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임신 출산 육아

[내돈내산 솔직리뷰] 온니퓨레 후기 (중기이유식, 아기변비예방)

by 아기뼝아리 2022. 12. 16.

[내돈내산 솔직리뷰] 온니퓨레 후기 (중기이유식, 아기변비예방)

오늘의 내돈내산 솔직리뷰에서는 아기 중기이유식으로 먹일 수 있는 온니퓨레 후기를 써 보려고 합니다. 과일퓨레로, 아기간식으로, 또 아기변비예방용으로 먹일 수 있답니다.

[내돈내산 솔직리뷰] 온니퓨레 후기 (중기이유식, 아기변비예방)
[내돈내산 솔직리뷰] 온니퓨레 후기 (중기이유식, 아기변비예방)

임신과 출산을 겪고 육아에 돌입하며, 정부에서 제공해 주는 여러가지 혜택을 쏠쏠하게 받고 있는 중,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에코몰 에서 우연히 온니퓨레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퓨레가 뭔지 몰랐고, 푸딩 같은거라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입맛에 맞지 않아 실망하던 중, 퓨레는 아기 중기이유식으로 먹이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온니퓨레

온니퓨레 1
온니퓨레 1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무농약원료 가공식품 마크가 찍혀 있네요. 퓨레가 기본적으로 과일이나 채소를 삶아서 으깬 것이니, 다른 첨가물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온니퓨레 2
온니퓨레 2

국내산 생과일로 무농약 재배한 농가의 생과일을 갈아놓은 제품이네요. 유통기한도 우리아기 돌 지날때 까지로 넉넉했습니다.

온니퓨레 3
온니퓨레 3

이렇게 두 개가 들어 있네요. 

온니퓨레 4
온니퓨레 4

한 개당 100g 들어 있어서, 중기 이유식 한 끼로 넉넉한 양이며, 열량은 90kcal 입니다. 아무래도 과일을 익혀서 갈아 놓은 제품이라 달달한데, 영양정보 상의 당류는 12% 이네요.

온니퓨레 5
온니퓨레 5

이렇게 포장을 뜯어보면 곱게 갈린 과육이 드러납니다. 

온니퓨레 6
온니퓨레 6

제가 먹었을 때는 매우 달달해서 과연 아기에게 먹여도 되나 검색해 보니, 먹여도 된다고, 서양에서는 원래 퓨레를 먹인다고 하네요. 하지만 과당은 설탕과 같다고 하정훈 선생님이 말씀하셨기 때문에, 한번씩만 줘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온니퓨레 후기

처음으로 아기에게 퓨레를 먹일 때는, '아기가 벌써 단 맛을 알면 편식하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을 했었는데, 의외로 맨 처음 퓨레를 접한 아기는 단맛이고 뭐고 싫어하더군요. 맛이 너무 강해서 싫어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첫 도전은 아기가 2숟가락 먹고 나머지는 제가 먹었습니다.

 

하지만 서서히 아기에게 다양한 이유식을 먹이고 나니, 조금씩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잘 먹지 않아서 물에 희석시키거나 다른 이유식에 타 줍니다.

 

아기가 퓨레를 싫어 했음에도 먹이게 된 이유는 아기 변비 때문입니다.

 

 

아기변비

아기변비
아기변비

언제나 응가를 많이하고 잘 했던 아기가 어느날 3일 동안 응가를 안하더니 매우 괴로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더니 동그랗고 물기 없는 응가를 조금씩 하기 시작하며, 힘을 줄 때 얼굴도 빨개지고 울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검색해 보니 아기에게 물을 많이 먹이고, 과일이나 채소 등의 식이섬유를 많이 먹여야 한다고 되어 있더군요. 유산균은 따로 먹이지 않았습니다. 만약 물과 과일이 통하지 않으면 유산균을 먹이려고 했죠. 

 

보통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아기변비가 함께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병원에 가보았지만, 아직 약을 쓸 단계는 아니고, 위와 같이 물 먹이고, 과일 먹이고, 배마사지 해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물을 자주 먹이고 있는데, 아기가 흘리는 물도 많기 때문에 조금 넉넉하게 먹이는 편입니다. 하루에 3번 각각 50g씩 담에서 주고 있어요. 또 아침과 점심에는 과일퓨레를 이유식에 섞어서 줍니다. 퓨레가 100g인데, 한꺼번에 쓸 수 없어서 에디슨 실리콘 큐브틀에 넣어서 얼려두고 한 조각씩 넣어 줍니다. 다른 이유식과 섞어 주니까 나름 잘먹더라고요.

 

다행히 이제 아기 응가에서 물기가 점점 부드러워지고 있답니다.

 

앱솔루트 명작 액상분유 후기

 

앱솔루트 명작 액상분유 후기

앱솔루트 명작 액상분유 후기 오늘은 앱솔루트 명작 액상분유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 아기는 지금 8개월차 인데, 이유식을 하기 전에는 기본적으로 모유수유만 했던 아기 입니다.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