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임신 출산 육아

얼스마마 니플버터 (모유 직수를 위한 필수템)

by 아기뼝아리 2022. 4. 28.

얼스마마 니플버터 (모유 직수를 위한 필수템)

2022년 4월 5일 아기가 태어나고 약 2주간의 신생아 중환자실을 거쳐 드디어 아기를 품에 안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이른둥이이고 처음에 잘 먹지 못했다고 들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모유수유를 해보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런데 모유수유가 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늘은 특히 초보맘들을 위해 유두크림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내돈내산 솔직리뷰이구요, 직수로 인해 유두가 쓰리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얼스마마 니플버터 (모유 직수를 위한 필수템)
얼스마마 니플버터 (모유 직수를 위한 필수템)

모유직수를 시작한 이유

모유가 아기에게 좋다는 말은 너무나도 많이 듣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우리 아이도 이른둥이이기도 하고, 신생아실에 입원 했을 때에도 잘 먹지 못한다는 말을 들어서 모유를 먹여봐야 겠다고 생각하기도 했죠. 그러나 제가 모유직수를 시작한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유축을 하거나 분유를 타서 먹이면 일이 너무 많은 것 같아서입니다. 아기가 배고파 할 때 제깍제깍 먹일 수 있는 것이 모유 직수이니까요. 

 

 

유두가 쓰리다

그러다가 발생한 문제가 유두가 너무 아프다는 것이였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깊은 젖물림이 안되면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애기가 열심히 빨아서 귀엽긴 한데, 유두를 뽑아버릴 기세로 빨아제끼니까 직수를 하게된 저로서는 너무나도 고통스러웠습니다.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그러다 유두크림을 좀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단지 유두에만 쓰는 것이 아니라 건조해진 피부에 아무데나 발라도 되는 것 같네요. 오가닉 제품이며, 유전자 조작하지 않았고, 석유나 파라벤, 그리고 인공감미료가 섞이지 않은 제품입니다. 아기가 빠는 곳이니 이런 것들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2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2

여기 보면 유통기한이나 주의사항 등이 적혀 있습니다. 성분은 올리브오일, 비즈왁스, 카카오씨드버터, 시어버터, 망고씨드버터, 카렌듈라꽃추출물이 들어있습니다.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3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3

박스를 열어보니 이런 통이 하나 나오네요. 크기도 적당하고 예쁘게 생겼습니다.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4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4

여기 보면 유두 뿐 아니라, 입술, 뺨, 발 뒷굼치 등에도 바를 수 있다고 해 놓았네요. 오가닉이며, 유전자 조작하지 않은 제품으로 아기에게 먹이기 전에 씻어낼 필요가 없다고 적혀있습니다.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5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5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노란색 고형의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카카오씨드버터 때문인지 초콜릿향이 납니다.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6
얼스마마 오가닉 니플버터 6

손가락으로 찍어보면 이렇게 묻어 납니다. 아기와 함께 있는 방 온도가 항상 25~6도이기 때문인지 지금은 좀 더 흐물흐물해져 있습니다. 

 

 

총평

저는 아직 유두에 피가 날 정도로 상처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그런지 몰라도, 이 제품 바르고 조금 좋아졌습니다. 물론 아기가 깊은 젓물림을 할 수 있도록 노력도 함께하고 있구요. 생각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아기가 빨고나면 유두 위에 발라주고,  나중에 별도로 씻어냄 없이 아기에게 젖을 물리고 있습니다. 아기마다 다르겠지만 우리 아기는 향기나 맛에도 아기가 별로 거부감을 보이지 않아서 편하게 먹이고 있습니다. 

지금은 수유쿠션 옆에 주머니에 항상 넣어 두고 아기가 다 빨고 나면 발라주곤 합니다. 

노브랜드 티라미수 솔직후기

 

노브랜드 티라미수 솔직후기

노브랜드 티라미수 솔직후기 오늘은 오랜만에 노브랜드 제품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항상 가성비가 좋은 노브랜드 제품을 애용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꽤 인기 있는 디저트인 티라미수를 먹

agibbyeongari.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