천!!!

아빠손 콘센트 안전커버는 비교적 저렴한 제품은 아니다. 구매일 기준으로 10개에 12,000원 정도다. 소량의 고가 제품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콘센트 안전커버 제품들은 이 제품보다 더 저렴하다.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이보다 훨씬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콘센트 안전커버 강력 추천
10개 묶음 판매

 

평소 나는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성비를 굉장히 많이 따지는 편이다. 그러나 내 아이의 안전과 직결되는 제품인데다가 한 번 제대로 구매하고 나면 그 뒤로는 아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고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저렴한 제품 사서 후회하면서 중복투자하지 말고 이 제품을 구매하자. 써보면 안다. 100%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아기를 키우면 커버는 필수
아기를 키우면 커버는 필수

 

 

※작동방식(접지형 콘센트)

아빠손 콘센트 안전 잠금이 커버는 접지형 콘센트에 있는 특정 위치에 고무가 걸려서 단단히 잠기는 방식이다. 따라서 접지형 콘센트에서만 제대로 잠금 기능이 작동한다. 요즘은 대부분의 콘센트가 접지형 콘센트를 사용하고 있으니 큰 상관은 없으나 무접지형 콘센트에는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자.

접지형 콘센트에 사용 가능
접지형 콘센트에 사용 가능

총평

- 매우 강력하게 고정된다.

- 잠금 강도조절 기능이 있다.

- 외관상으로 매우 깔끔하다.

- '열림'에서는 쉽게 열린다.

 

[아기 장난감 추천] 키저스 빙글빙글 스핀팝 후기

 

[아기 장난감 추천] 키저스 빙글빙글 스핀팝 후기

[아기 장난감 추천] 키저스 빙글빙글 스핀팝 우리 아기는 장난감을 사주는 보람이 없는 편이었습니다. 잘 가지고 놀것 같아서 사다주면 엉뚱하게 다 먹은 빼빼로 상자에 더 관심을 가지지 않나,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