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운대 신도시 장산역 호떡 맛집] 장군호떡

by 아기뼝아리 2022. 1. 20.

[해운대 신도시 장산역 호떡 맛집] 장군호떡

장산역 호떡 맛집
장산역 호떡 맛집

 

장산역 호떡

겨울철 대표 별미, 호떡!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가끔 생각나서 먹으려고 하면 어디있는지도 모르겠고 찾기도 힘들다. 그래서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부산 해운대 장산역에 있는 호떡 맛집을 소개한다.

 

장군호떡
장군호떡

 

 

장군호떡

좌동에 위치해 있는 장군호떡은 우리집에서 가까운 편이라 오다가다 자주 보던 곳이지만 먹은 것은 오늘이 처음이다. 가끔씩 호떡이 생각나긴 했지만 의외로 먹을 기회가 없었다.

 

호떡 만들기
호떡 만들기

 

위치

장군호떡은 일단 위치가 찾기 쉽다. 장산역 5번 출구 앞의 파리바게트 옆골목(테이크아웃커피가 많은 골목)을 쭉 올라가다 보면 있다. 주차단속카메라가 있는 곳이니 혹시 주차할 일이 있으면 가게 바로 앞에 있는 유료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위치찾기
장군호떡 위치

 

 

단일 메뉴

가게 규모는 매우 작다. 이렇게 장소가 정해진 곳에서 호떡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호떡이 단일 메뉴인 경우가 잘 없는 편인데 정말 호떡만을 고집하는 호떡 외길 맛집이다. 메뉴는 딱 하나, '꿀 호떡'이다. 가격도 딱 적당한 가격, 1,000원이다. 카드결제가 가능해도 이런 곳은 보통 현금 지불! (전화번호: 051-702-3386)

 

단일메뉴 꿀호떡
단일메뉴 꿀호떡

 

주문 즉시 만듬

딱 주문한 개수만 만든다. 아무래도 바로 만들어서 바로 먹는 호떡이 가장 맛있는 건 너무도 당연하다. 보통 대기하는 손님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손도 빠르셔서 그리 오래 걸리진 않는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9시까지 영업하는데,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 개인적으로 호떡이란 게 밤에 생각날 때가 많은데, 너무 빨리 와도 못먹지만 너무 늦게 와도 못 먹는 곳이다.

 

장군호떡 영업시간
장군호떡 영업시간

 

보통 이런 류의 가게들이 검색해서 막상 와보면 폐업한 경우도 허다한데 장군호떡은 장사가 잘 되는 지 몇 년 동안 꾸준히 한 자리에서 장사중이다.

 

호떡 누르기
호떡 누르기

 

 

친절한 사장님

호떡 사장님은 외관상 상당히 젊어 보이시는데 엄청 친절하시다. 배려도 많이 해주시고, 질문을 해도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다. 그리고 상당히 청결하게 호떡을 만드는 점이 인상적이다.

 

친절한 사장님
친절한 장군호떡

 

원래는 어머님께서 하시던 기장시장 호떡여장군을 물려받아서 이곳 해운대 신도시 좌동에서 장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기장시장 호떡여장군
구 기장시장 호떡여장군

 

셀프계산

사장님은 계속 호떡을 만드느라 바빠서인지 직접 셀프 계산했다.

 

셀프계산
셀프계산

 

맛있는 호떡

안에 해바라기 씨앗과 흑설탕이 적절하게 들어 차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보통 설탕이라고 하지 않고 꿀이라고 부른다. 기름기가 좌르르한 일반적인 꿀호떡, 바로 옛날호떡이다.

 

호떡 사진
옛날호떡 스타일

 

대량구매

나랑 와이프가 먹을 것이라서 2개면 되지만 두고 두고 먹으려고 6개를 샀다. 사장님께 물어보니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나중에 전자렌지로 돌려서 먹거나 기름없이 후라이팬에 데워 먹으면 된다고 하셨다. 꿀호떡 너무 맛있다!

 

호떡 대량구매
꿀호떡 대량구매

 

 

※참고. 장산역 근처 붕어빵

호떡 말고도 겨울의 대표적인 별미가 바로 붕어빵이다. 그럴 때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산역 근처 붕어빵 파는 곳 두 군데를 소개한다.

① 장산역 8번 출구 앞 횡단보도 근처

② 장산역 5번 출구와 7번 출구 사이 지하철 엘리베이터 근처

 

기장 죽성성당 인삼호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