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오뎅맛집] 삼진어묵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by 아기뼝아리 2021. 12. 25.

[부산 오뎅맛집] 삼진어묵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삼진어묵 센텀시티점
삼진어묵 신세계 센텀시티점

 

삼진어묵

부산하면 어묵, 어묵하면 부산이다. 그런 만큼 어묵맛집, 다른 말로는 오뎅 맛집이 곳곳에 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곳은 이미 많이 유명한 맛집, 삼진어묵이다. 유명세로만 따져 보면 고래사어묵과 쌍벽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먹어본 적은 없는 사람도 한 번쯤은 들어 봤거나 지나다니면서 봤을 만큼 꽤 알려진 어묵 맛집이다.

 

삼진어묵
삼진어묵

 

※참고. 어묵과 오뎅(おでん) 차이

'오뎅'은 어묵과 혼용되어 쓰이고 있지만 사실, 오뎅이라는 말은 일본어의 잔재로 비표준어이다. 게다가 오뎅이라는 단어 자체의 뜻도 '어묵'과는 그 의미가 다르다.

 

· 어묵: 으깬 생선살과 몇 가지 부재료를 넣고 열을 가해서 굳힌 음식

· 오뎅: 어묵 등의 술안주용 꼬치 재료를 넣고 끓이는 일본식 전골요리

 

 

 

 

삼진어묵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삼진어묵 본점은 영도구에 있지만 해운대에 살다보니 아무래도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자주 찾게 된다. 사실 어묵을 사러 온다기 보다는 백화점에 백화점에 볼 일이 있어 오면 가끔 생각이 나는 곳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부산 사람들은 오뎅이 가끔씩 생각나는 정도일 뿐 어묵 맛집을 막 찾아다니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는 않다. 해운대 사는 사람이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수영 안하는 거랑 비슷하다.

 

정면 모습

 

규모

본점에 비해 규모는 작은 편이다. 삼진어묵이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들어온 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인기가 많은 편이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나 주말에는 늘 북적이고 줄서서 계산하는 경우도 많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평일 오전이라 사람이 없었다.

 

지하1층 푸드홀에 위치

 

가격

전통시장이나 마트에서 파는 오뎅을 고려해 본다면 삼진어묵은 오뎅 치곤 비싼 것이 사실이다. 물론, 맛적인 부분에서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어쨌든 백화점 먹거리들이 보통 비싼 편이고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것들이 워낙 비싸다 보니 상대적으로 뭔가 저렴해 보이는 착시현상이 들곤 한다. 그래도 몇 개만 담아도 만 원이 훌쩍 넘는다는 것을 유념하자.

 

먹을 것만 담자
먹을 것만 담자

 

참고로, 삼진어묵 종류별로 다 때려 넣고 어묵탕 끓이면 진짜 맛있지만 저렴한 오뎅도 아닌데 그렇게 먹기는 너무 아깝다.

 

 

 

 

맛있다

가격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은 있어도 삼진어묵이 맛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사실 포털사이트의 평점을 무조건적으로 맹신할 수는 없겠지만 수많은 리뷰에 4점대 중반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는 점만 봐도 어느 정도 맛과 인기는 보장되었다고 볼 수 있다. 찰지고 쫀득하고 탱글탱글한 완벽한 식감과 맛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정평이 나있다.

 

기타 제품들
기타 제품들

 

예쁘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다. 어묵들이 하나같이 예쁘다. 먹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요즘 시대에 딱 맞는 어묵이다.

 

보기도 좋다

 

 

 

다양한 종류

전국 팔도를 돌아 다녀보면 신기한 어묵(오뎅)이 참 많다. 삼진어묵만 해도 종류가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신기한 건 대부분이 하나같이 맛있다. 어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방문할 때마다 하나씩 먹어보자. 오뎅을 하나씩 정복해 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어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는 곳이다.

 

다양한 종류
다양한 어묵

 

고추튀김

그래도 좋아하는 어묵 하나만 골라 보라거나 추천해 보라면 '고추튀김'을 추천한다. 고추와 오뎅의 만남은 언제나 옳다. 고추튀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맛이다. 개인적으로 삼진어묵에서 오뎅 몇 종류를 사더라도 고추튀김은 자주 구매한다. 당연히 일반적인 고추튀김보다 훨씬 맛있다.

 

맛있는 고추튀김
고추튀김 추천

 

 

 

전자렌지

매장 내에 전자렌지가 있다. 오뎅은 역시 따끈따끈한 오뎅이 최고다. 매장 내에서 취식은 하지 못하더라도 차에 타서 따끈따끈 오뎅 한 입 베어 물면 세상 부러울 것이 없다.

 

전자렌지
전자렌지

 

전국택배

삼진어묵은 워낙 유명하니 전국에서 택배 주문이 들어온다. 삼진어묵 본점의 경우,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어묵 제조 가공소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택배서비스
택배 서비스

 

접근성/주차

백화점에 위치한 만큼 찾기도 편하고 주차도 편하고 깨끗하고 모든 것이 좋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 푸드홀에 위치해 있다.

 

 

주차요금은 기본 30분 무료에, 추가 10분당 500원이며, 1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다.

 

주차요금

 

댓글